Apple과 GE, iPhone 및 iPad에서 활용 가능한 Predix 산업용 앱 위한 파트너십 발표

KMUG

1,054    1

1,054    1

페이지뷰 1,054

첨부파일

본문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및 캘리포니아 샌 라몬 — Apple과 GE는 오늘 GE의 산업용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인 Predix의 예측 데이터 및 분석을 iPhone과 iPad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강력한 산업용 앱을 제공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양사는 새로운 iOS용 Predix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공개했으며, 개발자들은 이를 활용하여 강력한 산업용 IoT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된다.


Apple CEO 팀 쿡(Tim Cook)은 “GE는 항공, 제조, 보건, 에너지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의미 있는 혁신의 역사를 써내려온 이상적인 파트너”라며 “Apple은 GE와 손잡고 iPhone 및 iPad의 성능과 간결함을 GE의 Predix 플랫폼과 결합해 산업이 움직이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것이다”라고 말했다.


GE 회장 겸 CEO 존 플래너리(John Flannery)는 “Apple과 GE 간 파트너십을 통해 개발자들이 강력한 산업용 IoT 앱을 개발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한다”며, “우리의 고객들은 직원에게 강력한 모바일 업무 도구를 제공할 필요성을 점차 절감하고 있다. GE와 Apple은 협력을 통해, 산업체에 iPhone 또는 iPad에서 Predix의 예측 데이터 및 분석을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강력한 앱을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iOS용 Predix SDK는 10월 26일 목요일부터 다운로드 가능하다. SDK는 개발자들이 Predix의 산업용 분석 기능을 적극 이용하면서도 세계에서 가장 발전한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의 성능과 편의성을 활용해 강력한 네이티브 앱을 만들 수 있도록 해준다.


이러한 앱들은 iPhone 또는 iPad를 통해 산업체 운영자들에게 보유중인 장비와 작업의 성능에 대한 더 많은 통찰과 가시성을 제공할 것이다. 예를 들어 Predix 앱에서 풍력 터빈 같은 장비의 문제 발생 가능성에 대한 알림을 iPhone으로 고지 받고, 다른 팀과 원격으로 협업하여 즉각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하면서 검사 및 수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러한 산업용 앱들은 정보 회전율을 높여 궁극적으로는 비용을 절감하고 예상치 못한 정지 시간을 최소화할 것이다.


Apple과의 협업을 통해 GE 또한 임직원과 고객들을 위한 앱을 개발하여, 작업자들에게 생산성을 높이고 조업을 보다 원활하게 할 강력한 도구를 제공할 예정이다. App Store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GE의 자산 성능 관리(Asset Performance Management, APM) Cases 앱은 기업이 설비 신뢰성 및 가용성을 높이고 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하며 조업 시 위험요소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Exelon Corp.를 비롯한 고객사들은 이미 APM을 업무에 적용하여 장비 가동 시간 향상 및 전반적인 생산성 증대 등의 효과를 누리고 있다.


Exelon 기업혁신 디렉터 브라이언 호프(Brian Hoff)는 “Apple은 하드웨어와 간결한 소프트웨어 인터페이스의 기준을 세우는 기업으로 유명하다”며 “Predix의 성능과 Exelon이 취합하고 분석하는 모든 데이터를 결합하면 판도를 바꿀 솔루션을 만들어낼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말했다.


GE는 330,000명 이상의 글로벌 직원들을 대상으로 iPhone 및 iPad를 표준 모바일 기기로 지정하는 한편 Mac을 선택하도록 장려할 예정이다. Apple은 고객과 개발자들에게 GE의 Predix를 산업용 IoT 분석 플랫폼으로 선택하도록 장려할 예정이다.


Apple은 1984년 Macintosh를 시작으로 개인 기술에 혁신을 이뤄왔다. 오늘날 Apple은 iPhone, iPad, Mac, Apple Watch 및 Apple TV로 세계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Apple의 4대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iOS, macOS, watchOS 및 tvOS는 모든 Apple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며 App Store, Apple Music, Apple Pay 및 iCloud는 사용자들에게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Apple의 100,000명의 임직원은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보다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GE는 세계적인 디지털 산업 회사로 연결성, 반응성, 예측가능성이 뛰어난 소프트웨어 중심 설비 및 솔루션을 통해 산업계를 변화시켜 왔다. GE는 전 세계적 지식 교류의 장인 “GE Store”를 중심으로 조직되어 있으며, 이를 통해 각 기업이 동일한 기술, 시장, 구조, 지식을 공유하고 액세스할 수 있다. 직원, 서비스, 기술, 규모를 바탕으로, GE는 산업계의 언어를 사용함으로써 고객에게 더 나은 성과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ge.com에서 살펴볼 수 있다.



https://www.apple.com/kr/newsroom/2017/10/apple-and-ge-partner-to-bring-predix-industrial-apps-to-iphone-and-ipad/

댓글목록

IrisPro6200님의 댓글

잡스 시절에 비해 가장 약해진 부분이 이 영역인것 같습니다,,,, 만,
이제는 애플이 원체 규모가 거대해져서 이전처럼 부각되지가 않네요.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7,895건 1 페이지

맥북에어 저가 모델 둘러싼 4가지 루머

올 가을 맥북에어 새 모델이 출시될 것이란 소문이 사실일 가능성이 높아졌다.씨넷을 비롯한 미국 주요 외신들은 18일(이하 현지시간) 애플이 오는 30일 열릴 제품 공개 행사 초대장을 발송했다고 보도했다.애플은 이미 지난 달 아이폰XS를 비롯한 아이폰 새 모델돠 애플워치…

'아이폰XS·XR·애플워치4' 11월2일 국내 출시 확정(종합)

 신형 아이폰과 애플워치의 국내 출시일자가 확정됐다. 애플코리아는 1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XS·XS맥스·XR과 애플워치 시리즈4가 내달 2일 국내에서 동시 출시된다"고 밝혔다. 출고가는 공개되지 않았다. 애플은 당초 Xs 시리즈…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 한층 슬림해진다

  <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올 하반기에 나올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는 이제까지 출시된 제품 가운데 가장 얇게 만들어질 전망이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은 애플의 소식통인 코인코인의 말을 인용해 아이패드 프로 신모델…

신형 아이패드 프로 특징…마그네틱 커넥터·페이스ID·새로운 애플 펜슬

애플이 10월 중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신형 아이패드 프로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해외 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서 소식통으로부터 입수한 신형 아이패드 프로의 세부 정보를 독점 공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2018년형 아이패드 프로는 12.9인치와 1…

'애플 감성으로 대화하는 법'...iOS 12.1 신규 이모지 추가

이르면 이달 내 정식 배포될 예정인 애플 iOS 12.1 버전에 새로운 이모티콘이 등장할 예정이다.5일 애플코리아에 따르면 현재 베타2 버전으로 나와있는 iOS 12.1에 70여개의 신규 이모티콘들이 포함돼 사용자들은 보다 풍부한 감정표현을 할 수 있게 된다.현재 iO…

아이폰XR 배터리 지속 시간이 아이폰XS맥스보다 긴 이유는?

  오는 26일(이하 현지시간) 발매되는 LCD 탑재 보급형 단말기 아이폰XR의 배터리 지속 시간이 대화면 모델인 아이폰XS맥스보다 길고 역대 아이폰 중 가장 긴 데 대해 미 IT 전문 매체인 아이드롭뉴스(iDropNews)가 디스플레이 해상도의 차이 때문이…

에어팟 2세대도, 무선충전케이스도 빠져...애플 헤드폰 먼저 나올지도

에어팟 2세대도, 무선충전케이스도 12일 열렸던 애플의 신제품발표에서 빠져있었다. 그동안 에어팟 2세대에 기대를 가지고 있었던 소비자들은 실망할 수밖에 없었다. 그동안 온라인상에 나온 정보들 중 가능성이 높은 정보들을 보면 에어팟 2세대는 소음 제거(노이즈 켄슬링),…

애플, 맥OS 모하비 업데이트 시작..주요 기능은

애플이 지난 6월 공개한 맥OS 모하비(Mojave) 업데이트를 한국시각 25일 새벽 2시부터 시작했다. 다크 모드 전환과 새로운 맥 전용 앱스토어, 인기 iOS 앱 이용 등이 주된 특징이다.맥OS 모하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이라면 데스크탑을 어두운 색조 테마로 변환…

애플은 왜 ‘아이폰XS’에 e심을 넣었을까

지난 9월13일, 애플이 새로운 아이폰을 공개했다. 아이폰XS·아이폰XS 맥스, 그리고 아이폰XR이다. 셋 다 ‘듀얼심’을 지원한다. 국내는 유심을 2개 쓸 수 있는 듀얼심폰이 별 관심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세계 시장으로 따져 보면 듀얼심폰 수요는 제법 많다. 미국 …

‘iOS12’, 공식 업데이트 시작

애플이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 iOS12를 9월18일 공식 배포했다. 이번 iOS12는 구형 아이폰의 성능을 개선하는 변화가 눈에 띈다. 애플에 따르면 2014년 출시된 ‘아이폰6플러스’가 iOS12로 업데이트할 경우 카메라가 최대 70%, 키보드는 최대 50% 빨라진…

애플워치=건강워치? ‘워치OS 5’ 운동 기능 5가지

애플이 애플워치의 건강 관련 성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최근 공개된 애플워치 시리즈 4도 심전도(ECG) 측정 센서 등 헬스케어 기능으로 주목받았다.  애플은 이번 워치OS 5에도 건강 및 운동 관련 업데이트 내용을 담았다. 특히, 사용자…

애플 무선충전기 '에어파워' 출시가 계속 늦어지는 이유

애플이 자사의 첫 무선 충전기를 내놓을 것이라고 발표한 지 꼭 1년이 지났다. 지난해 애플은 무선충전을 지원하는 아이폰을 처음으로 내놓으면서 무선 충전기 '에어파워(AirPower)' 시제품을 공개했다. 1년이 지난 올해 많은 전문가가 13일 열린 신제품 발표…

Apple 스페셜 이벤트. 2018년 9월 13일 새롭게 선보이는 Apple Watch Series 4

 새롭게 선보이는 Apple Watch Series 4. 근본적으로 새로운 디자인과 설계로 재탄생하여 당신이 더욱 역동적이고, 건강하고, 스마트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해줍니다.     다양한 취향에 맞는 다양한 Apple&n…

Apple 스페셜 이벤트. 2018년 9월 13일 iPhone XS, MAX, iPhone XR 소개

      iPhone XS , MAX 두가지 모델을 소개했습니다. MAX 모델은 지금까지 아이폰사상 제일큰 디스플레이 입니다.      후면 디자인 입니다.   폰의 형태를 잡는 …

6.1인치 LCD 아이폰 제품명은 '아이폰Xr'?

    애플이 오는 12일(현지시간) 스페셜 이벤트에서 공개할 신형 아이폰 3종 가운데 LCD 패널을 탑재한 6.1인치 아이폰 제품명은 아이폰9이 아닌 '아이폰Xr'인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의 OLED 아이폰 2종의 이름은 각각 아이폰XS, 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