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ad]아이패드 등등 문의

118 2017.12.07 17:15

짧은주소

본문

아이패드를 살까 고민중인데요, 휴대용은 미니가 좋은건지...

컴퓨터용으로도 사용하고 싶어서 들고다니기 편했으면 좋겠어요

그리고 아이패드와 맥북의 차이가 뭔지.. 아이패드와 맥북의 장단점이 궁금합니다.
또 아이패드 미니 4가 열이 많이 나는지.. 서피스 기준으로.. 서피스는 원래 다운가능한 앱이 제한적인가요?
서피스가 열이 많이나는편인지?
프린트기를 살까하는데 아이패드나 서피스랑 연결하기 쉽고 소리가 작았으면 좋겠고 잉크를 많이 사용해야되서 잉크가 빨리 없어지는 프린트 말고 화질좋은 프린트기도 추천 부탁드립니다.
0
좋아요!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애플과 디지털 트랜드의 지식천국 KMUG 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관한 답변입니다.

기본적으로 제품군에 대한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말씀하신 제품들을 제품군에 따라 나누면 아래와 같습니다.

<패드 계열>
아이패드(일반, 미니, 에어, 프로) - 제조사: 애플
서피스 - 제조사: 마이크로소프트

<노트북 계열>
맥북 - 제조사: 애플
기타 노트북들

이 중 서피스는 세부적으로 2in-1 PC라는 제품군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태블릿처럼 쓸 수도 있지만 노트북만큼의 사양도 갖고 있고 윈도우를 사용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1. 휴대용은 노트북 계열보단 패드 계열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그 중 미니는 크기 면에서 최적입니다.

2. 맥북은 애플에서 만든 노트북으로 아이패드와 운영체제 자체가 다릅니다. 맥북은 macOS를 사용하고 아이패드는 iOS(아이폰과 동일)을 사용합니다. 맥북은 기본적으로 노트북이기 때문에 키보드를 활용한 작업에 유리합니다. 다만, 요즘 아이패드도 키보드를 연결할 수 있는 만큼 키보드 때문에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무거운 문서, 그래픽 등의 작업을 할 때는 맥북이 좋고 가벼운 작업들은 아이패드가 좋습니다.

3. 아이패드는 열이 많이 나지 않습니다. 서피스는 노트북의 역할도 맡으려고 하다보니 성능은 높으나 발열이 다소 있습니다.

4. 서피스는 윈도우를 사용합니다. 윈도우 8부터 윈도우에도 앱을 설치할 수 있게 되었으나 윈도우를 지원하는 앱 자체가 적습니다. 특히 한국에선 미국에 비해 더 적습니다. 다만, 윈도우이기 때문에 앱이 아닌 일반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쓸 수 있습니다. 집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쓰는 프로그램을 그대로 모두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발열 문제는 서피스 프로4로 오면서 많이 나아졌으나 여전히 발열이 있습니다. 성능이 높아지면 필연적으로 발열은 따라올 수 밖에 없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해결되셨길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나 더 많은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KMUG 웹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KMUG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