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해외에서 아이폰으로 유심 어떻게 쓰나요?

257 2017.12.06 09:22

짧은주소

본문

 

오늘 아이폰8플러스 구매하였습니다... 근데 아이폰을 태어나서 처음써봐요...ㅜㅜ

곧 해외여행을 가게되는데요~ 로밍안할거고 현재쓰고있는 한국유심칩 안쓸거구요~
현지 유심칩을 쓸건데요.....
이것저것 검색하다보니 해외여행시 아이폰은 무조건 데이터차단 셀룰러? 그걸 꺼야된다더라구요...
한국에서 출발할때 비행기모드로있다가 현지에도착해서 유심칩 갈아끼우면 데이터로밍나 일반로밍비 안나오죠??
체코에서 독일도 다녀올거라서 로밍차단을 하면 안된다고하더라구요~
체코유심끼고있으면 데이터를쓰던 데이터로밍을하던 한국요금이랑은 아무 상관없는거죠??

아~ 그리고 혹시 아이폰으로 해외에서 현지유심사용할때 제가드린 질문외에 유의사항이라던가 팁같은거있으면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ㅠ
저좀 도와주세요^^;;

 

 

0
좋아요!
댓글목록

최고관리자님의 댓글

안녕하세요.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 케이머그 입니다.

맞습니다. 애초에 해외에서 한국 유심칩을 탈착하시고 현지 유심을 사용하신다면 한국 유심칩이 등록된 통신사 금액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셀룰터 데이터란 쉽게 말해서 3g나 4g망을 통해서 전송받는 데이터를 말합니다.
현지 유심칩을 부착하시고 모바일 인터넷 데이터를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아이폰 기기에서 셀룰터데이터를 차단하지 말아야합니다. 그 것을 차단하면 현지 유심칩을 넣더라도 와이파이와 통화기능 외에 모바일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JJJ님의 댓글

해외여행시 아이폰은 무조건 셀룰러 데이터를 차단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는 어디까지나 무제한 로밍을 신청하지 않은 상태로 해외에서 그냥 국내 USIM을 그대로 쓸 때의 얘기일 뿐입니다.

만약 해외 현지의 USIM을 사용하신다면 셀룰러 데이터를 차단하지 마셔야 합니다. 그리고, 현지의 USIM을 쓰는 상태라면 그것은 로밍이 아닙니다. 그냥 현지의 휴대폰이 된 것일 뿐입니다. 국내 USIM을 쓰면서 해외의 망을 사용해야 그것이 로밍이지요.

다만 해외 현지의 USIM을 사용할 경우는 전화번호가 바뀐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현지에서 새로운 전화번호를 받은 현지의 휴대폰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오는 전화를 본래의 전화번호로 받으실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연락을 받으셔야 할 것이 있다면 반드시 현지 USIM 사용시의 전화번호가 무엇인지를 연락할 사람에게 통보하셔야 합니다.

만약 본래의 번호를 그대로 쓰고 싶으시다면 현지 USIM을 쓰지 말고 로밍을 신청하셔야 합니다. 대개 하루에 만원 정도로 무제한 데이터로밍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경우에 따라서는 이것이 더 유리할 수도 있으므로 신중하게 생각하셔야 하지요. 비용은 물론 현지 USIM이 유리하겠습니다만.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KMUG 매거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