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X, 예약판매 동시에 매진 전망…높은 가격은 흥행 변수"

oyeea

1,111    0

1,111    0

페이지뷰 1,111

첨부파일

본문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이동통신3사가 17일 오전 9시 애플 '아이폰X(텐)'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공급량이 충분치 않아 예약 판매를 하지 못할 경우 제품을 구입하는데 상당기간 걸릴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의 충성 고객 사이에서는 대학교 수강 신청, 명절 KTX 예약을 하는 것처럼 9시 되자마자 소위 '광클(미친 클릭)전쟁'을 벌여야 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다.



아이폰X은 애플이 아이폰1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모델이다. 5.8인치 슈퍼 레디나 디스플레이가 탑재됐으며, 무선 충전, 새로운 잠금 해제 방식인 페이스 ID를 탑재했다. 64GB, 256GB 총 2가지 메모리 버전과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등 총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출고가는 용량에 따라 64GB는 136만700원, 256GB는 155만7600원이다.



이달 3일 미국, 일본 등 각국에서 출시하자마자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애플은 4분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다만 페이스ID의 생산 수율이 낮아 국내에 들어온 물량이 15만대 수준에 그친다는 이야기가 통신사 내부에서 나오고 있다. 일선 유통망에서는 이미 자체적으로 아이폰X에 대한 사전 예약을 받았지만, 실제 공급이 될 수 있을지 모르는 상황이다. 이에 9시부터 시작하는 예약 판매가 매우 짧은 시간 내에 매진 행렬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안하늘 기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0,839건 1 페이지

이통유통협회, '단말기 자급제 시행되면 6만명 생계 잃을 것'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국정감사에서 ‘단말기 완전자급제’에 확실한 정책을 내놓겠다고 언급한 데 대해 휴대폰 상인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나섰다.12일 전국이동통신유통협회는 성명서를 내고 “단말기 완전자급제는 이동통신사가 중소유통점 정리를 위한 수단으로 추진하는 것…

IP카메라 해킹 막는다…내년 2월부터 비번 의무화

  <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성지은 기자] 내년 2월부터 유·무선 네트워크(IP) 카메라를 구입한 사용자는 초기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제품을 사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비밀번호를 설정하거나 변경하지 않고 허술하게 방치된 IP카메라가 사생활…

배달의민족, ‘한나체 에어’ 서체 무료 배포

한글날 기념...한나체 프로도 곧 출시음식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제572돌 한글날을 맞아 새로운 무료 서체 ‘한나체 에어'를 선보인다. 한나체 에어는 9일 한글날부터 누구나 자유롭게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무료 배포된다.한나체 에어는 201…

'카카오택시' 11월 일본에서 택시호출 서비스

이르면 오는 11월부터 일본에서 '카카오택시'를 이용할 수 있다.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오는 11월 일본에서 '카카오T' 택시호출 로밍서비스를 시작한다. 이에 따라 국내 카카오택시 이용자들은 일본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일본택시를 호출할 수 있다.내년에는…

페이스북 해킹 사건 진정 국면..방통위 '아직 확인된 피해없다'

페이스북 해킹 사태가 다소 진정 국면으로 접어든 가운데, 정확한 피해 규모 파악에는 시간이 더 소요될 전망이다. 관계 당국은 우선 직접적인 피해를 입은 사례는 없는 것으로 파악하고 후속 대응을 검토하고 있다.4일 방송통신위원회와 IT 업계에 따르면 지…

카카오톡 기본 이모티콘 확 바뀐다

  카카오프렌즈 48종, 니니즈 48종 신규 추가(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카카오톡의 기본 이모티콘이 완전히 바뀐다.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는 4일 카카오톡에서 이용자에게 기본 제공 중인 이모티콘을 대폭 개편 한다고 밝혔다.카카오는 지난 9월 초 카…

손 못 떼는 스마트폰…국민 83% '디지털기기 의존도 심각'

우리나라 사람들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디지털기기에 얼마나 의지하며 생활할까. 약 10명 중 8명은 우리 사회의 디지털기기 의존도가 높다고 평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30일 시장조사 전문기업 엠브레인에 따르면 지난 6월 18∼21일 만19∼59세 1천명을 대…

애플워치4, 헬스케어웨어러블 시장에 화두 던져

최근 애플이 공개한 애플의 ‘애플워치4’는 심전도(ECG) 측정 등 헬스케어 기능을 강화했다. 이를 위해 애플은 FDA 승인(Class II)을 획득했으며, 애플워치의 측면 크라운에 손가락을 갖다대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이러한 방식으로 측정한 심전도 결과는 스마트폰에 …

“광명 찾았다” 구형 아이폰 유저가 'iOS 12' 주목하는 이유

iOS 12' 성능 향상이 구형 아이폰 사용자들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새벽(한국 시각)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12'가 공개됐다. 애플은 "최대 50% 향상된 키보드 속도", "2배 더 빠른 앱 실행" 등 대대적인 성능 향상을 홍…

애플이 '관세'에서 빠져나온 비결은

 '애플은 어떻게 빠져나갈 수 있었을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2000억달러 규모 대중(對中) 관세 품목에서 애플 제품이 제외된 걸 놓고 팀 쿡 CEO(최고경영자)의 '로비' 실력이 집중 조명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내놓는 정책마다 비판적 견해를 밝힌…

흔적 남기는 카톡 메시지삭제 '갑론을박'

카카오의 카카오톡 8.0버전에 메시지삭제 기능이 적용된 가운데 삭제 흔적이 남는 것을 두고 갑론을박이 거세다. 18일 SNS와 온라인커뮤니티를 보면 메시지삭제 기능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이용자들이 원했던 기능인 만큼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카카오톡…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12' 18일부터 전 세계 배포

애플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아이폰과 맥 컴퓨터 새 운영체제 배포일을 공개했다. 우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iOS 12’는 18일 배포된다. iOS 최신 버전은 앱 실행 속…

아이폰XR에서 사라진 3D 터치, 이유는...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공개한 아이폰XR은 아이폰XS·XS 맥스와 달리 200달러(약 22만원) 가까이 저렴하다. 디스플레이를 OLED 대신 LCD로 교체하고 카메라 렌즈도 하나만 달았다.여기에 원가 …

심전도 측정·낙상 감지…애플 비밀병기는 '헬스케어' 애플워치

(뉴욕=연합뉴스) 이준서 특파원 =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의 애플 사옥에서 열린 아이폰 언팩(신제품 공개) 이벤트에서 단연 시선을 모은 제품은 '애플워치 시리즈4'이다. 주인공격인 신형 아이폰 3종과는 별개로, 애플워치가 헬스케어라는 새로운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