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과 해킹]①내가 투자한 비트코인, 해킹에 안전할까

650 2017.12.13 13:15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비트코인 투자 열풍이 불면서 이를 노린 사이버 공격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올해 워낙 급등했던 탓에 자칫 해킹에 노출될 경우 피해 역시 눈덩이처럼 불어날 수 있기 때문이다.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는 '블럭체인(blockchain)' 기술이 기반이 되기 때문에 해킹이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다. 하지만 거래소나 개인 사용자의 취약점을 노린 공격은 끊임없이 시도되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13일 보안 업계에 따르면 최근 가상화폐를 겨냥한 사이버 공격이 급증하고 있다.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악성코드가 유포되고 있고 거래소를 노린 디도스(DDoS ·분산서비스거부) 공격도 늘고 있다. 

미국 달러화를 기반으로 한 최대 비트코인 거래소인 비트피넥스는 최근 디도스 공격을 받았다고 밝혔다. 비트피넥스는 트위터를 통해 "우리는 현재 강력한 디도스 공격을 받고 있으며,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도 다운됐다"고 했다. 

또 최근 기승을 부리는 채굴 악성코드는 입사지원, 중고 물품 구매, 택배 배송 등의 내용으로 위장한 이메일로 유포되거나 특정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자동으로 설치되기도 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비트코인 거래소를 사칭한 피싱 사이트도 등장했다.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0,789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