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OS 11.4 개발자용 시험판 배포v

1,001 2018.04.04 09:40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지디넷코리아=임민철 기자)애플이 아이폰과 아이패드용 운영체제 iOS 11.4 버전의 개발자용 시험판을 배포했다.

미국 씨넷은 3일(현지시간) 애플이 초기 소프트웨어 테스트를 수행할 개발자들에게 iOS 최신 업데이트를 보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iOS 11.4 환경에서 개발자들은 에어파워(AirPower) 무선충전장치 지원 기능과 홈킷(HomeKit) 스마트기기 제어센터 및 신제품 '메시지 온 아이클라우드'를 볼 수 있다.

 

에어파워는 지난해 9월 애플 본사에서 열린 신제품 공개 행사를 통해 최신 아이폰 3종과 함께 등장한 무선충전패드로 치(Qi) 표준 방식을 쓴다. 당시 에어파워 출시일정은 구체적으로 언급되지 않았는데, 지난달 시판될 것이란 루머가 돌았지만 실현되지 않았다.

에어파워 무선충전장치 제품 판매는 iOS 11.4 정식판 배포 일정에 맞춰 이뤄질 전망이다.

눈길을 끄는 점은 애플이 지난달말 일반 사용자를 위한 iOS 최신판 11.3 버전을 내놓은지 1주일도 지나지 않은 시점에 iOS 11.4 시험판을 배포했다는 점이다.

iOS 11.3 버전은 애플이 작년말 논란을 야기한 '배터리게이트' 대응 차원에서 내놓은 업데이트다. 당시 배터리게이트는 애플이 동작환경이나 배터리 수명주기에 따라 아이폰이 갑자기 꺼지는 현상을 막고자 사용자 통지 없이 스스로 성능을 낮추는 기능을 iOS에 적용해 불거졌다.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0,789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