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젠 '뮤 오리진2' 오늘부터 사전예약…CBT 26일 시작

관리자

673    0

673    0

페이지뷰 673

첨부파일

본문

0003090581_002_20180416142705472.jpg

웹젠의 정통 MMORPG '뮤 오리진'이 3년 만에 원작의 세계관을 계승한 '뮤 오리진 2' 한국 서비스 버전을 출시하고 CBT를 시작한다.

웹젠은 16일 서울 양재동 L타워에서 2018 웹젠 미디어데이를 열고 첫 비공개테스트(CBT)를 앞둔 모바일게임 '뮤 오리진 2'의 서비스 일정과 해외에서 출시를 앞둔 자사의 신작 게임들을 공개했다. 16일부터 사전예약에 돌입해 26일 CBT를 시작한다. 

웹젠은 국내외 게임시장에 주로 MMORPG 장르를 선보여왔지만 올해부터 스포츠/전략/경영시뮬레이션/SNG 등 장르를 대폭 확대해 해외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

웹젠은 RPG외의 게임들로 게임 개발과 퍼블리싱 영역을 넓힌 것은 모바일게임 등 게임플랫폼이 확대되면서 해외에서 비 RPG를 선호하는 게이머가 늘어나고 있으며, 수요 역시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최근 국내 게임시장에서 모바일게임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흥행 성적 부진을 타개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으로 주력시장을 넓히려 한다는 시각도 있다. 

웹젠은 우선, 직접 개발해 글로벌게임 회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시작한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 골프(Shot Online GolfWorld Championship)’와 모바일 당구게임 ‘풀타임(Pool Time)’등을 시작으로 스포츠게임의 서비스를 확대해 간다. 두 게임 모두 전세계 게이머들이 실시간으로 대결할 수 있는 ‘매칭 플레이’를 주요 재미요소로 삼고 있다. 

웹젠은 두 게임을 개발/서비스하면서 자사의 스포츠게임 개발 및 사업력을 높이고, 이후 스포츠게임 분야에서 라인업을 확충해 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0,829건 1 페이지

흔적 남기는 카톡 메시지삭제 '갑론을박'

카카오의 카카오톡 8.0버전에 메시지삭제 기능이 적용된 가운데 삭제 흔적이 남는 것을 두고 갑론을박이 거세다. 18일 SNS와 온라인커뮤니티를 보면 메시지삭제 기능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이용자들이 원했던 기능인 만큼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카카오톡…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12' 18일부터 전 세계 배포

애플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아이폰과 맥 컴퓨터 새 운영체제 배포일을 공개했다. 우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iOS 12’는 18일 배포된다. iOS 최신 버전은 앱 실행 속…

아이폰XR에서 사라진 3D 터치, 이유는...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공개한 아이폰XR은 아이폰XS·XS 맥스와 달리 200달러(약 22만원) 가까이 저렴하다. 디스플레이를 OLED 대신 LCD로 교체하고 카메라 렌즈도 하나만 달았다.여기에 원가 …

심전도 측정·낙상 감지…애플 비밀병기는 '헬스케어' 애플워치

(뉴욕=연합뉴스) 이준서 특파원 =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의 애플 사옥에서 열린 아이폰 언팩(신제품 공개) 이벤트에서 단연 시선을 모은 제품은 '애플워치 시리즈4'이다. 주인공격인 신형 아이폰 3종과는 별개로, 애플워치가 헬스케어라는 새로운 영…

앞으로 나올 애플 제품, 무엇이 있나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진행한 신제품 공개행사에서는 아이폰 3종과 애플워치 시리즈4만 등장했다. 아이폰과 함께 등장할 것으로 보였던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다.씨넷닷컴은 12일 오늘 등…

애플, 대화면 아이폰XS·XS맥스 공개…심전도 기능 가진 애플워치4도 선보여

대화면의 아이폰 신제품 3종과 심전도 기능을 가진 애플워치4를 선보였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오전 미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 신사옥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어 신형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공개했다. 5.8인치 아이폰 X…

아이폰 3종 내일 새벽 공개… Xs 137만원 달할 듯

애플이 한국시간으로 13일 새벽 2시 신형 아이폰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될 아이폰은 총 3종으로 추정된다.애플은 지난달 30일 글로벌 파트너와 미디어 관계자에게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현지시간 12일 오전 10시 애플 신제품을 공개 행사 초청장을 보냈다. 이번…

네이버웹툰 작가, 연평균 2억2천만원 번다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하고 있는 웹툰 연재작가 수익 규모가 공개됐다.네이버웹툰은 9월11일 지난 한 해 동안 네이버 웹툰 연재 작가들이 벌어 들인 수익 규모를 공개했다. 네이버웹툰이 2017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 1년간 네이버웹툰에 작품을 연재한 300여명의 …

KT, 만 24세 이하 대상 데이터 요금제 출시

 데이터온 대비 Y24온 요금제 데이터 두배 제공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KT(대표 황창규)는 기존의 만 24세 이하 대상 Y24요금제를 데이터온 요금제 구조로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새롭게 출시되는 Y24온 요금제는 데이터온 요금제와 같이 전 구간 속도…

U턴 중 고장난 버스, 3개차로 차단 ‘난감’…시민들 고장 차 밀어 ‘해결’

부산의 한 도로에서 유턴을 하던 시외버스가 갑자기 고장이 나면서 멈춰서 교통 정체가 빚어졌으나 경찰과 시민들이 힘을 합쳐 고장난 버스를 이동시킴으로써 피해를 최소화 했다. 31일 부산경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버스 고장 사고는 전날(30일) 오후 9시 20분쯤 …

아이폰·아이패드·워치4…애플, 가을 신제품 잔치

애플이 신제품을 대거 발표하는 9월이 다가오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폰 3종,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4 등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애플은 다음달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 것으로 블룸버그 등 외신은 전망했다. 아직 초청장을 공개하지 …

아이폰 사용자 절반 내년 신모델로 교체

<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 아이폰 사용자 가운데 상당수가 내년에 신모델로 스마트폰을 교체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내년 아이폰 판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투자사 루프벤처스가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휴대폰 업그레이드 의사를 조사한 …

커피음료 내달부터 초·중·고교 자판기·매점서 퇴출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개정안 9월 14일부터 시행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내달 중순부터 모든 초·중·고교에서 커피를 포함한 고카페인 함유 식품을 팔 수 없다.28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9월 14일부터 '어린이 식…

“애플, 테슬라 출신 대거 영입 중”

테슬라와 애플은 그동안 소프트웨어, 배터리, 기계 공학 등의 분야에서 인력 수급 경쟁을 해왔고, 때문에 애플과 테슬라 간의 인력 이동이 많았다. 하지만, 최근 인력들이 테슬라에서 애플로 옮겨가는 추세로 바뀌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국 경제매체 CNBC는 애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