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여행지]Top4 해돋이명소

655 2018.01.19 16:14

짧은주소

본문

2017122701036_0.jpg

강원도 강릉 '정동진'

 
 
 
 
 
 
 
 
 
 
 
 
 
사진제공=인터파크투어

국내 해돋이 명소로 가장 유명한 곳 중 하나인 강릉 정동진은 지난 22일 서울~강릉 경강선 KTX가 정식 개통하면서 정동진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졌다. 정동진역으로 나가 조금 내려가면 바다를 한눈에 볼 수 있는데, 이곳은 정동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곳으로 해마다 일출을 보기 위한 많은 인파가 몰려든다.

강원도 양양 '낙산사'
사진제공=인터파크투어

강원도 양양 오봉산에 자리한 낙산사는 동해바다를 품은 절경을 자랑한다. 특히 낙산사에 있는 육각형 정자 의상대에서 바라보는 바다 풍경이 아름다워 일출 명소로 꼽힌다. 양양은 지난 6월에 서울~양양 고속도로가 개통돼 수도권과 한층 가까워졌다.

전라남도 여수 '만성리 해수욕장'
사진출처=여수관광문화 홈페이지

전라남도 여수 만흥동에 위치한 만성리 해수욕장(만성리 검은모래해변)은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검은 빛을 띠는 모래로 된 해수욕장이다. 이곳의 검은 모래는 중생대 화산암 지질의 검은 암석이 풍화작용으로 모래가 된 것으로, 검은 모래와 일출이 어우러지면 신비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이곳도 규모도 작고 아직은 많이 알려지지도 않았지만, 여수의 일출 명소인 '향일암'과는 또 다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다.

강원도 삼척 '갈남마을'
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

강원도 삼척에 위치한 갈남마을(갈남항)은 동해의 숨은 일출 명소다. 한국의 나폴리라 불리는 장호항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장호항 못지 않게 뛰어난 경관을 지녔다. 조용하게 일출을 즐기고 싶다면 더없이 좋은 곳으로 어촌 특유의 정취를 느낄 수 있다. 마을 입구에 있는 넓은 전망대에서는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다. 

 

1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16,241건 1 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