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가 게임기야 뭐야~ SteelSeries Nimbus

요즘 다들 한 게임씩 하신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이 전문가들은 앞다투어 모바일이 가장 유명한 게임 플랫폼이라고 말한다. 카톡도 잘 못 보내는 우리 엄마가 애니팡은 할 줄 아시니 말 다 했지.

스마트폰은 누구나 가지고 있고 스마트폰의 게임 성능은 시간보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그래픽 부분에서는 아직 PC나 콘솔과 비교할 수는 없지만 게임 본연의 목적인 재미를 몰입감이 떨어지지 않도록 적절한 그래픽 성능으로 제공하는 모바일 게임들은 널렸다. 게다가 무료도 많다! (대신에 현질 유도가 있다는 것은 함정.)

재미, 몰입감, 그래픽 등을 위시하며 기존의 플랫폼과 비교하여 충격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있는데 성공을 못 할 이유가 없지!

자. 뭐 떨어지지도 않는데 칭찬은 그만하고 불만인 점을 살펴보자. 바로 컨트롤이다. 탭이나 화면 스크롤을 활용하는 퍼즐 게임이나 스크롤 게임을 이야기하는 것이 아니다. 미세한 감각이 중요시되고 짜릿한 손맛을 느낄 수 있어야 하는 전통적인 장르들, 액션, 슈팅, 스포츠를 이야기하는 것이다.

Fifa 16이나 모던 컴뱃 5 그리고 던전 헌터 5 전부 다 화면 상에 조작 버튼을 제공하지만 결국 손가락으로 게임 화면을 가리기 때문에 몰입감이 떨어지기 마련이다. 아니, 밑에서 우리형이 달려오고 있는데 손가락 때문에 안 보여서 공을 못 준다는게 말이 되냐고. 주인공은 특전사인데 조준하는 걸 보면 이게 이등병이야 뭐야. 손가락을 삐끗해서 보스 몹 피 얼마 안 남겨두고 죽을 때도 있는데 딥빡이 따로 없다.

짤방 001

그래서 스트레스가 심한 현대 게이머들의 정신 건강을 위한 힐링 용품을 준비했다. SteelSeries Nimbus. 덴마크 기업인 SteelSeries는 사실 하드코어 게이머라면 한 번 쯤은 들어본 이름일 것이다. 게임용 마우스, 키보드, 헤드폰을 제조하는 업체로서 해외에서는 명성이 높다. 그 전에도 SteelSeries에서는 모바일용 게임패드를 여럿 내놓았는데 다 쓸모 없다. 만듦새와 그립감이 형편 없었다. iOS 게이머라면 MFi 인증까지 받은 iOS, tvOS 전용에다 Lightning 케이블로 충전까지 가능한 Nimbus만 기억하시라.


단촐한 박스 디자인 만큼이나 구성품은 단순하다. Nimbus 하나. 끝. 그래도 안전한 패키징이라니 안심은 된다.

SONY DSC


블루투스 버튼과 켬/끔 버튼(HOLD)이 있는 측면 상단부. Lightning 케이블을 연결하여 충전할 수 있다.

SONY DSC


버튼이 있는 앞면의 중앙에는 배터리/상태 표시창과 메뉴 버튼이 있다. 메뉴 버튼은 게임 플레이 중에 메뉴를 불러와 게임을 일시 정지시키기 때문에 유용하다.

SONY DSC

SONY DSC


Nimbus는 뛰어난 그립감을 자랑한다. 엄지를 자연스럽게 놓는 곳에 십자 버튼과 XYAB버튼이 있었고 인체공학적으로 디자인된 트리거 버튼은 손에 자연스럽게 감겼다. 게다가 스틱 버튼도 놀라울 정도였다. 움푹 패여 들어간 디자인 덕분에 장시간의 게임에도 엄지가 아프지 않을 수 있게 되었다. 아니 괜히 립서비스가 아니고 정말 놀랐다니까.

회사에 있는 PlayStation 4에 연결된 DualShock 4와 감히 비교해봤다. (왜 회사에 PlayStation 4가 있는지는 궁금해하지 말자.) 이건 직접 만져보지 않으면 알 수 없다. Nimbus가 그립감이 더 좋다!

SONY DSC SONY DSC SONY DSC


SteelSeries는 작정이라도 한 듯이 Nimbus 전용 앱까지 개발해 나섰다. SteelSeries Nimbus Companion App을 통해 지원하는 게임 목록을 확인하거나 도움말을 찾아보고 펌웨어 업데이트까지 받을 수가 있는데 그 중에 지원 게임 목록은 기존의 모바일용 게임패드에서 정말 바랬던 기능이다. 유료 게임을 샀는데 가지고 있는 게임패드를 사용할 수 없다면 억울하지 않을까.

008 009


소개는 그만. 직접 사용해봤다. iPad나 iPhone에 게임패드를 블루투스로 연결한 다음 지원하는 게임을 실행하면 게임 내에서 자동으로 게임패드를 인식한다. Nimbus가 게임 몰입감을 얼마나 향상시키는지 보자. 글보다는 직접 보자.

SONY DSC SONY DSC SONY DSC SONY DSC

KMUG: SteelSeries Nimbus 직접 체험


짤방 002

어떤가? 끌리지 않는가?

Nimbus는 KMUG 온라인 스토어와 KMUG 판교점에서 조만간 만날 수 있다.

글. 그림 : 케이머그 김철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