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로그인 ID/PW 찾기 회원가입 1:1 서비스상담
 

커뮤니티 : 자유방   새글 5점 / 간단한 글 5점 / 답글 5점

 
  total 글수 90507
맥 사용한지 10년째 .. 이제 진절머리 나네요..
노주영
조회수 : 1,058
댓글 10
2017-07-15 20:57:24
안녕하세요

아이맥 슬립 모드 관련 문제 해결 때문에 스트레쓰 겁나 받다가
문뜩 애플 컴퓨터 제품군 쓰면서 너무 아쉬웠던 일들 많아 좀 적어보게 되네요..
괜히 징징 대는거 알지만 그래도 저랑 같은 경험이 있는분들이 계실거같아 동감 얻어볼 겸 괜히 끄적끄적 거리네요 ..

초반에 맥 오에스를 사용할 때 깔끔한 ux 디자인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에 감격과 감탄은 잊을수가 없습니다.
그때만 해도 애플 제품의 포스는 저에게 완전 신세경이였져.

하지만 .... 결론만 말씀 드리자면.. 애플 컴퓨터 너무 못 만듭니다 특히 하드웨어는 최악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2007년 형 맥북 프로 13 인치가 저의 처음 맥이였습니다.
사실 그 당시에는 학생이라 그렇게 과한 작업을 하지 못하였는데도 불구하고 그 놈의 발열 때문에 메인보드 히트 크리 맞고 2년도 안돼 사망하였죠... 메인보드 교체가 150만원이 였답니다 그 당시..... 노트북 한대 값이 였드랬죠. 뭐 지금이나 당시나 애플의 애프터서비스는 항상 같으니까요 ..ㅋㅋ

결국 2011년 맥북 프로로 갈아 탔죠 ... 어쩔수 없었습니다
윈도 컴이 훨씬 싸고 성능비도 좋았기 때문에 고민 많이 했죠..
너무 후회 됩니다 이때 윈도우 컴으로 갈아탔으면 이런 고생 안했는데 ㅠㅠ
결국 새로 갈아탄 맥부기도 망할 라데온 글픽카드 냉납현상으로 2년도 안되서 사망해 버렸습니다.. 해외에 거주중이라서 무상 교환 서비스에도 해당도 안돼고.......... 이건 무슨 개같은 경우인지 .. 하판을 닫으면 잠자기 모드에 들어간 상태에서 기판이 엄청나게 달궈지더니 그대로 글픽 카드가 가버리데요 그 담엔 부팅도 안되고.. 결국 저거 자가로 고쳐보겠다고 겁나 공부 해도 해결책은 없더군요...살다 살다 빵 대신 일 날때마다 글픽카드 굽고 또 구웠네요 ... 이때 애플이 노답이라고 느껴졌네요 .. 검증도 안됀 부품을 쓴 결함 있는 컴을 그대로 팔고
있더군요..

마지막으로 윈도우 컴으로 다시 돌아가려는데 ... 해킨토시는 엄두가 안나더군요... 완제도 문제가 많은데 해킨까지 들어가면 감당이 안될거 같더군요.. 결국 아이맥으로 갈아 탔습니다 .. 그래도 역시 고통 받네요 .. 갈아타면서 찝찝 했는데.. 그동안 당한게 너무 많아서 하지만 역시 절 실망 시키지 않는 애플 .. ㅋㅋㅋㅋ 대체 슬립모드인데 팬이 왜 돌아가는거죠 ? 해볼거 다 해봤는데 안 고쳐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답이 없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학업이 디자인이였기에 맥과 처음 마주 할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아름다운 자태에 빠져들어 맥만 고집 하다가 지금은 습관의 노예가 되어 버렸습니다 .. 어제 윈도우 10 만져 봤는데 어떻게 써야 될지 난감 하더군요 ㅠㅠ

제대로 못만들거면 가격이라도 낮추지 .. 요세 제품들 나오는거 보면 참 한심 합니다.. 터치바 맥북 .ㅋㅋㅋㅋㅋㅋ 어떻게 거기에 프로가 붙어서 나오는지 이해가 안가네요...
미운정도 정이라고 요세 애플의 행보에 맘은 안들지만 좀 잘 좀 했음 좋겠네요.

두서없이 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윈도우도 좋아요 !





애플 제품 구매 애플 교육할인 구매
짧은 주소  https://goo.gl/Qpd6wG 

댓글댓글 : 10   
68K
2017-07-16 00:43:30
어떻게 써야 그정도가 되는지가 궁금할 정도입니다.
2007년형 white 맥북 지금도 굴러가는데...
결국 html5의 벽에 막혀 9년동안 굴리던 맥북은 박스안에 넣고 새로 구입했습니다.
68K
2017-07-16 21:46:12
그리고 한가지 추가하자면 커널 패닉이나 프리징 오류일으키는 응용프로그램은 절대 사용 안합니다.
그래픽 중에서는 gimp 엄청 심함.
피아노맨2
2017-07-17 17:06:15
컴퓨터를 어떻게 관리하시는지 모르겠지만, 2년도 채 되지않아서 그런 현상이 발생하고 컴이 심지어.. 맥이... 그렇게 빨리 망가지는건 처음보네요... 윈도우는 처음엔 빠릿하다가 쓰면 쓸수록 점점 느려집니다... 특히나. 우리나라에서는 이것저것 잡다한거 엄청깔리죠....
최대한 관리를 한다고 해도 정말 쉽지않습니다. 맥도 느려지긴 해도 못쓸정도로 느려지진 않습니다. 그래서 맥을 쓰는데... 제 생각엔 글쓴이님은 컴퓨터 관리에 약간 문제가 있으시지 않는가 하는 생각입니다~^^;;
nycgov
2017-07-21 17:29:50
그렇군요..
byte
2017-07-22 18:31:41
이분은 노트북을 슈퍼 컴퓨터처럼 쓰시는 군요...
마니프로젝트
2017-07-25 17:41:52
안녕하세요...
관리의 문제인거 같네요...
park
2017-08-01 00:23:39
랜더링 크기가 큰 가봅니다.

그래도 그정도의 연산능력은 충분히 되는 거 같습니다.

저도 15년째 사용 중인데... 영상과 디자인 작업을 해도 가끔 버벅되는 경우는 있어도

아예 퍼지는 경우는 없어서...

어찌했던 좋은 마음으로 본인의 학업과 작업을 잘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Jmary
2017-08-12 15:40:20
그런 고충이...
조인호
2017-09-10 23:55:05
넘 빡세요
류행수
2017-09-12 11:36:48
죄송하니다~ 다 읽지 못했어요 ㅎㅎㅎ




케이머그 이용 규정안내

신규사용자 이용안내

레벨제도 소개

맥 사용한지 10년째 .. 이제 진절머리 나네요.. [커뮤니티 : 자유방] KMUG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수 날짜
공지 케이머그 레벨 올리는 방법~ 덧글306  카운터2 6164 2016/2/03
11:18 am
공지 디자인 자료실 레벨8 부터 다운로드 안내. 덧글140  카운터2 3969 2016/2/03
11:10 am
90505
 성-인-쉼-터 이미지    수연 32 2017/11/20
3:15 pm
ㄴㅇ
90504
 하나보단 둘이 좋은~ 아이리버 사운드 트윈 스피커 BTS-T23W    dusk132 120 2017/11/16
12:00 pm
안녕하세요오날씨도 점점 추워지는데 모두들 옆구리가 따뜻한 연애는 하고 계신가요..?요즘은 블루투스스피커도 마저도 하나가 아닌 둘이더라구요...무려 트윈스피커!!!아이리버 로고가 눈에띄는 군요딱 봐도 분리가 가능한 흰색 블루투...
90503
 우리가 만든!! 마이할리데이 캘린더를 소개합니다!! 덧글2 이미지    인트로-애드킹콩 125 2017/11/16
10:12 am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하나 투척하고 갑니다^^ 스크래치 방식의 마이할리데이 캘린더를 소개합니다. 마이할리데이 캘린더는 불규칙한 휴일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탁상용 달력입니다^^ 디자이너가 외주작업을 하다...
90502
 이런일은 어떻게 처리하나요 이미지    srbm 108 2017/11/15
11:17 pm
페러럴에서 윈도우 다시깔고 이런증상이
90501
 급합니다.쿽인데요 덧글2    차철 122 2017/11/15
12:14 pm
아직도 쿽을 쓰는 사람이 있는지 궁금하지만 쿽에서 테두리 글짜가 안돼어서 x-tension에 테두리글짜아이콘과 확장파일의 파워입력기를 카피해서 넣었는데 안돼네요 고수님들 답변 부탁합니다. 되도록 빨리...
90500
 ㅎㅇ문학 피자해를 찾습니다. 덧글1    작은별 152 2017/11/13
11:02 pm
ㅎㅇ문학에서 일을 하시고 돈을 받지 못한분이 계시면 메일로 연락부탁드립니다. 오래된 일이였거나 소액 일지라도 함께 하면 힘이될거라 생각이 됩니다. wildrose7878@hanmail.net
90499
 svg 아이콘과 서체...    IrisPro6200 139 2017/11/12
2:16 am
화면 해상도가 급상승하다보니 뭔가 사인을 제공하기 위해서 그림을 그린다는건 한계가 있는것 같습니다. SVG로 그려야 되는데 이것도 한참 도를 닦아야 쓸만한 결과물을 내놓을수 있겠네요. 그리는것 자체는 일러스트 응용프로그램...
90498
 요즘 누가 돈주고 홈페이지 만드나요? 이미지    이백란입니다 162 2017/11/10
10:27 am
요즘 누가 돈주고 홈페이지 만드나요? 이제 홈페이지 제작 할때 큰 돈 들일 필요가 없어요 그 이유는 바로....ㅋㅋㅋ 바른웹에서 공짜로 홈페이지 제작을 해준다고 합니다!!ㅋㅋㅋㅋㅋ 다양한 무료혜택도 받을 수 있고요~ 고...
90497
 아이맥 부품마다 얼마씩 팔아야 할까요? 이미지이미지    Dreamer 158 2017/11/09
3:44 pm
아이맥 흰둥이 20인치가 망가졌습니다. ㅠㅠ 화면에 모자이크 생기는게 메인보드 글픽이 망가졌나봐요. 파워 인버터 수퍼드라이브 램 액정 이런것들은 멀쩡한 거 같은데 각 부품마다 얼마씩 팔아야 될까요? 고수...
90496
 디자이너 여러분께!    디자인울림 180 2017/11/08
7:12 pm
디자인비를 받지 못해 박*태를 조심하라는 글을 올렸던 '디자인 울림' 입니다. 제가 이 자를 찾는다는 글을 올렸다가 명예훼손으로 고소당했습니다. 이 자는 처음에 시안 2p.를 받고, 4개월이 지난 후 수정을 요구해 다시 7p.를...
90495
 라이더 백팩 / Seil bag Rolltop 2017 by Leemyungsu Design... 이미지이미지    고영빈 225 2017/11/08
2:28 pm
자전거 & 퍼스널 모빌리티 라이더를 위한 시그널 백팩, 자일백(SEIL bag)
90494
 iPhone 8, Apple Watch Series 3 출시 현장 ! 덧글2 이미지    KMUG 230 2017/11/03
11:21 am
안녕하세요 KMUG 입니다. 오늘은 기다리던 iPhone 8과 Apple Watch Series 3 가 출시되는 날입니다. 그래서 특별히 KMUG 가산점에 방문하여 분위기를 느껴보았습니다. KMUG 가산점에서 iPhone 8을 구매...
90493
 [개인3/법인5] 퍼스트무버 비상주 사무실을 이용해야 하는 이유!!!! 이미지    밍구쓰 364 2017/10/31
11:16 pm
http://blog.naver.com/gygonggan/220982633789 ↑↑↑↑↑ 법인설립 무료 이벤트 최저가 비상주사무실 이면서 법인설립 대행도 무료로 하는게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퍼스트무버는 제휴...
90492
 찬바람 부는 11월에는 JTN 휘성 콘서트~~!!! 덧글1    dusk132 216 2017/10/30
6:16 pm
휘성 안되나요 부를 때부터 너무 좋아했는데 휘성 단독콘서트한다고 해서 당장 예매했어요 안되나요 노래나 with me 나 늦가을~ 초겨울에 어울리지 않나요?항상 이렇게 추울 때 휘성 노래를 들었던 것 같은데...
90491
 동심    일루니아 1257 2017/10/30
7:34 am
90490
 애플워치3    흰둥이 286 2017/10/26
11:40 pm
애플워치3 사전예약이 안되는건가요? 11월3일 출시는 맞는건가요? 너무 오래 기다리고 있습니다~~~
90489
 사업준비 하며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할수 있다네요~ 이미지    이백란입니다 253 2017/10/26
10:24 am
혹시 주변에 사업 준비 하면서 홈페이지제작도 같이 해야 할 분들 있으면 제가 남기고 가는 꿀팁정보 알려주세요 ㅋㅋㅋㅋㅋㅋ 바른웹 에서 사업홈페이지무료제작 등 다양한 홈페이지를 무료로 제작 해주고 있다고 합니다~ 그 이...
90488
 어도비 프로그램 사용자분들께 여쭙니다,    반짝반짝 240 2017/10/26
10:13 am
기존에 어도비 프로그램 cd 구입하신 분들 계속 cd로 사용하고 계신가요? 아니면 라이센스 매년 계약으로 바뀐 뒤에 라이센스로 구입해서 사용하고 계신가요?



KMUG서비스안내    비욘드테크소개    광고/제휴    연락처/오시는길    공지사항    회원레벨가이드    사이트맵
Copyright ⓒ kmug.co.kr 2000~2017. All rights reserved 개인정보취급방침
커뮤니티 : 자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