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애플코리아 앤드류 세지윅 대표에 관한 기사입니다.

본문

韓·英·中 국가대표팀 감독이 사용…애플코리아 앤드류 세지윅 대표

탁월한 멀티미디어 성능에 히딩크 감독도 한눈에 반해



애플코리아 앤드류 세지윅 대표

국가대표 축구팀의 히딩크 감독은 애플컴퓨터 고객 중 한 사람이다. 그가 사용하는 기종은 애플 파워북 667 노트북. 대표팀의 전술을 구상하거나 상대국의 전력을 분석할 때 긴요하게 사용하고 있다.
대표팀 스탭 중 한 사람인 고트비 전력분석관도 애플컴퓨터 애호가 중 한 사람이다. 그밖에 이번 월드컵에 참가한 국가 중 잉글랜드, 스웨덴, 아일랜드, 코스타리카, 중국 등 국가대표팀의 코칭 스탭들이 애플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

“애플컴퓨터는 동영상 재생 속도와 안정성 면에서 탁월한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애플컴퓨터 전용인 ‘스포츠 코드’라는 소프트웨어를 통해 FIFA의 심판들도 경기 분석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코리아의 앤드류 세지윅(39) 사장은 “애플컴퓨터가 특히 멀티미디어 환경에서 뛰어난 장점을 발휘하고 있다”며 “디지털 캠코더, 디지털 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디지털 제품의 중심이 되는 ‘디지털 허브’로써 위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했다.

iPhoto나 iMovie 등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만 있으면 디지털 기기를 연결하는 것만으로도 디지털 사진이나 동영상을 자유자재로 편집하거나 관리할 수 있다.
하지만 아직도 국내에서는 전문가들을 위한 컴퓨터로만 인식되어온 것이 사실이다. 가격 면에서 IBM 호환기종과 비슷한 수준으로 내려갔지만 일반인들이 사용하기에는 아직도 어려움이 많다.

“인터넷 접속의 어려움과 오피스 프로그램의 호환성, 폰트 문제가 걸림돌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나가고 있기 때문에 올해 연말부터는 일반 소비자들을 위한 개인용 시장에서도 선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접속의 경우 지금도 충분히 가능하지만 일부 전용선 보급업체에서 제대로 대응을 하지 못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오피스 문제는 MS 오피스 대신 웹 오피스로 각광받고 있는 씽크프리를 통해서 해결하려 하고 있다.

폰트 문제에 대한 해결은 보다 어렵다. 1바이트로 표현되는 알파벳과 달리, 한글은 2바이트로 표현되기 때문에 일부 웹 사이트에서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애플컴퓨터를 통해서 전자상거래를 지원하지 않는 사이트가 있는 것도 해결해야 할 문제다. 이런 난관에도 불구하고 세지윅 사장의 국내 시장에 대한 기대는 매우 높다.

“아시아 지역에서 한국시장의 성장률이 가장 높습니다. 현재 전국의 애플센터 리노베이션 작업을 대대적으로 진행하고 있는데 이 작업이 끝나고 나면 일반인들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설 수 있을 것입니다.”

애플센터는 지금까지 판매를 위한 공간으로 사용됐다. 하지만 리노베이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직접 사용해볼 수 있는 체험공간으로 바꾸어나가고 있다. 현재 서울, 부산, 대구 등에서 분기별로 2∼3개 점포씩 리노베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상태다.

5월 말부터 시작한 할인판매 행사에 대한 반응도 좋아 시작 3주만에 예상 판매량의 3배가 넘는 물량이 소진됐다. 앤드류 세지윅 애플코리아 사장은 2000년 10월 한국에 부임한 이후 지금까지 7분기 연속 성장기록을 이어오고 있다.

미국에서도 가장 변화의 속도가 빠르다는 뉴욕 출신이지만 우리나라의 급속한 변화 속도에는 놀라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한국 음식과 사람들이 모두 좋지만 한강에서 낚시를 할 수 없는 것이 정말 아쉽다고 하소연하는 낚시광이기도 하다.

자료출처 :  http://www.albireo.net/powerbook/
1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사진
포인트 764,929
가입일 :
2002-05-23 22:53:10
서명 :
KMUG 애플에 대한 모든 것. 케이머그
자기소개 :
2000년 3월 1일 부터 시작 http://www.kmug.co.kr webmaster@kmug.co.kr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3

정재형님의 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oulcity님의 댓글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레이븐님의 댓글

댓글쓰기

적용하기
전체 5,952 건 - 1 페이지
2021.10
19

2021 애플의 두번째 이벤트 | 새롭게 선보이는 MacBook Pro 그리고 AirPods

애플이 18일(현지시간) 자체 설계한 컴퓨터 칩(일명 애플실리콘)을 탑재해 성능을 대폭 강화한 고성능 노트북 '맥북 프로' 신제품 그리고 발전된 기술을 적용한 에어팟을 공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 파크에서 스트리밍…

2021.10
15

'화면 커지고 충전 빨라지고'...애플워치7, 공식 출시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7'이 공식 출시됐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일본 등 50여개 국가에 동시에 공급 되었다. 지난 9월 아이폰13과 동시에 공개된 애플워치7은 당초 아이폰13와 함께 출시가 예상…

2021.10
12

“1주일만에 또?”…애플, iOS 15.0.2 배포한 이유

애플이 9월에 출시한 iOS15의 두 번째 업데이트인 iOS 15.0.2를 출시했다고 테크크런치, 맥루머스,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이 11일(현지시각) 전했다.  OS 15.0.1 업데이트 일주일 만에 제공된 이번 업데이트는 제로데…

2021.10
08

아이폰13 오늘 정식 출시 "사진·동영상에 기대"

올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기대주로 꼽히는 아이폰13이 오늘(8일) 국내 정식 발매됐다.  지난 1일 0시부터 애플 온라인과 쿠팡, 각 통신사 등을 통해 예약한 소비자들은 오늘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다. 아이폰13은 올해 크게 개선…

2021.10
06

잡스 사망 10주기…팀 쿡 "잡스, 애플의 다음 단계를 보고싶어할 것"

▲애플이 5일(현지시간) 창업주 스티브 잡스의 사망 10주기를 맞아 홈페이지에 띄운 추모 영상 [출처=애플]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 사망 10주기를 맞아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잡스는 회사의 다음…

2021.10
01

애플워치7, 이번 달 중순 출시 전망

IT매체 맥루머스가 30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를 인용해 애플의 차기 스마트워치 ‘애플워치7’이 빠르면 다음 주 사전예약을 시작해 10월 중순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존 프로서는 애플워치7 출시일정에 대해 …

2021.09
29

애플, iOS·맥용 생산성 앱 업데이트

| 라이브 카메라 영상 업데이트·피벗 테이블 등 추가 | 애플이 키노트, 페이지, 넘버스 등 iOS·맥용 생산성 앱에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프레젠테이션 앱인 키노트는 발표자의 전면 카메라 영상을 슬라이드…

2021.09
27

"애플, 새 맥북프로에 14:9 비율 디스플레이 탑재"

애플이 새 맥북프로에 14:9 비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전망이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23일 맥OS 몬터레이 최신 베타 버전을 근거로 이 같이 보도했다. 현재 맥북프로는 13형에 2560×1600 화소, 16형에 3072×…

2021.09
15

캘리포니아에서 전하는 소식, 2021 Apple 이벤트

한국 시간으로 9월 15일 수요일 오전 2시, 멋진 캘리포니아의 대자연과 함께 2021년 Apple의 이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올해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Ap…

2021.09
10

애플카 자체 개발하나…"핵심부품 LG·삼성·SK와 계약 가능성↑"

애플이 애플카를 자체 개발할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KB증권은 애플카 핵심 부품 공급망이 점차 윤곽을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한된 시간 내 아이폰 부품 공급망을 활용한다면 LG, 삼성, SK 등과 공급계약을 체결할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