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macOS Catalina 오늘부터 업데이트 가능

본문

Mac용 Apple 아케이드, 완전히 새로워진 엔터테인먼트 앱들과 Pad로 Mac 작업공간을 확장하는 Sidecar 포함

Mac용 Apple 아케이드 및 완전히 새로워진 엔터테인먼트 앱들과 함께 Sidecar, 음성 명령 및 스크린 타임 등 뛰어난 신규 기능이 포함된
macOS Catalina가 오늘부터 제공된다.

 

세계에서 가장 앞선 데스크탑 운영 체제의 최신 버전인 macOS Catalina가 오늘부터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macOS Catalina를 통해 사용자들은 세계에서 가장 창의적인 개발자들 중 일부가 제공하는 새로운 독점 게임을 특징으로 하는 획기적인 새로운 게임 구독 서비스인 Apple 아케이드를 즐길 수 있다. Catalina는 또한 완전히 새로운 Mac 버전의 Apple Music과 Apple 팟캐스트 앱을 포함하고 있어 Mac에서 즐기는 뛰어난 엔터테인먼트를 더욱 배가할 수 있도록 한다. Sidecar로 불리는 새로운 기능은 또 다른 디스플레이로 혹은 Mac 앱과 함께 Apple Pencil을 이용하는 태블릿 입력 장치로서 iPad를 이용해 Mac 데스크탑을 확장시킨다. 변화를 일으킬 수 있는 손쉬운 사용 기능인 음성 명령은 Mac이 전적으로 음성에 의해 제어될 수 있도록 해준다. Catalina에 새롭게 등장하는 기술로 서드파티 개발자들이 iPad 앱을 Mac에 손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해주는 Mac Catalyst를 통해 사용자들은 Twitter, TripIt, Post-It, GoodNotes 및 Jira 등 자신이 좋아하는 iPad 앱을 Mac 버전으로 만나게 될 것이며, 앞으로 더욱 늘어날 예정이다. 또한, 사상 처음으로, 스크린 타임이 Mac에 도입되어, 사용자들에게 자신이 앱 및 웹사이트에서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와 자신의 시간을 어떻게 보낼지 결정할 수 있는 능력을 제공한다.

Apple 아케이드, 이제 Mac App Store에서 제공

한 달 6,500원으로 Apple 아케이드를 구독하면, 사용자들은 Mac에서 전례가 없는 게임 카탈로그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으며, 모두 iPhone, iPad 및 iPod touch에서도 실행할 수 있다. 다양한 기기를 오가며 게임을 실행할 수도 있어, 이용자들은 집에서든 혹은 이동 중이든 최근 저장된 게임 부분부터 이어서 할 수 있다. Mac에서는 키보드와 트랙패드 혹은 마우스를 통해 게임을 실행할 수 있고, 대다수의 게임이 Xbox 블루투스 지원 무선 컨트롤러 및 PlayStation DualShock 4 등 다양한 컨트롤러도 지원한다.

Apple 아케이드 구독자는 광고나 추가적인 게임 내 구입 없이 모든 업데이트 및 확장을 포함해 각 게임의 풀 버전을 제공 받는다. 게임마다 선불로 구입하는 대신, 구독자들은 Mac App Store에 새로 생기는 아케이드 탭에서 곧바로 어떤 Apple 아케이드 게임이든 다운로드할 수 있다. 액션 및 어드벤처 게임부터 파티 및 퍼즐 게임에 이르기까지, Apple 아케이드는 모든 연령의 플레이어들을 위한 게임을 제공해 누구나 자신이 좋아할 만한 게임을 찾을 수 있다. Apple 아케이드는 30일 무료 체험과 함께 출시되며, 단일 구독권으로 가족 공유를 통해 최대 6명까지 이용할 수 있다. 향후 수주 내로 100개의 게임으로 구성된 전체 카탈로그가 제공될 예정이며, 흥미로운 새로운 액션, 어드벤처, RPG, 레이싱 및 전략 게임 등 더 많은 게임이 매달 소개된다.
 

Zen Studios의 “Dread Nautical”은 독특한 게임 경험을 위해 Hope라는 크루즈 선에 승선한 게이머들을 환영한다. 
 

Fun Plus의 “What the Golf?”는 모든 골프 코스가 놀라움과 새로움으로 가득찬 코믹 골프 패러디 게임이다.
경고: 본 게임은 당신을 더 나은 골프 플레이어로 만들어주지 않습니다!


 

Wildboy Studios의 “ATONE: Heart of the Elder Tree”에서 이용자들은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오염되어 내부부터
부패하고 있는 한때 번영의 땅이었던 Midgard를 탐험한다.


 

Versus Evil의 “Cardpocalypse”는 이용자가 친구를 사귀고, 카드 놀이를 하며, 변칙을 통해 세상을 구하는 1인용 RPG 게임이다.

 

Klei Entertainment의 “Hot Lava”는 뜨거운 용암으로 가득 찬 추억을 상기시키는 환경에서 1인칭 시점으로 달리고, 뛰고, 오르고 서핑하며
지난 어린 시절로 시간 여행을 보내준다.


 

Dinosaur Polo Club의 “Mini Motorways”에서 이용자는 갈수록 확장되는 도로망을 이용해 번성하는 도시를 역동적으로 성장시킨다.

 

Snowman의 “Skate City”는 스트릿 스케이팅의 정신을 자기만의 방식으로 담아냈다.
 

Radian Games의 “Speed Demons”는 재미있는 물리 법칙 기반의 충돌이 적용된 흥미진진한 고속도로 레이싱 게임이다.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앱: Apple Music 및 Apple 팟캐스트

세 가지의 완전히 새로운 앱인 Apple Music 및 Apple 팟캐스트가 iTunes를 대체하고 Mac에서 음악 및 팟캐스트를 쉽고 재미있게 탐색해 즐길 수 있게 해준다. 새로운 Music 앱은 빠르며, 5천만 곡 이상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전체 보관함을 이용할 수 있고 새로운 음악은 여전히 iTunes Store에서 구매할 수 있다.

Apple 팟캐스트는 자체 카탈로그에서 70만 개 이상의 프로그램 및 새로운 에피소드가 공개되면 즉시 자동적으로 알림을 보내는 옵션을 제공한다. Apple 팟캐스트 앱은 또한 새로운 프로그램 카테고리, 엄선된 컬렉션 및 고급 검색 도구를 제공해 사용자들이 최신 사건, 인물 및 문구로 에피소드를 검색할 수 있게 해준다. iCloud 또한 기기 간 모든 것을 매끄럽게 동기화하며, 혹은 사용자가 자신의 Mac으로 기기를 직접 연결해 백업, 복구 및 동기화할 수 있다.




Apple Music,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새로운 전용 앱은 Mac에 최고의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고 새로운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탐색하게 해준다.
 

 

Sidecar: iPad를 통해 Mac 작업공간 및 창의력을 확장하다

새로운 Sidecar 기능은 iPad를 보조 디스플레이로 사용함으로써 사용자의 Mac 작업 공간을 확장, 사용자들의 작업을 확대시켜준다. Sidecar를 통해 사용자는 스타일러스 입력을 지원하는 Apple 혹은 서드파티 Mac 앱에서 Apple Pencil로 드로잉, 스케치 혹은 필기를 위한 태블릿 입력용으로 iPad 디스플레이를 사용할 수 있다. Sidecar는 유선 연결 상태에서 사용할때는 자신의 iPad를 작업하는 동안 충전할 수 있고, 무선 연결 상태에서도 작동해 이동성을 높일 수 있어, Photoshop, Illustrator 및 ZBrush와 같은 일러스트레이션 앱 및 동영상 편집 앱부터 3D 앱까지 모든 것을 사용할 수 있다.
 

Sidecar를 통해 사용자는 보조 디스플레이로서 iPad를 사용해 자신의 Mac 작업 공간을 확장하거나 iPad와 Apple Pencil의 성능을 이용해
Mac 앱에서 드로잉, 스케치 혹은 필기를 할 수 있다.

 

손쉬운 사용: 모두가 자신의 Mac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macOS Catalina는 장애를 가진 사용자들이 자신의 기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변화를 일으키는 손쉬운 사용 기능을 도입한다. 음성 명령은 사용자가 Mac 및 iOS 기기를 전적으로 자신의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이다. 음성 명령은 발화된 텍스트를 표기하고 음성으로 텍스트 편집이 가능하도록 최신 버전의 Siri 음성 인식 기술을 활용한다. 새로운 숫자 및 그리드가 실질적으로 어떤 앱이든 상호작용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오디오 프로세싱은 전적으로 기기 상에서 이루어진다. 시력 손상이 있는 사용자의 경우, 텍스트 및 UI 요소 위로 가져가면 Hover Text가 전용 창에서 고해상도 텍스트를 표시하고, 줌 디스플레이는 하나의 모니터는 확대 상태를 유지하는 반면 또 다른 모니터는 보통 해상도를 유지한다.

Mac Catalyst: Mac에서 더 많은 훌륭한 앱을 만나는 방법

macOS Catalina와 함께 제공되는 것이 바로 Mac Catalyst로, 앱 개발자들이 자신의 현재 판매 중인 iPad 앱의 Mac 버전을 쉽게 구축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기술이다. iPad 생태계는 백만 개 이상의 iPad 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제 사용자들은 Twitter, GoodNotes, SAP의 TripIt, Post-It, Morpholio Board, Rosetta Stone, Jira, Proloquo2Go 등 자신이 선호하는 앱들이 점점 더 Mac에 도입되는 것을 확인하게 될 것이다. 이들 앱들은 빠르면 오늘부터 사용자들이 다운로드해 즐길 수 있도록 Mac App Store에서 제공될 예정이며, 여타 흥미로운 Mac Catalyst 개발 앱들은 앞으로 수주 내 출시될 예정이다.





새로운 Mac Catalyst 기술 덕분에 Post-It, Morpholio Board, Twitter 등과 같은 자신이 선호하는 iPad 앱이 Catalina를 통해
점점 더 Mac으로 도입되는 것을 사용자들은 확인하게 될 것이다.

 

스크린 타임: 가족 전체를 위해 Mac 활동 모니터링

macOS Catalina는 사상 최초로 스크린 타임을 Mac에 도입해, 사용자들이 앱 및 웹사이트에서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는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다운타임은 사용자들이 자신의 Mac을 사용하지 않는 시간을 정하도록 해주고, 앱 시간 제한은 특정 앱, 웹사이트 및 카테고리의 앱에서 보내는 시간을 제어할 수 있게 해준다. iCloud를 통해 스크린 타임은 모든 사용량을 취합하고 다운타임 설정 및 앱 시간 제한을 다양한 기기 간에 동기화한다. 그리고 가족 공유를 통해 스크린 타임은 부모에게 모든 Apple 기기에서 이루어지는 자녀의 활동에 대한 시각적 정보를 제공한다.



스크린 타임이 이제 Mac에서도 제공되어, 사용자들에게 앱 및 웹사이트 이용 시 자신의 시간을 더 잘 관리할 수 있는 인사이트 및 도구를 제공한다.

 

보안 및 개인 정보: 그 어느 때보다 강화된 사용자 제어

Catalina에 포함된 보안 개선은 macOS를 변조로부터 보호하고, 앱의 안전을 보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사용자에게 자신의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더욱 철저히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macOS Catalina는 이제 읽기 전용 볼륨에서 작동하며, 이는 모든 여타 데이터로부터 완전히 분리되어 있다는 뜻으로, 그 무엇도 중대한 운영 시스템 파일에 돌발적으로 덮어쓰기를 할 수 없다. 오직 신뢰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만 Mac에서 구동되도록 하는 Apple의 기술인 Gatekeeper는 이제 알려진 보안 이슈에 대해 모든 앱을 검사하고, 새로운 데이터 보호 조치는 모든 앱이 사용자 문서에 접근하기 전 승인을 얻도록 요구한다. Apple이 설계한 T2 Security Chip을 탑재한 모든 Mac은 이제 iPhone이나 iPad에서처럼 활성화 잠금을 지원해, Mac이 분실 혹은 도난되더라도, 오직 소유자 만이 삭제 및 재활성화 할 수 있다. Apple Watch에서의 승인 또한 사용자들이 자신의 Apple Watch에서 사이드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특정 보안 메시지를 승인할 수 있게 해준다.

macOS Catalina의 추가적인 기능

  • 새로운 나의 찾기 앱은 나의 iPhone 찾기와 나의 친구들 찾기를 Mac, iPad 및 iPhone에서 사용하는 하나의 편리한 앱으로 통합시킨다. 나의 찾기는 근처에서 사용 중인 Apple 기기에서 감지될 수 있는 Bluetooth 신호를 전송해 해당 Mac의 감지 위치를 iCloud로 중계함으로써 사용자가 나의 찾기 앱에서 그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해 분실한 Mac이 설령 오프라인이고 잠자기 상태라도 사용자가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사진은 아름다운 새로운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해 최고의 사진들을 멋지게 보여준다.
  • Safari는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북마크, iCloud 탭, 읽기 목록 모음 및 메시지에서 보낸 링크를 강조하기 위해 Siri 제안을 활용하는 업데이트된 시작 페이지를 제공한다.
  • macOS Catalina에서 Mail은 특정 전송자로부터 이메일을 차단하고, 지나치게 활성화된 스레드의 알림을 정지하며 상업적인 메일링 리스트로부터 탈퇴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 메모에서는 새롭게 등장하는 갤러리 보기, 더욱 강력해진 검색 기능 및 추가적인 협업 옵션이 제공된다.
  • 미리 알림은 완전히 새로워진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디자인이 변경되어 미리 알림을 생성, 정리 및 추적하기 쉬워진다.



새로운 나의 찾기 앱은 분실한 Mac이 설령 오프라인이고 잠자기 상태라도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출시
macOS Catalina는 오늘부터 2012년 중반 이후 출시된 Mac에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일부 기능은 지역이나 언어에 따라 사용 가능하지 못할 수도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apple.com/kr/macos/catalina를 참고할 수 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2 건 - 1 페이지
2024.04
22

Apple,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재생 에너지 및 소재, 재활용에 대한 혁신이 환경 보호를 위한 Apple의 야심찬 목표를 추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늘 공개된 Apple의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이후 Apple은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