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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AirPods과 Apple Watch 수요 급증에 힘입어 웨어러블 기기 시장 석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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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pple, AirPods과 Apple Watch 수요 급증에 힘입어 웨어러블 기기 시장 석권


미국의 IT, 통신, 컨수머 테크놀로지 부문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인 IDC(International Data Corporation)의 최근 리포트에 따르면 Apple은 웨어러블 기기(wearable device) 부문 글로벌 시장에서 35%의 점유율을 기록하여 절대 강자로 부상했습니다.

Apple은 올해 3/4분기에만 무려 2,950만 대의 웨어러블 기기(Apple Watch, AirPods 및 Beats 헤드폰 모두 포함)를 유통했다고 IDC의 리포트는 설명합니다. 해당 수치는 전년 동 분기 대비 3배 가까이 늘어난 수치이며, 시장 점유율도 2018년 3/4분기의 23%에 비해 12%P 늘어난 35%로 성장했습니다.


(통계 자료 출처: https://www.idc.com/getdoc.jsp?containerId=prUS45712619, 2019년 12월 5일 공개됨)

IDC는 Apple의 웨어러블 시장 선도를 견인한 원동력으로 ‘청취용 디바이스’ 사업 부문의 성장을 꼽았습니다. Beats와 AirPods으로 대표되는 Apple의 청취용 디바이스 라인업은, 최근에 Beats Solo Pro와 AirPods Pro라는 신제품을 시장을 선보였습니다.

다음은 IDC의 웨어러블 시장 분석팀의 리서치 담당자인 Ramon T. Llamas가 언급한 내용입니다.
“청취용 디바이스는 웨어러블 시장을 이끄는 새로운 제품군으로 떠올랐습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따라 다수의 업체에서 자사의 스마트폰으로부터 헤드폰 잭을 제거하고 무선 헤드폰으로의 수요 이동을 이끌고 있으며, 무선화와 더불어서 청취 경험의 증강 및 확장을 위한 추가 기능 적용으로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Apple의 뒤를 이어, 1,240만 대의 기기를 유통함으로써 14.6%의 점유율을 기록한 샤오미가 2위를 차지했습니다. 샤오미 또한 전년 동 분기 대비 유통량을 66.1% 늘리며 크게 성장했습니다. 샤오미의 성장을 이끈 제품은 바로 ‘미밴드(Mi Band)’로, 올해 3/4분기에 1,000만 대 이상의 제품을 유통했습니다.

3위와 4위는 각각 삼성과 화웨이에 돌아갔습니다. 이 두 회사도 각각 전년 동 분기 대비 156.4% 및 202.6% 성장했습니다. 삼성은 830만 대의 기기를 유통하여 시장 점유율 9.8%를 기록했으며, 화웨이는 710만 대 유통과 시장 점유율 8.4%를 기록했습니다.

지난달에 구글이 인수한 핏비트(Fitbit)는 350만 대의 기기를 유통하면서 4.1%의 점유율을 기록했습니다. 스마트워치 사업을 두고 웨어러블 시장에서 Apple과 힘겨운 싸움을 이어온 핏비트는 작년보다 유통량을 0.5% 늘리는 것에 그쳤습니다.

전반적으로, 전체 웨어러블 시장 유통량의 48.1%를 차지하는 이어폰 부문의 폭발적인 성장(전년 동 분기 대비 242.4% 증가)이 주목할 만한 사항이라고 IDC는 리포트는 전합니다. 손목 밴드형 기기는 1,920만 대 유통에 48.6% 증가를, 스마트워치는 1,760만 대 유통에 48% 증가를 기록했습니다.

출처: https://appleinsider.com/articles/19/12/09/apple-dominates-worldwide-wearables-market-thanks-to-booming-apple-watch-airpods-dem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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