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최신 iPad Pro와 이전 세대 모델 비교

본문

최신 iPad Pro와 이전 세대 모델 비교




Apple이 슬림한 베젤, 홈 버튼 제거, USB-C 연결 지원 등 대대적인 폼 팩터 리뉴얼을 거친 2018년형 iPad Pro 라인업을 출시한 지 1년 반 만에 2020년형 신제품 iPad Pro 라인업을 그저께 공개했습니다.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11인치 모델과 12.9인치 모델로 양분된 새로운 iPad Pro는 하드웨어 업데이트뿐만 아니라 새로운 기능도 여럿 탑재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본 기사에서 2020년 모델과 2018년 모델을 비교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프로세서, 저장 공간 및 RAM>

Apple은 A-시리즈 프로세서가 새로 나올 때마다 이전 프로세서와 비교했을 때 얼마나 빨라졌는가를 설명해 왔습니다. 2020년형 iPad Pro에 탑재된 새로운 A12Z 칩에 대해 Apple은 다음과 같이 설명합니다.

“이제 A12Z Bionic 칩을 탑재한 iPad Pro는 대부분의 Windows 노트북 PC보다 빠르고 강력합니다.”

사실 Apple은 2018년형 iPad Pro 라인업 공개 당시에도 비슷한 설명을 내놓은 바 있습니다. A12 계열을 유지하고 새로운 언급이 딱히 없는 것으로 볼 때, A12Z 칩에는 마이너한 업데이트가 적용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공정한 평가를 하자면, A12 계열 프로세서는 A12X 단계에서부터 이미 2018년형 MacBook Pro에 필적하는 엄청난 성능을 과시했습니다. 따라서 A12Z 역시 고도의 작업을 수행하는 데 적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4K 동영상 편집이나 3D 모델 디자인처럼 가장 어려운 작업을 위해 개발된 iPad Pro는 새로운 A12Z Bionic 칩을 통해 또 한 번 성능이 업그레이드됩니다. A12Z Bionic 칩의 8코어 GPU는 한층 강화된 방열 구조 및 세부 조정된 성능 컨트롤러와 함께 iPad Pro에 iPad 사상 최고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8코어 CPU와 차세대 앱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Neural Engine이 결합하면서, iPad Pro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놀라운 성능은 여타의 칩에서는 제공하지 못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새로운 iPad Pro의 기본 저장 공간은 전작의 두 배인 128GB로 늘어났는데, 환영할 만한 업데이트입니다. 이것 외에 또 다른 긍정적인 변화는 모든 iPad Pro 라인업에 6GB RAM이 탑재되었다는 것입니다. 2018년형 모델에서는 1TB 기기 이외에는 4GB RAM을 탑재했습니다.


<카메라 셋업>

이번에 적용된 가장 핵심적인 변경 사항으로, 카메라 셋업이 iPhone 11의 그것과 흡사한 정사각형 모양의 카메라 모듈로 바뀌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렌즈와 더 밝은 플래시 이외에도, Apple은 향상된 증강 현실(AR)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LiDAR 스캐너를 추가로 탑재했습니다. 다음은 Apple이 LiDAR ToF 스캐너가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설명한 내용입니다.

“LiDAR(Light Detection and Ranging)는 빛이 물체에 닿았다가 반사되어 돌아오는 데 걸리는 시간을 측정하여 거리를 파악하는 기술입니다. NASA가 차기 화성 착륙 임무에 사용 중일 정도로 첨단 기술이죠. 그 기술을 다듬어 얇고 가벼운 iPad Pro에 탑재했습니다. 기존의 모든 ARKit 앱은 자동으로 즉각적인 AR 배치, 향상된 모션 캡처 및 사람 가리기(people occlusion)가 적용됩니다. 새로운 Scene Geometry API가 적용된 ARKit의 최신 업데이트를 이용해 개발자들은 새로운 LiDAR 스캐너의 파워를 이용해 종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나리오를 펼칠 수 있습니다.”

울트라 와이드 렌즈와 LiDAR 스캐너 이외에도, 업데이트된 와이드 카메라는 4K 비디오 및 슬로 모션 비디오 촬영을 지원합니다.






<디스플레이>

2020년형 11인치 및 12.9인치 iPad Pro는 2018년 버전과 동일하게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선보입니다. 하지만 이전 세대와 마찬가지로 매우 훌륭한 120Hz 디스플레이 품질을 자랑합니다.






<크기, 무게 및 배터리 수명>

2018년 버전과 비교해 무게가 약간 더 무거워진 것을 제외하면 사양이 거의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무게가 소폭 증가한 것은 새로운 카메라 셋업을 갖추게 된 것이 요인으로 보입니다.






<가격>

저장 공간 기본 옵션을 128GB로 늘린 것 이외에 나머지 저장 공간 옵션(256GB, 512GB, 1TB)에 대해서도 가격이 전반적으로 하락했습니다. 선택하는 용량이 커질수록 이전 모델보다 가격 하락 폭도 큽니다.






<Magic Keyboard + 트랙패드>

iPad Pro 라인업의 중요한 업그레이드 중 하나로 트랙패드 내장 Magic Keyboard 연결 지원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이로써 iPadOS 13.4 핵심 업데이트 중 하나인 커서 기능 향상을 유용하게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Apple 웹 사이트에 따르면, 트랙패드 내장 Magic Keyboard는 최신형 iPad Pro 모델뿐만 아니라 이전 세대 모델과의 연결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Wi-Fi 연결>

새로운 iPad Pro는 Wi-Fi 6 연결을 지원하며, 이로써 iPhone 11 이후 처음으로 최신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기기가 되었습니다. 새로운 MacBook Air와 작년 가을에 출시된 16인치 MacBook Pro에서도 지원하지 않는 스펙으로, 2020년형 iPad Pro가 이전 세대 모델과 비교했을 때 우위를 점하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마무리>

iPad Pro를 구입할 만한 가치가 있는지 판단하는 기준은 새로운 카메라 셋업, 프로세서 및 RAM 성능 향상, 그리고 Wi-Fi 6 지원을 각 사용자가 얼마나 높게 평가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트랙패드 내장 Magic Keyboard가 이전 세대 iPad Pro와의 연결도 지원한다는 점 역시 변수가 될 수 있습니다.

한국은 1차 출시국에 포함되지 않았으며, 정식 판매 개시일은 추후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출처: https://9to5mac.com/2020/03/19/new-2020-ipad-pro-vs-2018-ipad-pro-comparison/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1

sangkl14님의 댓글

좋은정보!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100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전체 6,161 건 - 1 페이지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