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iPad mini 6(예정) 관련 루머 총정리

본문



 

iPad mini 6(예정) 관련 루머 총정리




Apple이 신형 iPad mini(5세대)를 출시한 지 1년이 넘었습니다. iPad mini는 Apple의 태블릿 라인업 중 가장 작은 모델로, 2015년 9월 4세대 모델 공개 이후 3년 반 만에 현 5세대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iPad mini 5는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업데이트를 선보였습니다. iPad mini는 특유의 작은 사이즈 덕분에 고정적인 팬덤을 보유하고 있는데, 2019년 단행된 업데이트에서는 일반 iPad보다 뛰어난 성능과 더불어 사이즈를 제외하면 거의 같은 스펙을 보유한 Air 라인업보다 저렴한 가격 덕분에 태블릿 시장에서 가장 고평가를 받는 모델 중 하나로 등극했습니다.

하지만 Apple 팬들은 더욱더 뛰어난 기기를 갈망합니다. 만일 여러분이 차세대 iPad mini의 출시를 기대하며, 디자인이 어떻게 변경될 것인지, 어떤 신기능과 스펙을 기대할 수 있을지 알아보고자 한다면, 잘 찾아오셨습니다. 본 기사에서는 Apple의 차세대 소형 태블릿에 관한 흥미롭고 믿음직한 힌트를 소개해 드립니다.

 

<과연 언제 출시될 것인가?>


Q. 차세대 iPad mini가 과연 등장하기는 할까요?
A. 네, 그렇습니다. iPad mini 6의 예상 출시 시점은 2020년 10월로 예상됩니다. 물론, 이 예상 시점을 맹신하는 건 금물입니다.


아쉽게도, iPad 시리즈의 출시 일정은 iPhone과는 달리 불규칙적입니다. 특히 mini 라인업은 다른 iPad 사촌들과 비교해도 시점을 예상하기가 참 어렵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의 iPad mini 출시 이력을 살펴보면 바로 나옵니다.

*iPad mini: 2012년 10월
*iPad mini 2: 2013년 10월
*iPad mini 3: 2014년 10월
*iPad mini 4: 2015년 9월
*iPad mini 5: 2019년 3월

보시다시피, 4세대와 5세대 모델 사이에 무려 3년 반이라는 갭이 존재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때문에 Apple의 향후 행보를 예측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어쩌면 Apple이 또다시 mini 모델의 장기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일 지도 모르겠습니다. 해당 모델의 판매 실적이 뛰어나다면, Apple은 2020년에 업데이트를 단행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2018년 3월에 공개된 6세대 iPad(9.7인치)는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았고, 2019년 9월에 화면 크기를 10.2인치로 넓힌 7세대 모델이 등장했습니다. 반면에 mini 모델의 판매 실적이 저조하다면, 또 3년을 더 기다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현 iPad mini 5에 대한 평가가 꽤 긍정적임을 토대로 짐작하건대, 보다 짧은 주기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리라 기대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개별 제품 하나하나의 판매 실적은 공개하지 않으며, 대신에 제품군별 실적을 통합해서 공개합니다. iPad 제품군의 판매 실적은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주목할 만한 점은, iPad mini 5가 본격 판매되기 시작한 2019년 2/4분기에 iPad 제품군은 49억 달러의 수익을 거두었는데, 이는 2018년 2/4분기의 40억 달러보다 크게 향상된 수치입니다. Air, mini, 그리고 10.2인치 일반 iPad 모델은 태블릿 시장에서의 Apple의 성장을 견인하는 원동력이 되었기 때문에, 세 모델 모두 2020년에 업데이트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위 내용을 종합하자면, 차세대 iPad mini는 iPad Air와 함께 2020년 10월에 새 버전으로 등장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어쩌면 이번달에 열릴 WWDC 2020을 통해 미리 공개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이벤트에서 공개될 새로운 소식들이 워낙 많기에, iPad 라인업에 관한 소식은 몇 달 더 기다려야 할 확률도 높습니다.





Q. iPad mini가 단종될 가능성은 없을까요?
A. 그럴 리가요! 5세대 신제품이 나오기 전까지는 전망이 어둡게 느껴졌습니다만, 이제는 Apple이 소형 태블릿 제품을 중시한다는 것이 명확해졌습니다. iPad mini 6는 틀림없이 등장할 것입니다.


 

<iPad mini 6에 예상되는 새로운 디자인과 기능>


2019년 iPad mini 5 업데이트를 지켜본 업계의 전망은 보수적으로 변했습니다. 2018년 iPad Pro 모델과 같이 홈 버튼을 제거한 디자인을 mini와 Air 모델에도 적용한다면, 최상위 라인업인 Pro 모델의 입지가 좁아질 것이기 때문에 급격한 폼 팩터 변경은 없을 것이라고 말이죠. 다만 Apple이 2020년 iPad Pro 라인업에 듀얼 렌즈 카메라, LiDAR 스캐너, 그리고 Magic Keyboard와 2세대 Apple Pencil과의 호환 등 Pro 모델만을 위한 독보적인 기능을 추가로 지원하면서 Apple의 스탠스가 달라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iPad mini 6에서 홈 버튼이 사라진다면, 현 iPad Pro 모델처럼 Face ID가 도입될 것입니다. Apple은 여전히 화면 내장형 지문 인식 센서를 제품에 도입하려는 움직임을 보이지 않고 있으며, 설령 도입한다고 하더라도 iPhone 및/또는 프리미엄 iPad 라인업에 먼저 도입할 것입니다.





훌륭한 기능을 갖춘 2세대 Apple Pencil과의 호환은, 아쉽지만 iPad mini 6와는 이루어지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2세대 Apple Pencil과의 호환성은 2018년 이후 출시된 iPad Pro만의 차별화된 사양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Apple은 최첨단 사양을 Pro 라인업에 먼저 선보이고, 그다음 세대부터 Air와 mini 등의 하위 라인업에 순차적으로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이러한 전략을 유지할 것입니다. 예외적으로, 콘텐츠의 움직임에 맞게 디스플레이를 재생률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ProMotion 기능은 다음 세대 iPad mini에서도 지원되리라 예상합니다.

 

<스펙은 얼마나 향상될 것인가?>


iPad mini의 스펙은 신제품 릴리즈마다 급격한 업그레이드 대신에 점진적으로 향상되어 왔습니다.

(1) 어떤 프로세서가 탑재될까?

우선, A13 칩이 탑재되리라 예상됩니다. 만일 현 5세대 모델처럼 A12 칩을 유지한다면 기존의 7nm 프로세서를 7nm+ 또는 7nm Pro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여 칩 밀도와 전력 효율을 높이게 될 것입니다.

(2) 화면 크기가 커질까?

그럴 것입니다. Apple의 행보를 정확히 예측해 내는 것으로 유명한 기업분석가 Ming-Chi Kuo에 의하면, iPad mini 6는 지금까지 1세대 모델부터 쭉 이어져 온 7.9인치 디스플레이를 8.5~9인치로 늘릴 것이라고 합니다. 

(3) 카메라 성능은 업그레이드될 것인가?

iPad mini가 4세대에서 5세대로 넘어오면서, 전면 카메라는 1.2메가픽셀에서 7메가픽셀로 성능이 대폭 향상되었습니다. 하지만 후면 카메라는 3세대(2014년, 5메가픽셀)에서 4세대(2015년, 8메가픽셀)로 이동하면서 한 차례 업그레이드를 거친 이후로 5세대에서도 8메가픽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mini 모델이 휴대용 카메라로 쓰기에 적절한 사이즈임을 고려하면, 6년 전에 선보인 8메가픽셀 카메라는 2020년 지금에 와서는 부족한 스펙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오디오

차세대 iPad mini는 4중 스피커를 탑재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2015년 이후 출시된 Pro 모델은 모두 4중 스피커를 선보이는 중입니다.

 

<운영 체제>


WWDC 2019에서 iPad는 소프트웨어 측면에서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제 iPad 제품군은 자신들만의 고유 운영 체제인 iPadOS에 의해 구동합니다. iPadOS는 다크 모드를 비롯하여 iOS 13의 기능을 상당 부분 계승하면서도, 태블릿 디바이스로서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제스처 기반 제어 기능을 추가로 지원합니다. iPad mini 6가 올해 가을에 공개된다면, 차세대 iPadOS 버전인 iPadOS 14를 기본으로 탑재한 채로 등장할 것입니다.






출처: https://www.macworld.co.uk/news/ipad/ipad-mini-6-release-date-3696037/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2 건 - 1 페이지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

2024.01
17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er, Blackjack by MobilityWare+ 출시 및 20개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2월 1일 공개되는 BEAST: Bio Exo Ar…

2023.12
15

Apple, iPhone 15 Pro에 공간 동영상 촬영 도입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 사용자들은 iOS 17.2와 함께 이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하는 획기적인 신규 기능인 공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pple Vision Pro에서…

2023.12
15

Apple, 일상 속 순간과 삶의 특별한 경험을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일기 앱 출시

 오늘 출시된 새로운 iPhone 앱인 '일기'는 사용자가 일기 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감사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앱이다. 일기 쓰기는 실제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는 일기 앱으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