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iPadOS 14의 새로운 점: 음악 앱에서의 멀티 윈도우 지원, 저전력 모드 등

본문



 

iPadOS 14의 새로운 점: 음악 앱에서의 멀티 윈도우 지원, 저전력 모드 등




iOS 14와 마찬가지로 iPadOS 14에도 새로운 위젯과 Siri 성능 업그레이드와 같은 다양한 신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iPad에 특화된 몇몇 개선 사항도 언급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iPadOS는 음악 앱에서의 멀티 윈도우, 그리고 저전력 모드를 지원합니다. 한편, iOS 14에 도입된 가장 유용한 개선 사항들 중 일부는 iPadOS 14에서는 빠질 수도 있습니다.
 

<음악 앱에서의 멀티 윈도우 지원>


Apple은 iPadOS 13을 소개하면서 iPad에서의 멀티 윈도우 지원을 도입했습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한 앱의 여러 인스턴스를 동시에 열 수 있도록 합니다. 특히 Safari에서 유용한데, 사용자는 두 개의 Safari 윈도우를 나란히 놓고 웹 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iPadOS 14에서, 음악 앱 역시 두 개의 인스턴스를 동시에 열어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Safari에서 멀티 윈도우를 사용하는 것만큼 유용하지는 않을 수도 있겠으나, 이 장점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팁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기사 상단의 이미지에 나타난 것처럼 한쪽 윈도우로 라이브 가사를 열람하면서 다른 윈도우에서는 음악 앱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재생 중 화면을 항상 한쪽에 띄워 놓고 대기열에서 특정 플레이리스트 또는 앨범에 접근할 수도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


iPhone에서는 이미 몇 년 동안 지원했던 저전력 모드가, 이제 iPadOS 14에서도 지원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전력 모드는 백그라운드 이메일 불러오기, Siri야, 일부 시각 효과와 같은 작업을 비활성화함으로써 기기의 전력 소모량을 줄여 주는 기능입니다. 

iPhone의 경우, 설정 앱에 있는 배터리 섹션에서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iPadOS 14의 설정 앱에는 저전력 모드를 켜는 토글이 따로 없습니다. 대신에, Siri를 사용해 이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특이한 점은, iPad에서 저전력 모드를 실행하더라도 Siri야 기능이 비활성화되지 않습니다. 다만 자동 잠금이나 백그라운드 앱 리프레시와 같은 설정이 변경됩니다. 예를 들어, iPadOS 14의 저전력 모드는 자동 잠금 시간을 2분으로 조정합니다. 저전력 모드가 활성화되면 배터리 아이콘과 위젯의 색상이 노란색으로 바뀝니다.

저전력 모드 실행 토글이 없는 것은 어쩌변 버그일 수도 있으며, 나중에 수정될 수도 있습니다. 올해 여름의 iPadOS 14 베타 테스트가 계속되면 이러한 내용이 수정될 것인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쉬운 이모티콘 검색은 추가될 것인가?>


iOS 14에서 가장 큰 호응을 얻은 개선 사항은 바로 빌트인 이모티콘 검색 기능입니다. iPhone 키보드 왼쪽 하단의 이모티콘 버튼을 탭하면, 이모티콘 행 상단에 새로운 검색 필드가 표시됩니다. 아쉽게도 이 기능은 아직 iPadOS 14에서는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향후 베타 버전에서 추가될 가능성이 있지만, 현재로서는 손으로 일일이 수천 개의 이모티콘 중에서 찾아볼 수밖에 없습니다.



출처: https://9to5mac.com/2020/06/25/ipados-14-low-power-mode-more/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2 건 - 1 페이지
2024.04
22

Apple,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재생 에너지 및 소재, 재활용에 대한 혁신이 환경 보호를 위한 Apple의 야심찬 목표를 추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늘 공개된 Apple의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이후 Apple은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