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여성 건강 연구, 생리 증상에 대한 오명을 벗기기 위해 예비 데이터 공개

본문

Apple 여성 건강 연구, 생리 증상에 대한 오명을 벗기기 위해 예비 데이터 공개


이 획기적인 연구를 통해 공개되는 첫 데이터 세트는 그 범위와 규모에서 의의가 깊으며, 미국 전역에 걸친 생리 및 여성 경험에 대한 통찰을 제공한다

iPhone에서 Apple 여성 건강 연구를 살펴보는 모습.
Apple 여성 건강 연구에서 공개하는 예비 데이터는 생리에 대한 대규모, 장기간 연구가 여성 건강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증진하고 생리에 대한 오명을 벗기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하버드대 보건대학원(Harvard T.H. Chan School of Public Health)의 Apple 여성 건강 연구(Women’s Health Study)팀은 오늘 Research 앱의 혁신적 연구 방법론을 통해 실현된, 여성과 생리 증상에 대한 선구적인 과학적 통찰을 제공하는 예비 연구 결과 보고를 공개했다. 이번 보고는 미국 전역에 걸쳐 다양한 연령과 인종을 아우르는 1만 명의 참가자 집단을 기반으로 생리에 대한 대규모, 장기간 연구가 여성 건강에 대한 과학적 이해를 증진하고 생리에 대한 오명을 벗기는 데 어떻게 기여할 수 있는지 보여준다.

많은 내과의가 여성의 생리 주기를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중요한 지표로 여기지만 이에 대한 연구는 눈에 띄게 부족했다. 생리에 대한 의학적 연구는 폭넓은 인구를 대표하지 못하는 소규모 연구에 그치는 경우가 많았다. 지금까지는 대량의 과학적 데이터가 부족했기 때문에 여성의 생리 증상은 무시되거나 심지어는 과민 반응이나 신경과민으로 치부되기도 했다.

Apple 여성 건강 연구에서는 Research 앱을 활용해 미국 전역의 여성이 iPhone으로 간편하게 연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Apple Watch를 갖고있는 경우 이를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이 획기적인 연구는 미국의 모든 주 및 기타 영토에서 다양한 인종, 다양한 생애 주기에 걸친 개인들로부터 수집된 생리 주기 추적 및 기타 건강 관련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수집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참여자 설문조사를 통해 이를 강화한다. 참여자에게는 연구에 공유되는 데이터 유형에 대한 통제권이 주어졌으며 연구 목적으로 데이터가 어떻게 사용되는지 또한 투명하게 공개되었다.
Apple Watch에서 생리 주기 추적을 이용하는 모습.
Apple 여성 건강 연구에서는 Research 앱을 활용해 미국의 모든 주 및 기타 영토에서 다양한 인종, 다양한 생애 주기에 걸친 개인들로부터 수집된 생리 주기 추적 및 기타 건강 관련 데이터를 포괄적으로 수집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참여자 설문조사를 통해 이를 강화한다.

연구에 참여한 첫 1만명의 데이터 및 인구통계 설문조사 응답에 대한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의 예비 데이터 분석 결과는 여성이 다양한 생리 주기 증상을 경험한다는 것을 입증하며, 이들 증상에는 일반적으로 널리 알려지거나 논의되지 않은 것들도 있다. 가장 자주 포착된 증상은 경련성 복통, 더부룩함, 피로감이며 증상을 기록한 참여자의 60% 이상이 이를 모두 경험했다. 증상을 기록한 참여자의 절반 이상은 여드름과 두통을 보고했다. 설사 및 수면주기 변화와 같이 일반적으로 알려지지 않은 일부 증상은 기록한 참여자의 37%에서 나타났다.

또한 초기 분석은 위와 같은 증상 경향이 연령, 인종, 지리적 위치 등 다양한 인구통계 집단에 공통적으로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흑인, 히스패닉, 백인 집단에서 공통적으로 가장 흔하게 보고된 증상은 경련성 복통, 더부룩함, 피로감이었다.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장 미셸 윌리엄스(Michelle Williams) 박사는 “우리 연구는 생리 주기를 겪는 모든 사람이 안심하고 원하는 대로 역량을 발휘하기 위해 필요한 보건 서비스 및 생리 용품을 이용할 수 있는 좀 더 성평등한 미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며, “Apple 여성 건강 연구는 탄탄하고 일반화할 수 있는 지식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일부 사람에게 생리가 힘들고 외로운 경험이 되도록 하는 요인을 파악하고 나아가 전 세계 여성이 매달 겪는 경험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데 기여한다.”고 밝혔다.

Apple의 헬스 담당 부사장인 섬벌 데사이(Sumbul Desai) 박사는 “이번 연구 결과는 생리 증상을 입증하고 이에 대한 오명을 벗겨내기 위한 한 걸음의 진전”이라며,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연구진은 생리라는 무척 중요한 주제에 대한 연구에서 학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Research 앱을 통해 이들의 연구 규모를 확장하는 데 기여할 수 있어 큰 자부심을 느낀다.”고 밝혔다. 

연구진은 예비 데이터를 더욱 심도있게 연구하여 방법론 분석을 포함한 상세 연구를 동료 평가 및 학술지 공개를 위해 제출할 예정이다. 

하버드대 보건대학원의 환경, 생식, 여성 건강 전공 조교수이자 본 연구의 주요 연구자 중 하나인 시루티 마하링가야(Shruthi Mahalingaiah) 박사는 “우리가 오늘 공개하는 예비 데이터는 미국 전역의 여성들이 공통적으로 다양한 생리 증상을 겪고 있으며 생리하는 달마다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서 더 많은 논의가 필요하다는 점을 보여준다”며, “우리는 앞으로 더 많은 연구에 영감을 줄 수 있는 장기적이고 기초적인 데이터들을 만들기 위한 작업을 계속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Apple 여성 건강 연구는 생리주기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다낭성 난소 증후군, 불임, 갱년기 등 다양한 증상과의 관계를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최초의 연구 프로그램이다. 미국 전역의 iPhone 및 Apple Watch 사용자가 Research 앱을 이용해 참여할 수 있으며, 연구는 하버드대 보건대학원 및 미국 환경보건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Environmental Health Sciences)와의 협력으로 진행된다. 참여자는 18세 이상이어야 하며(앨라배마 주와 네브라스카 주의 경우 19세 이상, 푸에르토리코의 경우 21세 이상), 평생 최소 한 번 이상 생리를 한 경험이 있어야 한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3/apple-womens-health-study-releases-preliminary-data-to-help-destigmatize-menstrual-symptoms/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270
가입일 :
2021-02-25 12:11:15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2 건 - 1 페이지
2024.04
22

Apple,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재생 에너지 및 소재, 재활용에 대한 혁신이 환경 보호를 위한 Apple의 야심찬 목표를 추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늘 공개된 Apple의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이후 Apple은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