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110개 협력업체와 함께 새로운 재생 에너지 솔루션을 선도하다

본문

Apple, 110개 협력업체와 함께 새로운 재생 에너지 솔루션을 선도하다

 

Apple, 2030년까지 공급망 및 제품에서 탄소 중립화를 달성하기 위해 새로운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새로운 캘리포니아 플랫 태양광 에너지 저장 시설.

Apple의 새로운 캘리포니아 플랫(California Flats) 태양광 발전단지는 Apple Park의 지붕에 설치된 태양광 발전시설과 더불어 Apple 본사에 전력을 공급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 Apple은 오늘 전 세계 110개 이상의 협력업체들이 Apple 제품 생산을 위해 약 8기가와트 규모의 청정 에너지를 통해 100% 재생 에너지로 전환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계획대로 완료되면 년 340만 대의 차량을 없애는 것과 동일한 1천 5백만 미터톤의 이산화탄소 등가물을 피하게 된다. 더불어, Apple은 탄소배출을 일정 부분 해결하기 위해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 직접 투자할 뿐만 아니라 캘리포니아에서 새로운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에도 투자해 재생 에너지 인프라를 위한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한다. 

Apple의 환경, 정책 및 사회적 이니셔티브 담당 부사장인 리사 잭슨(Lisa Jackson)은 “우리는 협력업체들이 2030년까지 탄소 중립화를 달성하도록 돕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우리와 함께 하는 업체들이 독일, 중국, 미국, 인도 및 프랑스 등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와 산업 분야에 포진해 있어 기쁘다”며 “그 어떤 해보다도 지난 1년 간 Apple은 환경에 대한 노력과 우리가 실행하는 모든 것이 사람들의 삶에 선한 영향력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세계 직원, 업체 및 운동가들과 지속적으로 협력해왔고, 기후 변화로 가장 큰 타격을 입고 있는 지역사회와도 협력을 거듭해왔다”고 밝혔다.

지난 7월, Apple은 2030년까지 제조 공급망 및 제품 주기를 아우르는 기업 활동 전반에서 탄소 중립화를 달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해당 발표 이후, Apple은 재생 에너지로 전환하는 협력업체의 수를 대폭 늘렸다. Apple은 이미 전 세계 기업 운영 영역에서는 현재 탄소 중립화를 달성한 상태이며, 새로운 목표는 2030년까지 모든 Apple 기기가 생산 과정에서 기후 변화에 미치는 순 영향을 2030년까지 영(0)으로 줄일 것임을 의미한다. Apple은 최근 전 세계 환경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47억 달러 규모의 그린 본드 자금 집행에 관한 세부 내역을 공유한 바 있다.

캘리포니아 플랫 태양광 발전단지에 있는 기술자.

약 3년 간 100% 재생 에너지로 가동하면서, Apple은 협력업체들 또한 재생 에너지 목표에 도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협력업체 목표 및 글로벌 에너지 프로젝트

Apple은 협력업체들이 재생 에너지 목표를 실천하도록 돕고 전 세계 지역사회에 새로운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기 위해 협력업체를 위한 새로운 도구를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유럽에서는, DSM Engineering Materials의 풍력 발전 구매 협약이 네덜란드의 전력망에 새로운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로코 지역에 위치한 STMicroelectronics의 태양광 설치 주차장은 지역의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있다. Solvay와 같은 업체들은 5년 전 Apple의 협력업체 청정 에너지 프로그램에 합류한 이후 재생 에너지 사용을 더 많은 운영 분야로 확대하고 있다. 미국에서는, Alpha and Omega Semiconductor, Marian, The Chemours Company 및 Trinseo가 협력업체 청정 에너지 프로그램에 최근 동참했다. 중국에서는 2020년 7월 이후 15개 협력업체가 Apple의 프로그램에 합류했다. 

Apple의 자체적인 100% 재생 에너지 전환 과정에서 얻게된 경험을 공유하면서, Apple은 협력업체에 국가별 맞춤형 정보가 담긴 다양한 자료 및 트레이닝 자료를 소개해 업체가 재생 에너지로의 전환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Apple은 또한 선도적인 전문가들과 함께 최첨단 맞춤형 교육을 통해 협력업체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Apple은 협력업체들이 각 지역에서 재생 에너지 관련 기회를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이들이 가입할 수 있는 재생 에너지 산업 단체의 창설 및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Apple이 활동하고 있는 많은 시장에서, 협력업체들이 청정 에너지에 접근할 수 있는 옵션은 제한적이다. 이러한 장벽을 없애기 위해, Apple은 중국 청정 에너지 펀드(China Clean Energy Fund)를 창설했다. 해당 펀드를 통해 Apple과 협력업체들은 중국에서 총 1기가와트 규모의 재생 에너지에 해당하는 다양한 청정 에너지 프로젝트에 투자할 수 있다. Apple은 또한 전 세계적으로 부상하고 있는 모델처럼 협력업체들이 프로젝트 개발업체 및 공공서비스 사업자들로부터 직접 재생 에너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연결하고 있다.

향후 Apple과 협력업체는 Apple이 새롭게 진행하는 재생 에너지 프로젝트에서 얻은 교훈을 공유할 예정이다. 바로 재생 에너지 발전시설용 저장 솔루션에 대한 투자 프로젝트이다.

중국 후난성 다오현에 위치한 풍력 터빈.

Apple의 협력업체들은 전 세계 지역 사회에 약 8기가와트 규모의 청정 에너지를 제공하고 있다.

에너지 저장 및 2030 진행 상황

Apple은 미국 내 최대 규모의 배터리 프로젝트 중 하나인 캘리포니아 플랫(California Flats)을 건설 중에 있다. 240메가와트시 규모의 에너지 저장 능력을 보유한 업계 선도적인 그리드 스케일(grid-scale)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로서, 하루 동안 7천 가구 이상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이 프로젝트는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전체 재생 에너지 공급을 담당하고 있는 Apple의 130메가와트 규모 태양광 발전 시설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낮 동안 생산된 에너지 여유분을 저장해 에너지 수급이 가장 필요할 때 사용하는 방식이다.

풍력과 태양광 발전이 전 세계 많은 지역에 가장 비용 효율적인 새로운 전력 공급원을 제공하지만, 이러한 기술이 지닌 간헐적 생산 특성은 보급 확산을 저해하고 있다. 간헐성을 해결하는 한 가지 해결책은 에너지 저장으로, 생산된 에너지를 필요할 때까지 유지하는 것이다. Apple은 캘리포니아 지역의 송전 규모 저장 시설과 새로운 에너지 저장 기술 분야 연구에 투자하고 있으며, 산타 클라라 밸리와 Apple Park의 소규모 송전망을 통해 분산된 저장 시설도 구축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플랫 태양광 발전단지에서 진행 중인 건설 공사.

Apple은 캘리포니아 플랫에 앞으로 들어설 시설(예상도)처럼 풍력과 태양광 등 간헐적 에너지원에서 생산된 청정 에너지를 유지할 수 있는 에너지 저장 프로젝트를 건설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Apple은 순매출이 증가하면서도 탄소 발자국에서 꾸준한 저감을 기록하고 있다. Apple의 탄소 발자국은 40% 감소해, 2030년 목표 달성에서 꾸준한 진척을 보이고 있으며, 저탄소 소재 사용, 에너지 효율성 촉진 및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1천 5백만 미터톤 이상의 탄소배출을 저감하고 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3/apple-powers-ahead-in-new-renewable-energy-solutions-with-over-110-suppliers/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270
가입일 :
2021-02-25 12:11:15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5 건 - 1 페이지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