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드디어 공개된 4월 애플 이벤트의 이모저모

본문

드디어 공개된 4월 애플 이벤트의 이모저모

- 2021년 4월 애플 이벤트 정리 -

2021년 4월 21일 새벽 2시의 애플 이벤트, 많이 시청하셨나요? 정말 화려하고 흥미진진한 이벤트였습니다. 

다시 보기 링크: https://www.apple.com/apple-events/event-stream/


<무지개와 함께~ 무지개 색깔은 무슨 제품과 연결될까요?>


화사한 봄을 알리는 Spring Loaded라는 제목과 함께 Apple 펜슬로 그린 그림이 있는 초대장으로 예고되었던 이번 이벤트는 늘 그렇듯이 많은 사용자들의 기대와 호기심을 불러모았었습니다. 이미 여러 전문가들과 관련 매체가 수많은 예상과 루머를 내놓은 바 있었죠. 그중 가장 높은 가능성으로 이벤트에 등장하리라는 예상을 불러 모은 제품들은 iPad Pro, M1 장착 신형 iMac, AirTag, Apple Pencil 3세대 등이었습니다. 실제 이벤트는 어땠을까요? 큰 줄기에서는 전문가들의 예상과는 크게 다르지 않았는데요.

<멋진 CEO의 등장으로 시작하는 대망의 이벤트~>


7가지 다양한 색깔의 새로운 M1 장착 iMac, M1 장착하고 5G를 지원하는 새로운 iPad Pro, 잃어버린 물품을 추적할 수 있는 AirTag 그리고 새로운 리모콘과 함께 새로운 모습을 보이는 Apple TV가 이번 이벤트의 핵심 제품이었습니다.

 

새로운 iPad Pro, M1 장착!


Apple은 이벤트에서 자사의 M1 칩을 장착한 새로운 고급형 iPad Pro를 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지구상에서 가장 강력한 태블릿이 나타났다고 할 수 있겠는데요. 새로운 iPad의 그래픽은 이전보다 50배나 빨라졌고 5G를 지원합니다. 또한 Thunderbolt 및 USB-4를 지원합니다.



또한 2배 빨라진 저장 공간 액세스와 16GB 메모리 및 최대 2TB 저장 공간 구성을 제공합니다. 12.9형 iPad Pro는 Liquid Retina XDR을 사용하는 1만 개의 Mini-LED 기술을 채택해 더욱 밝고 향상된 해상도를 자랑하는 화면을 탑재했습니다. 전체 화면 밝기 1000니트, 피크 밝기는 1600니트, 명암비는 1,000,000:1입니다. 전면 카메라는 TrueDepth 12메가픽셀로 울트라 와이드 렌즈가 장착되었는데 자동으로 패닝하여 인물 피사체의 위치를 찾는 기능이 있습니다(Center Stage 기능). 또한 Xbox Series X 및 PS5의 게임 컨트롤러를 지원합니다. 개선된 USB-C 커넥터가 장착되어 있어 iPad를 고해상도 모니터에 연결하고 카메라에서 더욱 빠른 속도로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미국 달러 기준 11형이 799달러, 12.9형이 1099달러부터입니다. 4월 30일부터 미리 주문이 가능합니다.

 

7가지 색상의 새로운 M1 장착 iMac

이제 iMac도 인텔이 아닌 M1 실리콘을 장착했습니다. 새로운 24형 iMac은 아주 얇고 평평한 본체로 되어 있는데요.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있고 빨강, 파랑, 보라, 주황, 노랑, 실버 및 녹색의 7가지 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측면에서 보면 거대한 iPad처럼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지지대는 약간 기울어지면서 각진 L자형입니다. Apple에 따르면 새로운 iMac은 부피가 이전에 비해 거의 50% 줄었다고 합니다.





이제 M1의 고성능을 즐길 수 있는 24형 iMac은 4포트 및 2포트 모델로 제공됩니다.

  • 4포트 모델: USB 3 포트 2개와 Thunderbolt / USB 4 포트 2개. iMac에 포함된 전원 어댑터에 이더넷이 내장됨
  • 2포트 모델: Thunderbolt /USB 4 포트 2개

또한 개선된 FaceTime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저조도에서 1080p의 비디오를 촬영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는 4.5K, True Tone 기능을 지원합니다. 이번 모델에서는 왼쪽 측면에 3.5mm 헤드폰 잭이 있습니다.

3개의 스튜디오급 마이크는 화상 회의 및 전화 통화에서 고도로 선명한 음성을 전달하며 팟캐스트 및 음성 메모에 고품질 녹음 제공합니다. 

혁신적인 6개의 스피커 시스템은 두 쌍의 듀얼 포스 캔슬링 우퍼 및 두 개의 고성능 트위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Dolby Atmos 기술의 비디오 공간 음향을 비롯한 깊이 있는 고품질의 오디오 환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새로운 Magic Keyboard도 매우 주목할 만합니다. 모서리가 둥글어진 디자인이며 iMac 본체와 같은 파스텔톤 색상입니다. 무선 Magic Keyboard에는 키를 터치하여 손쉽게 이모티콘을 입력하고, 키보드 언어를 전환하고, iMac을 잠그고, 다양한 시스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Touch ID 지원 Magic Keyboard에서 지문을 사용하여 로그인하고 Apple Pay로 물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기본 모델은 미국 달러 기준 1299달러, 업그레이드 버전은 1499달러입니다. 4월 30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모두가 오래 기다렸던 AirTag

드디어 AirTag가 나타났습니다. 나의 찾기라는 Apple의 기술을 활용하는 AirTag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물품에 부착할 수 있는데요. AirTag 안에 내장된 칩이 iPhone에 연결되고 AirTag가 부착된 물품의 위치를 릴레이하여 물품을 잃어버린 경우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고급 모델로는 에르메스와 콜라보로 탄생한 AirTag 제품이 있습니다.


위치 정보와 관련된 프라이버시는 엄격하게 관리된다는 메시지도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가격은 29달러부터, 4월 30일부터 사전 주문이 가능합니다.

 

새로운 보라색 iPhone 12

이미 다양한 색깔로 사랑받았지만 예쁜 색상이 하나 더 추가되었습니다. 봄과 함께 찾아온 파스텔톤의 연한 보라색은 구매 욕구를 자극할 만합니다.



 

새로운 리모컨과 함께 나타난 Apple TV

새롭게 디자인된 리모컨과 함께 달라진 Apple TV도 있습니다. A12 Bionic 프로세서로 업데이트되었으며 높은 프레임률의 HDR 비디오를 처리할 수 있어 고해상도 콘텐츠와 스포츠 등에서 보이는 역동적인 장면을 훨씬 생생하게 전달합니다. 새로운  리모컨에는 터치패드 대신 디스플레이를 제어할 수 있는 둥근 휠과 물리 버튼이 있습니다. 한편 아이폰 12로 4K 60fps의 Dolby Vision 비디오를 AirPlay할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구독 서비스 개시

Apple은 다음 달에 팟캐스트 구독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구독을 하면 새로운 컨텐츠의 잠금을 해제하고 광고 없이 청취할 수 있습니다. 팟캐스트 앱 또한 채널을 더욱 손쉽게 팔로우하고 청취할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됩니다. 오디오 스트리밍 전쟁에서 스포티파이 등 다른 경쟁자들에 맞서려는 전략 같습니다.

기타, Apple은 이벤트 시작부터 탄소 배출 감소 등 환경 보호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강조했습니다. 현재 목표는 탄소 배출량을 매년 백만 톤 가량 줄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새벽 이벤트를 놓치신 분들은 더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이벤트 전체를 시청해 보세요. 이벤트 동영상에서 소개되는 내용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 10대와 가족을 위한 Apple 카드
  • 팟캐스트 구독
  • 잃어버린 물품을 찾아주는 AirTag
  • 보라색 아이폰 12
  • 새로운 Apple TV와 리모컨
  • M1 장착 iMac
  • M1 장착 iPad Pro


 
5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270
가입일 :
2021-02-25 12:11:15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3

윤병선1님의 댓글

iMac 색이 너무 좋네요~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100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박건영님의 댓글

M1을 장착한 iMac 성능과 iPad pro 성능이 기대됩니다. 이모티콘

건스맨님의 댓글

iPhone 12  연보라색 꼭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느껴지네요 ㅋㅋㅋ

전체 6,155 건 - 1 페이지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