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 제스처로 Apple Watch 제어 가능해진다

KMUG뉴스 210.♡.91.62
2021.05.24 15:57 1,969 0 0 0
Apple Apple Watch 애플워치 제스처 AssistiveTouch watchOS 8

본문

손 제스처로 Apple Watch 제어 가능해진다


(사진=www.apple.com)

Apple은 손쉬운 사용에 새로운 기능들을 추가했으며, 그중 가장 주목할 만한 변화 중 하나가 바로 Apple Watch용 AssistiveTouch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화면이나 제어 기능을 터치하지 않고도 Apple Watch를 제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pple Watch의 자이로스코프, 가속도계 및 심박 센서는 기기상의 머신 러닝 기능을 사용하여 근육 움직임과 힘줄 운동의 미세한 차이까지 구분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두 손가락 오므리기, 주먹 쥐기 같은 일련의 손 제스처를 통해 화면의 커서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Apple에서 공개한 영상에서 주먹을 쥐거나, 손가락 오므리는 제스처를 취하거나, 또는 손목을 기울이거나 흔들면 Apple Watch에서 이 움직임을 감지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Apple Watch의 AssistiveTouch는 신체적 장애가 있는 사용자가 더욱 손쉽게 전화를 받고, 화면의 커서를 이동하고, 알림 센터와 제어 센터 같은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Apple은 Apple Watch용 AssistiveTouch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시 사용 가능하다고 밝혔습니다. 해당 기능은 watchOS 8의 기능으로 보이며, 다음 달에 열릴 애플 세계개발자회의(이하 WWDC)에서 iOS 15, macOS 12, 및 tvOS 15와 함께 베일을 벗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출처:
https://www.macrumors.com/2021/05/19/apple-watch-assistivetouch/
https://www.youtube.com/watch?v=xlrnxP7XIho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270
가입일 :
2021-02-25 12:11:15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