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보안 공유 기능과 새로운 인사이트를 선보이며 개인 건강을 진일보시키다

본문

Apple, 보안 공유 기능과 새로운 인사이트를 선보이며 개인 건강을 진일보시키다

 

iOS 15을 통해 iPhone 및 Apple Watch 사용자들은 이제 건강 데이터를 사랑하는 사람들 또는 건강 관리 네트워크와 공유하고, 건강 추세를 확인하며, 보행 안정성을 측정할 수 있게 된다

건강 앱에서 Apple의 새로운 공유, 보행 안정성, 추세 기능을 보여주는 각각의 iPhone 12 Pro.

iOS 15은 건강 앱 내에서 사용자들을 위한 보안 공유 기능과 새로운 인사이트들을 제공한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Apple은 오늘 사용자들을 위한 첨단 소비자 건강 및 웰빙 인사이트와 함께 사랑하는 사람들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툴들을 공개했다. iPhone 및 Apple Watch에 탑재된 현재의 혁신적인 건강 기능들을 토대로 iOS 15은 사용자들이 가족이나 담당 의사처럼 삶에서 중요한 사람들과 건강 데이터를 안전하게 공유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의 건강 추세에 대한 인사이트를 받아볼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iOS 15의 새로운 툴들을 이용하면 개인 건강 데이터의 변화를 식별하고 측정하며 이해할 수 있다.

Apple의 최고운영책임자(COO) 제프 윌리엄스(Jeff Williams)는 “지난 해 건강의 중요성이 대두되며 이제 우리는 사용자들이 자신의 웰빙과 관련하여 더욱 적극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사용자들이 시간 흐름에 따른 자신의 건강 추세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가장 포괄적인 인사이트들을 제공해주는 강력한 기능들을 추가했다”며, “세상의 많은 사람들이 누군가를 돌보고 있다. 그래서 우리는 사용자들이 건강을 관리하는 여정에서 믿을 수 있는 파트너를 가질 수 있도록 안전하고도 개인적인 방법을 제공하려고 한다. 이 혁신적인 툴들을 사용자들의 손에 바로 쥐어줄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고 말했다.

건강 공유

iOS 15에서 사용자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건강 및 웰빙 데이터를 안전하게 볼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하고, 사용자의 건강에 관한 중요한 경고와 추이를 그들이 확인할 수 있어 서로 아주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보다 유의미한 대화를 나누고 도움을 줄 수 있다.

건강 앱의 새로운 공유하기 탭에서 사용자들은 자신의 데이터를 믿을 수 있는 파트너 또는 담당 진료인과 개인적으로 공유할 수 있다. 자신의 활동 또는 심장 건강 데이터를 가족과 공유하는 나이 든 부모든, 배란 주기 정보를 공유하기로 선택한 배우자든, 아니면 물리치료사와 운동능력 데이터를 공유하고 싶어 하는 파킨슨병 환자든, 어떤 데이터를 공유할지, 그리고 누구와 데이터를 공유할지에 대한 모든 통제 권한은 사용자 본인이 가진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에게 공유되는 데이터는 중요 인사이트 및 추세가 강조되어 표시된다.

Apple의 새로운 공유하기 탭을 통해 가족과 공유한 수면 및 혈중 산소 포화도 추세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의 건강 앱.

사용자들은 사랑하는 사람들이나 의료진에게 자신의 건강 및 웰빙 데이터를 공유하도록 선택할 수 있다. 그러면 공유를 받은 사람들은 설사 멀리 떨어져 있더라도 더욱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누고 도움을 줄 수 있다.

어머니의 심장 건강 데이터가 변경되어 가족이 받은 알림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

사랑하는 사람의 데이터를 공유받아 지속적으로 중요한 알림과 추이를 추적할 수 있다.

메시지 앱을 통해 공유된 심장 건강 상세 데이터 차트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

사랑하는 사람의 건강 데이터에서 주목할만한 추세나 변화가 있다면 메시지를 탭해서 대화를 시작할 수 있다.

건강 앱에서 사용자가 의사와 공유하기로 선택한 건강 데이터 요약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

미국 내 사용자는 참여 중인 시설의 의사를 대상으로 특정 건강 데이터를 공유하고 더욱 심도 있는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진료 중 의사와 일상 생활의 활동에 관해 유의미한 대화를 나누는 것은 건강 관리에서 중요한 부분이지만 자세한 내용을 기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사용자의 허가에 따라 건강 앱은 중요한 정보를 추적할 수 있기 때문에 진료 갈 때 마다 모든 경험을 기억하는 것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제 미국 내 사용자들은 심박수, 낙상 감지, 수면 시간, 운동 시간 같은 특정 유형의 건강 데이터를 담당 의사와 공유하도록 선택해 보다 정확한 정보에 기반한 대화를 할 수 있다. 여기에 참가하는 의료 기관의 의사는 사용자가 공유하기로 한 Apple 건강 앱 데이터를 전자 건강 기록 시스템에서 직접 검토할 수 있다.

추세

건강 앱은 휴식 중의 심박수, 수면, 유산소 피트니스 등 20가지 유형의 데이터에 대한 추세 분석 기능이 추가되어 사용자는 손쉽게 해당 수치가 향상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다. 개인의 웰빙을 관리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주 미세해서 쉽게 놓칠 수 있는 건강의 변화를 추적하는 것이다. 시간 흐름에 따른 데이터를 추적하고 싶은 사용자들에게 추세는 중요한 변화를 지능적으로 사전에 강조해주고, 이 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표시하는 새로운 방법이다.

또한, 사용자들은 달리기 거리 증가 또는 마음 챙기기 시간 늘리기 같은 목표도 추적할 수 있다. 인슐린 주입 같은 영역에서 인사이트를 모니터링하고 싶은 사용자들을 위해 추세 분석은 건강 앱에 연결된 서드파티 기기들이 수집하는 데이터를 사용한다.

선택적인 알림을 통해 추세는 장기적인 건강 변화를 강조해 줄 수 있어 사용자들은 목표를 향한 성과를 축하하거나 의사 또는 진료 팀과 이에 관해 상담을 할 수 있다.

걸음 수에 대한 요약 및 추세 분석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의 건강 앱.

추세를 통해 해당 건강 수치가 어떻게 향상되고 있는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잠금 화면에 표시된 새로운 걸음 추세 알림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

선택적인 알림을 통해 추세는 장기적인 건강 변화를 강조해 줄 수 있다.

보행 안정성

매년 3,700만 이상의 사람들이 낙상으로 인해 치료를 받고 있으며, 낙상은 종종 더 심각한 상태 및 자립성 손실로 이어지는 문제의 시작이 될 수도 있다.1 iPhone의 보행 안정성 기능은 업계 최초이며, 사용자들이 iPhone을 소지한 채 걷는 동안 중요한 운동능력 데이터를 수집함으로써 낙상 위험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현재 낙상 위험은 의료 서비스 제공자가 문진과 대면 평가를 통해 평가하고 있다. 보행 안정성은 일상 속 움직임을 포착하고 그 등급을 건강 앱에 정상, 낮음, 매우 낮음으로 표시해주는 추가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사전에 낙상 위험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도록 해준다.

보행 안정성은 맞춤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iPhone에 내장된 동작 센서를 통해 균형감각, 안정성, 조정력을 평가한다. 업계 최초의 지표는 전 연령대에 걸쳐 100,000명 이상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진행된 Apple Heart and Movement Study(심장 및 운동기능 연구)의 실제 데이터를 이용하여 정립되었는데, 이는 낙상 위험 연구에 사용된 역대 최대 규모의 데이터 규모이다.

발생할 수 있는 낙상 위험을 경고해주는 것 외에 보행 안정성은 사용자들이 안정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사용자들은 자신의 점수가 낮음 또는 매우 낮음일 때 알림을 받고, 힘과 균형감각을 기르는 데 효과가 있다고 임상적으로 입증된 방법들을 토대로 한 엄선된 시각 자료 기반 운동으로 연결되도록 선택할 수 있다.

건강 앱에서 보행 안정성 지표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

업계 최초인 보행 안정성 지표는 사용자가 안정성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잠금 화면에 표시된 보행 안정성 낮음 알림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

보행 안정성 알림은 사용자에게 낙상 위험을 알려준다.

개인 정보 보호

개인 정보 보호는 Apple의 모든 건강 관련 기능들에서 설계 및 개발의 근간이다. 건강 데이터는 사용자의 통제 권한 아래 있으며, 어떤 데이터 유형을 공유할지, 누구와 공유할지도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데이터는 전송 중에 암호화되며, 사용자의 기기에서도 암호, Face ID 또는 Touch ID로 잠긴 채 암호화 되어 있다. Apple은 사용자가 사랑하는 사람들이나 의사와 데이터를 공유할 때 이 정보에 액세스할 수 없다.

믿을 수 있는 파트너의 프로필에 사용자가 공유하기로 선택한 알림과 활동이 요약되어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의 건강 앱 내 공유하기 탭

사용자는 어떤 데이터 유형을 누구와 공유할지 세부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건강 및 웰빙 관련 추가 업데이트

  • iPhone의 건강 기록에서 이용할 수 있는 검사소 경험이 향상되어 사용자들이 검사 결과를 보다 쉽게 검토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하이라이트 정보를 살펴보고, 가장 중요할 수 있는 결과를 표시하고, 검사소가 주변 지역에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미국 내 사용자들의 경우 공통 진단 검사에 관한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도 있다.
  • watchOS 8을 통해 Apple Watch가 수면 중 분당 호흡 횟수를 측정할 수 있다. 사용자들은 건강 앱에서 이 정보를 검토하고, 유의미한 추세가 확인되면 알림을 받을 수 있다.
  • watchOS 8의 새로운 마음 챙기기 앱이 새로워진 심호흡 경험, 평정과 침착함을 유지하는 또 다른 간단한 방법을 제공한다. 심호흡 세션은 사용자들에게 차분하게 집중할 수 있는 기회를 더 자주 제공하고, 새로운 애니메이션도 제공한다. 또한, 사용자들은 긍정적인 생각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성찰 세션도 이용할 수 있다.
  • iOS 15에서 전 세계 사용자들은 예방 접종 및 검사 결과 같은 의료 기록을 건강 앱에 직접 저장할 수 있는 추가 옵션을 갖게 된다. 그래서 이제 백신 제공자 또는 의료 기관에서 현재 건강 기록 기능을 지원하고 있지 않더라도 환자들은 증명 가능한 COVID-19 백신 접종 또는 검사 결과 기록을 온라인 브라우저나 QR 코드를 통해 다운로드할 수 있기 때문에 언제든 이 기록에 쉽게 액세스할 수 있다.

출시

iOS 15의 개발자 프리뷰는 오늘부터developer.apple.com/kr에서 Apple Developer Program 회원들에게 제공되며, 일반 베타 프로그램은 다음 달부터 beta.apple.com에서 iOS 사용자들에게 제공된다. 새로운 소프트웨어 기능은 이번 가을 iPhone 6s 및 후속 기종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보행 안정성 기능은 이번 가을 iPhone 6 및 후속 기종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제공된다. 기능은 변경될 수 있다. 일부 기능은 지역이나 언어, 또는 기기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pple.com/kr/ios/health에서 확인할 수 있다. watchOS 8의 새로운 마음 챙기기 앱 및 수면 중 호흡 측정 기능은 이번 가을부터 iOS 15 및 후속 버전이 설치된 iPhone 6s 및 후속 기종과 페어링된 Apple Watch Series 3 및 후속 기종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출시된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6/apple-advances-personal-health-by-introducing-secure-sharing-and-new-insights/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270
가입일 :
2021-02-25 12:11:15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5 건 - 1 페이지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