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watchOS 8, Apple Watch에 새로운 접근성 및 연결성 기능과 함께 마음의 안정을 위한 기능을 더하다

본문

watchOS 8, Apple Watch에 새로운 접근성 및 연결성 기능과 함께 마음의 안정을 위한 기능을 더하다

 

새로운 watchOS는 Wallet의 활용 폭이 넓어지고, 홈 앱에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며, 새로운 운동 유형과 업데이트된 심호흡 앱도 포함한다

마음 챙기기 앱의 성찰 세션, 인물 사진 시계 페이스, Wallet 앱에 저장된 디지털 홈 키를 보여주는 각각의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 이번 가을 Apple Watch에 새로운 접근성 및 연결성 기능과 함께 마음의 안정을 위한 기능을 더하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사용자가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연결된 삶을 살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강력한 새 기능들을 갖춘 세계에서 가장 진보한 웨어러블 기기 운영 체제인 watchOS 8을 공개했다. 사용자는 업데이트된 Wallet 및 홈 앱을 통해 자동차는 물론 생활하고 일하며 방문하는 다양한 장소에서 Apple Watch를 더욱 유용하고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 새롭게 재창조된 심호흡 앱과 새로 추가된 태극권 및 필라테스 운동은 사용자의 신체 단련과 건강한 삶에 도움을 주고 심리적인 안정을 유지하도록 지원한다. 또한 새로운 인물 사진 시계 페이스와 향상된 메시지 및 사진 앱을 통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더욱 손쉽게 연락할 수 있다.

Apple의 기술 담당 부사장 케빈 린치(Kevin Lynch)는 “Apple Watch는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시계로서 사용자가 건강하고, 활동적이며, 연결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다”며 “watchOS 8은 홈 앱과 Wallet 앱의 비약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생활하고 일하고 방문하는 장소에 더욱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심신을 모두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능을 확대했고, 새로운 인물 사진 페이스와 업데이트된 메시지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한층 풍부한 개인적인 연결을 누릴 수 있게 해준다"고 말했다.

Wallet의 활용성 향상

Apple Watch의 Apple Pay 및 Wallet을 사용하면 상점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비접촉식으로 안전하게 지불할 수 있어 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watchOS 8에서는 사용자가 이용하는 장소와 물건에 원활하고 안전하며 안정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Wallet의 비접촉 방식이 보다 강화되었다.

2020년 WWDC에서 처음 발표된 초광대역 지원이 이제 Apple Watch Series 6에 도입되어 디지털 차 키에 적용된다. Apple Watch 착용자는 멀리서도 안전하게 잠긴 차 문을 열고 운전석에서 시동을 걸 수 있다.1 오는 가을부터 집, 사무실, 호텔 키도 Wallet에 추가해두고 Apple Watch를 탭해 문을 열 수 있다.2 그리고 올해 하반기에 미국의 일부 참여 주들을 시작으로 운전면허증이나 주 신분증을 Wallet에 추가할 수 있게 된다. 특정 TSA 체크포인트가 사용자들이 디지털 ID의 사용을 시작할 수 있는 첫 번째 장소가 될 예정이다. 

디지털 차 키를 사용해 차의 문을 열어주는 것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Apple Watch Series 6의 디지털 차 키를 사용하면 Apple Watch 착용자는 멀리서도 안전하게 잠긴 차 문을 열고 운전석에서 시동을 걸 수 있다.

Wallet 앱에 저장된 디지털 홈 키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이번 가을, Apple Watch 착용자는 집 또는 사무실 키를 추가해두고 시계를 탭해 문을 열 수 있다.

Wallet 앱에 저장된 운전면허증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미국의 일부 참여 주들을 시작으로 Apple Watch 착용자가 운전면허증이나 주 신분증을 Wallet에 추가할 수 있게 된다.

하와이에 있는 호텔 객실의 디지털 키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Apple Watch 착용자는 호텔의 객실 키를 Wallet에 추가한 다음 시계를 탭해 문을 열 수 있다.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홈 앱

watchOS 8에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홈 앱을 통해 특정 순간에 필요한 액세서리와 모드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고 방별로 액세서리를 조절할 수 있다. HomeKit 지원 카메라를 함께 사용하면 문 앞에 누가 있는지 손목에서 바로 볼 수 있다. 또한, Apple Watch 사용자는 인터컴을 탭해서 HomePod, HomePod mini 또는 기타 개인 기기를 통해 집안 전체나 개별 방에 빠르게 메시지를 방송할 수 있다.

날씨와 방 조명 등 다양한 모드와 액세서리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에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홈 앱을 통해 다양한 액세서리와 모드에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홈 앱의 인터컴 기능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이 탑재된 Apple Watch의 사용자는 인터컴을 탭해서 HomePod, HomePod mini 또는 기타 개인 기기를 통해 집안 전체나 개별 방에 빠르게 메시지를 방송할 수 있다.

홈 앱을 통해 복도 샹들리에의 밝기 수준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에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홈 앱으로 특정 순간에 필요할 수 있는 액세서리와 모드는 물론, 개별 방의 카메라와 액세서리에도 편리하게 액세스할 수 있다. 

HomeKit 지원 카메라를 통해 문 앞의 방문자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이 탑재된 Apple Watch의 사용자는 HomeKit 지원 카메라를 통해 문 앞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손목에서 바로 볼 수 있다.

새로운 운동 유형

watchOS 8에 신체 단련과 마음의 안정 모두에 도움이 되는 인기 운동인 태극권과 필라테스가 새로 추가된다. 새로운 운동 유형들은 강력하고 검증된 방식으로 맞춤 설계된 심박수와 모션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에게 정확한 수치를 제공한다.

Apple Watch 착용자가 태극권을 수련하고 있다.

watchOS 8에 신체 단련과 마음의 안정 모두에 도움이 되는 인기 운동인 태극권과 필라테스가 새로 추가된다. 

Apple Watch 착용자가 필라테스 운동에 참여하고 있다.

watchOS 8에 신체 단련과 마음의 안정 모두에 도움이 되는 인기 운동인 태극권과 필라테스가 새로 추가된다. 

태극권과 필라테스 운동을 보여주는 각각의 Apple Watch Series 6.

태극권과 필라테스는 강력하고 검증된 방식으로 맞춤 설계된 심박수와 모션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에게 정확한 수치를 제공한다.

마음 챙기기를 위한 새로운 접근 방식

이제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심적인 가치와 소소한 일상의 순간을 소중하게 여기고 있다. 심호흡 앱은 watchOS 8에서 마음 챙기기 앱으로 새롭게 거듭나, 더욱 향상된 심호흡 경험과 더불어 새로운 성찰 세션을 제공한다. 성찰 세션은 언제 어디서든 최소 1분 동안 마음을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각 성찰 세션은 사용자가 깊은 사색을 통해 긍정적인 마음을 갖는 데 도움이 되도록 각기 다른 문구를 보여준다. 예를 들어, 사용자에게 “최근에 마음의 안정을 느끼게 해준 순간을 회상해보세요. 지금 그 느낌을 가져오세요” 또는 “감사하다고 여긴 한 가지를 떠올려보고 이를 고맙게 여긴 이유가 무엇인지 생각해보세요”와 같은 문구가 표시될 수 있다. 심호흡 및 성찰 경험 모두 사용자가 각 세션에서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팁을 제공하며, 아름다운 새 애니메이션도 포함되어 있다.

 

마음 챙기기 앱의 새로운 성찰 세션은 언제 어디서든 최소 1분 동안 마음에 집중할 수 있게 해준다.

수면 중 호흡수

현재 Apple Watch는 사용자들이 사전에 취침 시간 루틴을 설정해 수면 목표를 충족할 수 있도록 돕고, 수면 시간, 심박수, 혈중 산소 포화도와 같은 수치를 추적한다. watchOS 8은 분당 호흡 횟수로 계산되는 수면 중 호흡수를 추적해 사용자에게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보다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위해 Apple Watch는 내장된 가속도계를 사용해 수면 중의 호흡수를 측정하며, iPhone의 건강 앱에서 시간 경과에 따른 트렌드와 함께 이 정보를 볼 수 있다. 개발자들 또한 승인을 받으면 HealthKit를 통해 이러한 수치를 참고할 수도 있다.

사용자의 수면 중 호흡수를 추적하는 iPhone 12 Pro와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은 분당 호흡 횟수로 계산되는 수면 중 호흡수를 추적해 사용자에게 전반적인 건강 상태에 대한 보다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인물 사진 시계 페이스 및 사진

사진 페이스는 가장 인기 있는 Apple Watch 페이스이다. 그래서 watchOS 8에서는 사용자가 좋아하는 사진을 손목에서 바로 보고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소개된다. 새 인물 사진 시계 페이스는 iPhone으로 촬영한 놀라운 인물 사진에 몰입감 넘치는 다중 레이어 효과를 적용하고, 지능적인 얼굴 인식과 구도 조절을 통해 피사체를 강조 표시함으로써 생생하게 보여준다. 사진 앱 역시 새롭게 디자인되어 컬렉션을 보고 탐색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제공한다. 이제 추억과 추천 사진이 Apple Watch와 동기화되며, 새로운 공유 시트를 통해 사진을 메시지와 메일로 공유할 수 있다.

사진 앱 사진 보관함의 스냅샷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에서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사진 앱을 통해 가장 좋아하는 사진을 손목에서 바로 보고 감상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이 소개된다.

인물 사진 시계 페이스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새 인물 사진 시계 페이스는 iPhone으로 촬영한 놀라운 인물 사진을 생생하게 보여준다.

사진 앱애서 “과거의 오늘” 사진 컬렉션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새롭게 디자인된 watchOS 8의 사진 앱은 컬렉션을 보고 탐색하는 새로운 방법을 제공한다.

새로운 공유 시트를 사용해 메시지로 사진을 공유하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의 새로운 공유 시트를 통해 이제 사진을 메시지 및 메일로 공유할 수 있다.

메시지 및 연락처

Apple Watch의 커뮤니케이션이 메시지에 새롭게 추가된 도구를 통해 더욱 간편해진다. 사용자는 하나의 메시지에서 손글씨 입력, 받아쓰기, 이모티콘을 모두 혼합해 사용할 수 있고, 받아쓰기한 메시지의 경우 표시된 텍스트를 편집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된다. 메시지에 더 많은 표현을 쉽게 추가하려면 사용자가 한 단어나 문구를 입력하고 요즘 많이 사용되는 수백 가지 GIF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또한, watchOS 8은 Apple Watch에 연락처 앱도 추가해주기 때문에 연락처 검색, 추가, 편집이 간편해지고 앱에서 바로 연락처를 공유할 수 있다.

메시지의 손글씨 입력 도구를 사용해 작성된 답장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Apple Watch 사용자는 이제 하나의 메시지에서 손글씨 입력, 받아쓰기, 이모티콘을 모두 혼합해 사용할 수 있다.

메시지의 GIF 검색 결과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메시지에 표현을 손쉽게 추가하려면 사용자가 한 단어나 문구를 입력하고 요즘 많이 사용되는 수백 가지 옵션 중에서 선택하면 된다.

집중 모드

watchOS 8은 iOS 15을 통해 도입되는 강력한 툴 세트로서 사용자의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막고 현재 하는 일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돕는 집중 모드를 지원한다. Apple Watch는 iOS에 설정된 모든 집중 모드와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용자가 현재 하는 일을 기준으로 다른 사람들이나 앱에서 보낸 알림을 필터링한다. 집중 모드는 온 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사용해 사용 패턴을 바탕으로 알맞은 집중 모드를 제안한다. 예를 들어, Apple Watch에서 운동을 시작하면 피트니스 집중 모드가 제안되는 방식이다.

집중 모드 기능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은 iOS 15을 통해 도입되는 강력한 도구 세트로서 사용자의 주의가 산만해지는 것을 막고 현재 하는 일에 몰두할 수 있도록 돕는 집중 모드를 지원한다.

추가 watchOS 8 업데이트

  • Multiple timers 기능이 Apple Watch에 추가되며, Siri를 통해 “세탁 타이머”나 “조리 타이머”와 같이 자세한 라벨을 지정할 수 있다.
  • watchOS 8은 지도, 마음 챙기기, 지금 재생 중, 전화, 팟캐스트, 스톱워치, 타이머, 음성 메모 등을 비롯해 더 많은 Apple Watch 앱에서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또한, watchOS 8에서는 개발자들이 서드파티 앱을 위한 새 Always-On API를 통해 더욱 쉽게 앱을 최신 상태로 관련성 있게 유지할 수 있다.
  • AssistiveTouch는 팔과 관련된 장애가 있는 Apple Watch 사용자를 위해 디스플레이를 터치하지 않고 간단한 손 제스처를 통해 한 팔로 Apple Watch를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한다. 내장 모션 센서를 통해 사용자는 전화를 받고, 온스크린 모션 포인터를 제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알림 센터, 제어 센터 등에 액세스할 수 있는 동작 메뉴를 불러올 수 있다.
  • Apple Watch의 새로운 Find Items 앱은 사용자가 나의 찾기 네트워크를 통해 AirTag가 달린 물품의 위치를 찾을 수 있게 도와주며, 새로운 기기 찾기 앱은 동일한 Apple ID로 로그인된 Apple 기기를 잃어버렸을 때 위치를 찾을 수 있도록 사용자를 지원한다.
  •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음악 앱에서 사용자는 메시지 및 메일을 통해 노래, 앨범, 플레이리스트를 공유할 수 있으며, 음악과 라디오를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
  • 날씨 앱은 이제 심각한 기상 특보를 지원하여 심각한 특정 기상 상황에 관한 정부의 알림을 보여준다. 이 앱은 다음 1시간 강수량 알림 및 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도 제공한다.
  • 가족 설정을 통해 홍콩, 일본, 일부 중국 본토와 미국 내 도시에서 교통 카드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고, 캘린더와 메일에는 이제 Google 계정 추가 옵션이 포함된다.
  • Apple Watch를 염두에 두고 만들어진 첫 번째 피트니스 서비스인 Apple Fitness+는 watchOS 8에서 화면 속 화면 기능을 지원하며, 새로운 필터링 옵션도 추가되었다. 그리고 사용자는 이제 어느 기기에서나 진행 중인 운동을 중단했다가 다른 기기에서 이어갈 수 있다. 이번 달 후반에는 가장 각광받는 피트니스 전문가 중 한 명인 자넷 젠킨스(Jeanette Jenkins)가 등장하는 새로운 운동 시리즈가 Fitness+에 추가되며, 레이디 가가(Lady Gaga), 제니퍼 로페즈(Jennifer Lopez), 키스 어번(Keith Urban), 앨리샤 키스(Alicia Keys)의 전체 플레이리스트가 담긴 새로운 Artist Spotlight Series도 추가될 예정이다.
사용자 맞춤 타이머를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Multiple timers 기능이 Apple Watch에 추가되며, Siri를 통해 자세한 라벨을 지정할 수 있다.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계산기 앱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에서는 더 다양한 Apple Watch 앱들이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지원한다.

새로 추가된 Find Items 앱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watchOS 8의 Find Items 앱은 사용자가 나의 찾기 네트워크를 통해 AirTag가 달린 물품의 위치를 찾을 수 있게 도와준다.

메시지 또는 메일을 사용해 음악 앱의 노래를 공유할 수 있는 옵션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음악 앱을 통해 사용자는 노래, 앨범, 플레이리스트를 watchOS 8의 메시지와 메일로 공유할 수 있다.

날씨 앱의 다음 1시간 강수량 알림을 보여주는 Apple Watch Series 6.

새로운 디자인으로 재탄생한 날씨 앱은 심각한 기상 특보를 지원하며, 다음 1시간 강수량 알림 및 컴플리케이션 업데이트도 제공한다.

개인 정보 보호

Apple은 개인 정보 보호가 모두가 누려야 할 기본적인 인권이라고 믿는다. 건강 및 신원 확인 정보는 특히 보호되어야 하는 정보다. 따라서 건강 데이터는 기기에서 암호화를 거친 후 저장되며, iCloud에서는 iCloud 동기화를 통해 암호화된다. 신원 확인 데이터의 경우, Wallet의 신분증은 암호화되어 Apple Pay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유지하는 데 사용되는 하드웨어 기술인 Secure Element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Apple은 사용자가 운전면허증이나 주 신분증을 사용해도 언제 어디에서 디지털 ID가 사용되었는지 확인할 수 없다.

출시

watchOS 8의 개발자 베타 버전은 오늘부터 developer.apple.com/kr에서 Apple Developer Program 회원들에게 제공된다. 일반용 베타 프로그램은 beta.apple.com/kr에서 다음 달 watchOS 사용자에게 제공된다. watchOS 8은 이번 가을부터 iOS 15 및 후속 버전이 설치된 iPhone 6s 및 후속 기종과 페어링된 Apple Watch Series 3 및 후속 기종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출시된다. 일부 기능은 지역이나 언어, 또는 기기에 따라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기능은 변경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apple.com/kr/watchos/watchos-preview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6/watchos-8-brings-new-access-connectivity-and-mindfulness-features-to-apple-watch/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270
가입일 :
2021-02-25 12:11:15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8 건 - 1 페이지
2022.12
16

Apple, Apple Music Sing 공개

<사진 출처=애플>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사용자가 노래의 보컬을 조절하고1 실시간으로 가사를 보며 좋아하는 노래를 따라부를 수 있게 해주는 Apple Music Sing을 발표했다. Apple Mu…

2022.12
15

Apple, (RED)와 함께 세계 에이즈의 날 인식 향상을 위해 노력

<사진 출처=애플>  지난 16년 동안, Apple 및 Apple의 고객들은 에이즈 종식을 위한 전 세계적인 노력에 동참해왔다. Apple은 (RED)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조성된 범세계 기금으로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에서 도…

2022.12
15

Apple, 신규 Today at Apple 세션과 함께 코딩 교육 리소스 확장

<사진 출처=애플>  Apple이 컴퓨터 공학 교육 주간을 기념해 새로운 코딩 세션인 '아이를 위한 코딩 연구소: 코딩으로 생애 첫 앱 디자인하기(Coding Lab for Kids: Code Your First App)'…

2021.07
01

애국심을 보여주는 컬러풀한 Apple Watch 인터내셔널 컬렉션 밴드와 시계 페이스

애국심을 보여주는 컬러풀한 Apple Watch 인터내셔널 컬렉션 밴드와 시계 페이스 새로운 스포츠 루프 밴드와 밴드에 어울리는 다운로드 가능한 시계 페이스는 전 세계 22개국을 상징하는 강렬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벨기…

2021.07
01

Apple, Today at Apple Creative Studios를 통해 젊은 크리에이터들에게 기회 제공

Apple, Today at Apple Creative Studios를 통해 젊은 크리에이터들에게 기회 제공 로스앤젤레스와 베이징에서 첫선을 보이는 프로그램의 참가자들은 유명 아티스트, 지역사회 파트너, Apple이 제공하는 실습형 교육을 받을 …

2021.06
16

Apple Podcasts Subscriptions 및 채널, 전 세계 출시

Apple Podcasts Subscriptions 및 채널, 전 세계 출시   Los Angeles Times, Luminary, NPR, Pushkin Industries, QCODE를 비롯한 세계 최고의 오디오 크리에이터들이 …

2021.06
16

열람중 watchOS 8, Apple Watch에 새로운 접근성 및 연결성 기능과 함께 마음의 안정을 위한 기능을 …

watchOS 8, Apple Watch에 새로운 접근성 및 연결성 기능과 함께 마음의 안정을 위한 기능을 더하다   새로운 watchOS는 Wallet의 활용 폭이 넓어지고, 홈 앱에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되며, 새로운 운…

2021.06
16

iOS 15,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주며 강력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집중하고 탐험하며 온디바이스…

iOS 15, 지속적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해주며 강력한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이 집중하고 탐험하며 온디바이스 인텔리전스를 더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Apple은 FaceTime, 새로운 집중 모드, 향상된 온디바이스…

2021.06
16

Apple, iPadOS 15과 함께 iPad를 위한 새로운 생산성 기능들을 공개하다

Apple, iPadOS 15과 함께 iPad를 위한 새로운 생산성 기능들을 공개하다 보도자료 2021년 6월 7일 iPad가 더욱 직관적인 멀티태스킹, 통합된 위젯으로 새로워진 홈 화면 디자인, 앱 보관함, 시스템 어디에서든 메모…

2021.06
16

macOS Monterey, 더 많은 일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기능들을 선보이다

macOS Monterey, 더 많은 일을 가능케 하는 강력한 기능들을 선보이다   친구 및 가족과 소통하고, 여러 기기에 걸쳐 더욱 스마트하게 작업하고, 일에 효과적으로 집중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들이 Monterey에 추가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