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잡스 사망 10주기…팀 쿡 "잡스, 애플의 다음 단계를 보고싶어할 것"

본문


▲애플이 5일(현지시간) 창업주 스티브 잡스의 사망 10주기를 맞아 홈페이지에 띄운 추모 영상 [출처=애플]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 사망 10주기를 맞아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잡스는 회사의 다음 단계를 보고 싶어 할 것"이라고 썼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이날 애플은 홈페이지 화면에 ‘스티브를 기리며’라는 제목의 2분 40여초 영상을 띄웠다.
이 영상은 잡스의 사진과 생전 발언으로 구성됐다.
쿡 CEO는 내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오늘은 스티브가 세상을 떠난지 10주년이 되는 날로,
그가 남긴 비범한 유산을 반추해보는 순간"이라며 "스티브는 열정있는 사람이 세상을 더 좋게 바꿀 수 있다고 믿었다"고 했다.


▲고(故) 스티브 잡스 [출처=애플]

그러면서 "그것은 스티브가 애플을 만들도록 영감을 준 철학이며, 오늘날 우리 안에 살고 있다"고 덧붙였다.
쿡 CEO는 "하루도 스티브를 생각하지 않는 날이 없다"고도 적었다.

그는 "올해는 다른 해와 마찬가지로 우리 제품이 세계에 미치는 지대한 영향에 대해 생각한다"며 "우리가 사람을 연결하고,
다르게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고, 혁신적인 도구를 만드는 데 하루를 보낼 수 있어 정말 행운"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것은 스티브가 우리 모두에게 준 많은 선물 중 하나"라고 강조했다.


▲ 고(故) 스티브 잡스 [출처=애플]

쿡 CEO는 "스티브가 당신의 모든 놀라운 작품에서 그의 정신이 살아 숨쉬는 방식을 볼 수 있길 바란다"며
"하지만 무엇보다도 그가 당신이 다음에 무엇을 하는지 볼 수 있길 원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스티브는 자신의 가장 자랑스러운 업적은 아직 오지 않은 업적이라고 말한 적 있다"며
"그 누구도 볼 수 없는 미래를 상상하며 자신의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다"고 고인을 기렸다.

그는 "스티브는 독특한 인물이었지만 우리 모두에게 날아오르는 법을 가르쳐줬다"며
"나는 항상 그를 그리워하고 소중히 여길 것"이라며 메모를 마무리했다.


▲ 고(故) 스티브 잡스 [출처=애플]

쿡 CEO는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도 ‘열정이 있는 사람은 세상을 더 좋게 바꿀 수 있다’는 문구와 함께 스티브 잡스의 사망 10주기를 추모했다.
한편 스티브 잡스는 2011년 10월 CEO직에서 물러나며 쿡을 후임자로 임명한 지 두 달만에 56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블룸버그는 현재 60세인 쿡 CEO는 주식 배당 등에 따라 최소 2026년까지 직책을 유지할 수 있으며,
회사 경영진에는 다양한 잠재적 후임자가 포함돼 있다고 보도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1

권태성 님의 댓글

팀쿡 이후 누가 애플을 이끌어갈지..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100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전체 5,979 건 - 1 페이지
2022.03
31

애플, 협력업체 직원 개발 기금 조성…5천만달러 규모

| 2023년까지 10만명 이상 협력업체 직원 지원…새로운 학습 기회 제공애플이 협력업체 직원 개발 기금을 조성하며 직원들의 교육과 능력 개발을 지원한다.애플은 5천만 달러(약 605억8천만원) 규모의 협력업체 직원 개발 기금을 조성한다고 31일 밝혔…

2022.03
24

애플 디지털 차 키, 현대차에도 적용된다

[사진 = 애플 디지털 차 키] | 애플 카플레이, 제네시스 GV60·G90·기아 니로 해당 기능 지원 업데이트 애플의 디지털 차 키가 일부 현대차에 적용된다. 미국 IT 매체 엔가젯, 맥루머 등 외신은 23일(현지시간) BMW 차량에서만…

2022.03
22

애플워치 시리즈3 단종 임박설…"올 3분기 예상"

    [사진 = Apple] 2017년공개된애플워치시리즈3이출시 5년여만에단종수순을밟을것이란전망이나왔다. 올해 3분기가유력할것이란구체적인관측도나왔다. IT 전문지애플인사이더는 21일(현지시간) IT 전문애널리스트궈밍치…

2022.03
09

2022 Apple 이벤트 | 신제품 공개

Apple은 9일 오전 3시(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파크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열고 신제품을 선보였습니다. | Mac Studio 및 Studio Display █ Mac Studio | M…

2022.02
25

애플 CEO 팀쿡도 "우크라 사태 우려"

| 트위터 통해 의견 게재 [사진= 애플인사이더] 애플 CEO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 팀 쿡(Tim Cook)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사태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추후 우크라이나 내 인도적 지원에 적극 나설 뜻을 비쳤다.&nb…

2022.02
11

"애플, 새 운영체제 준비…명칭은 리얼리티OS’"

애플이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기를 구동하게 될 새로운 운영체제(OS)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 나왔다. IT매체 맥루머스는 애플이 개발 중인 AR·VR 헤드셋을 구동하게 될 새 OS ‘리얼리티(real…

2022.01
17

"애플, 아이폰14도 '프로'만 120Hz 지원"

[사진 = 트위터] 아이폰14 프로 예상 렌더링 애플 '아이폰14' 일부 모델이 올해도 120Hz(헤르츠) 주사율을 지원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폰아레나 등 주요 외신은 16일(현지시간) 디스플레이 분석가 로스영을 인…

2022.01
13

‘아이폰14’ , ‘원형+알약형’ 펀치홀로 바뀐다

- 로스영 DSCC CEO 트위터 통해 아이폰14 디자인 언급 - “알약 모양 펀치홀과 원형 디자인 2개 모두 포함할 것” - 페이스ID 도트 프로텍터·전면카메라 등 배치 전망 - 프로·프로맥스만 적…

2022.01
05

애플 수석 부사장, “대부분은 무손실 음원과 압축 음원의 차이 느낄 수 없다“

[사진= Apple] 애플의 인터넷 소프트웨어 서비스 개발을 책임지는 수석 부사장으로 ‘애플의 머리’로 불리는 애디 큐가 최근 음악잡지 빌보드와 인터뷰에서 “오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음원 중 무손실과 압축의 차이를 …

2021.12
24

핵심인력 나갔는데, 애플카 내년 9월 나올수 있을까

애플의 미래 플랫폼인 애플카가 내년 9월 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애플의 공식발표는 요원하지만 대만 자동차 부품 회사들이 움직임을 중심으로 애플카 공개가 예상보다 빠르게 이어질 수 있다는 말이 나온다. 24일 대만언론 및 외신, 업계 취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