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애플TV+ 韓 첫 오리지널"…'Dr. 브레인' 베일 벗은 기대작

본문


[사진 = Apple TV+]

11월 3일 오전 Apple TV+의 한국 첫 오리지널 시리즈 'Dr. 브레인'의 온라인 프레스 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배우 이선균, 이유영, 박희순, 서지혜, 이재원과 김지운 감독이 참석했다.

'Dr. 브레인'은 홍작가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한 SF 스릴러로 타인의 뇌에 접속해 기억을 읽는 뇌동기화 기술에 강박적으로 집착하는 천재 뇌과학자의 이야기를 그린다. 미스터리한 사고로 가족이 희생되는 비극을 겪은 이후 신기술을 이용해 사건 관계자들의 뇌에 접속해 진실의 파편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앞서 '장화, 홍련', '악마를 보았다', '달콤한 인생',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 '밀정'을 통해 장르 영화의 선구자로 자리매김한 독보적 필름메이커 김지운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기생충'으로 글로벌한 사랑을 받은 이선균이 주연으로 나섰다.

김지운 감독은 "유년시절에 어두운 기억을 가진 천재 뇌과학자가 성인이 돼서도 그의 가족을 둘러싸고 의문의 사건 사고들이 일어난다. 그것을 풀기 위해서 독특하고 기이한 방식으로 접근한다. 자기를 둘러싼 모든 의문을 풀기 위해 다른 사람의 뇌를 자기와 동기화시켜서 그 비밀을 풀어가는 이야기"라며 "독특한 방식의 스릴러다. 계속 일어나는 불행한 사고의 비밀을 헤쳐나가면서 진실에 다가가는, 가족 미스터리이자 기억추적극이다. 주인공이 다른 사람의 뇌를 들여다보면서 자기 모습을 보고 자신의 결핍을 보게 된다. 자신의 결핍과 화해하고 새로운 삶을 사는, 일종의 화해극이자 성장담이기도 하다"고 밝혔다.


[사진 = Apple TV+]

타인의 감정에 공감하지 못하는 천재 뇌과학자 세원 역을 맡은 이선균은 "김지운 감독과 작업 자체가 출연을 결정한 큰 이유였다. 시나리오는 지금까지 한국에서 보지 못한 독특한 드라마였다"며 "감정이 없다는 게 리액션, 호흡이 없다는 이야기라 극 전체를 이끌어가는 입장에서 딱딱하게 연기하는 게 어려웠다. 그래서 어느 정도는 불편함을 갖고 있지만 학습된 감정은 갖고 있다는 생각으로 연기에 임했다. '그런 사람이 주변에 누가 있을까' 하는데 감독님이 떠올랐다. 감독님을 롤모델로 해서 세원에 접근하면 합의점이 나오지 않을까 했다"고 전해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세원을 지지하는 아내 정재이로 분한 이유영은 "저도 김지운 감독님과 작업해보고 싶었다. 시나리오가 사람의 뇌를 동기화시키고 들여다본다는 이야기가 흥미로웠다. 그 속에서 세원이 성장하는데 조력자 역할을 해주는 든든한 아내 역할이 매력적이었다"며 "가장 어려웠던 부분은 감정 없는 세원과 어떻게 연애하고 결혼했을까 싶은 생각이 들기 때문이었다. 현장에서 선배님과 그 지점을 많이 의논했다. 세원의 차가움 속에서도 가정을 지키고 아픈 아들을 위해서 고군분투하는 따뜻한 아내이자 강인한 엄마를 표현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미스터리한 이강모를 연기한 박희순은 "웹툰이 굉장히 재밌다. 이선균 씨가 맡은 역할을 빼고는 전부 외국인으로 설정돼있었다. 심지어 제 역할은 흑인, 사무엘 잭슨 같은 느낌의 캐릭터였다. 하다하다 흑인 분장을 해야 하나 했는데 대본은 각색을 해서 웹툰의 미스터리하고 SF적인 점을 유지하면서 한국적인 가족애, 정서를 함께 가져간다. 한국에서는 물론이고 세계적으로도 통할 것 같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사진 = Apple TV+]

특히 김 감독과 배우들은 Apple TV+와 함께 한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먼저 김 감독은 "드라마 자체가 처음이다. 모든 게 새로웠다. Apple TV+는 세상에서 가장 힙하고 섹시한 디바이스와 디지털 세상을 구축한 회사이지 않나. 그런 곳과 같이 작업하면서 그만큼 근사한 작품을 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임했다"고 밝혔다.

이선균은 "김지운 감독님의 첫 드라마, Apple TV+의 첫 오리지널 시리즈라서 굉장히 많이 궁금해하시더라. 요즘 한국 콘텐츠가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글로벌한 기업에 저희 작품이 공개된다는 게 영광이다. 저희도 한국 콘텐츠가 더 부흥하고 인기를 얻는 데 일조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유영은 "Apple TV+에서 한국에서 선보이는 첫 작품이라 의미가 남다르다. 전 세계적으로 방영된다는 점에서 벅차고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박희순은 "OTT 전쟁이 시작됐다. 애플이란 회사가 보안이 철저하고 탄탄한 회사였기 때문에 작품 끝날 때까지 제목을 몰랐다. 얼마나 보안이 철저한지 모른다. 그런 회사라서 내용도 미스터리하니 그만큼 기대해달라"고 강조했다. 서지혜는 "Apple TV+ 첫 드라마에 나올 수 있게 돼 너무 영광스럽다. 한국 콘텐츠를 많이 알릴 계기가 될 것 같아 좋다"고 기대감을 전했다.

이재원 역시 "김지운 감독님 캐스팅도 너무 좋은데 Apple TV+까지 함께 하게 돼 영광이다. 이번 작품을 하면서 Apple TV+의 전폭적인 지원은 물론이고 일을 단단하게 하신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아주 재밌고 안전하게 촬영할 수 있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마지막으로 김 감독은 "Apple TV+가 오리지널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다른 OTT랑 차별화된 점이 있다. 완성도와 깊이가 출중한 작품들이 많다. 라인업에 무시무시한 작품들이 많다. 양질의 작품을 엄선하는 곳이다. 저희 'Dr. 브레인'을 그 리스트에 올려두신 것도 너무 기쁘게 생각한다. 풍부한 볼거리, 재미, 신선한 에너지를 전해드리고 싶다"며 응원을 당부했다.

한편 'Dr. 브레인'은 오는 11월 4일 Apple TV+의 국내 서비스 시작과 함께 전 세계 동시 공개 예정이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2 건 - 1 페이지
2024.04
22

Apple,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재생 에너지 및 소재, 재활용에 대한 혁신이 환경 보호를 위한 Apple의 야심찬 목표를 추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늘 공개된 Apple의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이후 Apple은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