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대한민국 개발자를 위한 세금 계산 방식 변경 및 전세계적으로 가격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새로운 가격 책정 …

본문

0813632e527e56da1e289e276ad8525e_1671781185_6726.jpg

(이미지 출처 = Apple)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 Apple은 오늘 App Store 론칭 이래 최대 규모로 업그레이드된 가격 책정 방식을 발표했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세금 계산 방식의 다양한 변화를 포함하고, 이를 통해 Apple이 수수료를 계산할 때 세금 반영 여부를 결정할 수 있게 되어, 대한민국을 비롯한 7개 국가에서 개발자의 수익이 증대할 것이다. 앞으로 국내 개발자들은 세금 카테고리 정보를 Apple에 제공함으로써, Apple은 수수료 산정 이전에 부가세 같은 세금을 제하고 수수료를 책정할 수 있게 된다.

App Store가 세상에 첫 선을 보인 순간부터, 세계적인 수준의 App Store 상거래 및 결제 시스템은 그동안 개발자가 전 세계에 걸쳐 제품과 서비스를 편리하게 설정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 역할을 해왔다. App Store 상거래 및 결제 시스템은 사용자를 위한 원활한 결제 시스템과 투명한 송장 발행부터, 강력한 마케팅 도구, 세금 납부 지원 및 부정 거래 예방 서비스, 환불 관리에 이르기까지 개발자의 사업 성장에 도움을 준다.

App Store 가격 책정 방식은 이러한 시스템의 근간이 되어왔으며, 개발자가 일회성 구매 유형과 복수 구독 유형 등 다양한 모델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게 된다. 이번에 새롭게 향상된 가격 책정 방식은 자동 갱신 구독 서비스를 제공하는 앱의 경우 오늘부터, 다른 모든 앱 및 인앱 결제 방식의 경우 2023년 봄부터 적용 가능하다. 이로써 모든 개발자에게 175개 App Store에 걸쳐 45종의 화폐 단위로 제품 가격을 책정할 수 있는 전례 없는 유연성과 제어 권한을 제공하는 셈이다. 이제 모든 개발자는 업데이트된 App Store 가격 책정 시스템 하에 900개의 기준 가격 중에서 가격을 책정할 수 있다. 이는 대다수 앱에서 이전에 적용 가능했던 기준 가격 수의 10배에 육박하는 규모이다. 여기에는 개발자가 선택 가능한 600개의 새로운 기준 가격은 물론, 요청 시 추가 책정 가능한 100개의 더 높은 기준 가격까지 추가 포함된다. 전 세계 개발자가 더욱 유연하게 가격을 관리할 수 있도록, 400원부터 시작해 요청 시 최대 16,000,000원까지 올라가는 가격 등급은 가격 범위에 따라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향상된 기준 가격 선택권을 제공한다. 가령, 20,000원 까지는 100원씩, 20,000원에서 100,000원 사이는 500원씩 책정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발자는 App Store 내 175개 스토어 각각에서 추가 가격 책정 규칙을 활용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두 개의 반복되는 숫자로 시작하는 제품의 가격(예: 110,000원) 또는 900원, 9,000원 등으로 끝나는 제품의 가격(예: 99,900원, 999,000원) 등을 별도 책정할 수 있다.

오늘부터 구독 앱 개발자는 제일 잘 아는 지역(국가)의 스토어를 기준으로 지정하면 다른 174개 스토어와 44개 화폐 단위로 자동으로 가격을 생성하게 된다. 이러한 방식으로, 스토어 전반에서 보다 용이하게 화폐 단위 및 세금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개발자가 원한다면 스토어마다(국가마다) 가격을 각기 다르게 책정할 수도 있다. 스토어별 가격 책정 방식은 2023년 봄에 다른 모든 유형의 앱으로도 확장된다.

App Store의 세계 가격 균등화 도구는 전 세계에 앱을 배포하는 개발자가 각 국가마다 쉽고 편리하게 가격을 관리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해왔다. 특히 오늘 발표한 향상된 가격 책정 방식은 기존 방식에서 확장되어 환율 및 세율이 크게 변동하는 경우에도 개발자가 선택한 스토어에서 현지 판매 가격을 일관되게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어, 한국 고객으로부터 매출의 대부분이 발생되는 한국 게임 개발자는 한국 스토어 내 앱 가격을 설정한 다음, 환율 및 세율 변동에 따라 해외 스토어에서 판매되는 해당 앱 가격을 추가로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뜻이다. 또한, 모든 개발자는 인앱 결제 방식의 적용 여부를 스토어별로 설정할 수도 있다.

Apple은 세율 및 환율 변동에 따라 특정 지역의 가격을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한다. 이 업데이트는 금융 정보 제공 업체에서 공개한 환율 정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이는 인앱 결제 가격이 모든 스토어에서 균등하게 유지되도록 하기 위해서다. 현재, 개발자는 언제든지 가격을 조정하여 세율 및 환율 조정에 대응할 수 있다. 2023년부터는, 유료 앱 및 인앱 결제를 제공하는 개발자는 자동 가격 조정의 영향을 받지 않는 현지 가격을 설정할 수 있다.

새롭게 발표된 가격 책정 방식은 오늘부터 출시되며 2023년에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이 방식은 개발자가 제품의 가격을 책정하는 데 있어 더 많은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Apple이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 세계 수억 명의 사용자에게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주며, 또한 개발자가 App Store에서 사업을 계속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

지난 수년간, App Store는 국내 개발자들이 전 세계 175개 국가에 위치한 스토어 및 고객에게 다양한 앱을 선보일 수 있도록 지원해왔다. 현재 17,700명 이상의 국내 개발자가 Apple App Store에 앱을 배포하고 있으며, 이는 2008년 처음 App Store를 선보였을 때 등록된 개발자 수인 36명에 비해 크게 상승한 수치이다.  Apple은 2022년 대한민국 포항에 Apple 개발자 아카데미를 개소해 학생들이 미래의 기업가, 개발자 및 앱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계속 확장하고 있는 iOS 앱 경제에서 일자리를 얻도록 관련 도구와 트레이닝을 제공해오고 있다. Apple 개발자 아카데미의 첫 학기는 다양한 배경을 가진 200명의 수강생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은 전국 각지에서 왔으며 개인적인 경험은 물론 직장 및 학교 등 그들이 보유한 다채로운 경험을 끌어온다. 수강생들은 9개월간 포괄적인 앱 개발 및 기업 운영과 관련된 교육을 수강하고 이를 통해 차세대 첨단 앱을 개발할 수 있게 되었다.

국내 소비자를 위한 우수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써 지속 운영될 수 있도록 전념한 Apple의 노력은 한국 개발자 커뮤니티에 대한 투자 및 지원의 일환으로 전 세계 많은 사용자와 연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한국 개발자 수익의 절반 이상이 한국 외 지역에서 발생한다는 점을 근거로 한국 개발자들의 놀라운 성과를 증명하며, App Store라는 지속 성장하는 앱 마켓플레이스의 장점을 여실히 보여준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2/12/apple-unveils-changes-for-developers-in-south-korea/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5 건 - 1 페이지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