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WWDC23] Apple, MacBook Air 15 공개

본문

Apple, MacBook Air 15 공개


광활한 38.9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M2의 놀라운 성능,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얇고 가벼운 팬리스 디자인에 담은 새로운 MacBook Air는 세계 최고의 15 모델 노트북이다

새로운 MacBook Air 15의 얇은 두께를 보여주는 측면 이미지.

Apple Silicon으로만 구현 가능한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MacBook Air 15는 세계 최고의 15 모델 노트북이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세계 최고의 15 모델 노트북인 MacBook Air 15를 공개했다. 광활한 38.9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M2의 놀라운 성능,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1 조용한 팬리스 디자인을 갖춘 새로운 MacBook Air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15 모델에 성능과 휴대성을 모두 담은 노트북이다. 완전히 새로운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갖춘 MacBook Air 15는 몰입감 넘치는 공간 음향은 물론, 1080p FaceTime HD 카메라, MagSafe 충전, macOS Ventura의 강력한 성능과 용이성을 바탕으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사용 환경을 선사한다. MacBook Air 15는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오늘부터 주문 가능하며, 일부 국가 및 지역에서 6월 13일 화요일부터 판매 시작된다. 한편, M2 탑재 MacBook Air 13의 가격이 이제 1,590,000원부터 시작되어, 업그레이드를 희망하는 고객부터 Mac을 처음 구입하는 고객까지 모두에게 훌륭한 가치와 선택권을 제공한다.

Apple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인 존 터너스(John Ternus)는 "MacBook Air 15를 처음 선보이게 되어 매우 설렌다. 경이로운 성능과 빼어난 디자인을 갖춘 새로운 MacBook Air 15는 세계 최고의 15 모델 노트북이다. 이러한 성능과 디자인의 조합은 오직 Apple Silicon으로만 구현 가능하다"며, "광활한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와 놀랍도록 얇은 팬리스 디자인부터 뛰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 몰입감 넘치는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까지, 새로운 MacBook Air는 모든 강점을 갖춘 노트북"이라고 말했다.

세 사람이 MacBook Air 15를 살펴보는 모습.

놀라운 성능, 고해상도 디스플레이, 뛰어난 배터리 사용 시간과 팬리스 디자인까지, MacBook Air 15는 모든 강점을 갖춘 노트북이다.

눈부신 38.9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새로운 MacBook Air는 광활한 고해상도 38.9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갖춰 사용자가 훨씬 많은 콘텐츠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최대 500니트 밝기에 10억 개 색상을 지원하는 눈부신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는 콘텐츠를 놀랍도록 풍부하고 생생하게, 텍스트를 매우 또렷하게 보여준다. 비슷한 등급의 PC 노트북 대비 해상도는 2배 더 높고 밝기는 25% 더 뛰어나다.2

새로운 MacBook Air 15의 38.9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새로운 MacBook Air는 광활한 고해상도 38.9cm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를 갖췄다. 이 디스플레이는 M2 탑재 MacBook Air 13의 디스플레이보다 25% 크다.

세상에서 가장 얇은 15 모델 노트북

새로운 MacBook Air는 11.5mm에 불과한 두께로, 세상에서 가장 얇은 15 모델 노트북이다. 무게 또한 1.51kg에 불과해 경이로운 휴대성을 자랑한다. 디스플레이가 확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MacBook Air는 견고한 내구성을 갖추었다. 비슷한 등급의 PC 노트북 대비 거의 40% 더 얇고 200g 이상 가볍다.2

새로운 미드나이트 색상 MacBook Air 15의 측면 이미지.

두께가 11.5mm에 불과한 새로운 MacBook Air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15 모델 노트북이다.

MacBook Air는 또한 충전을 위한 MagSafe 포트, 다양한 액세서리 및 최대 6K 해상도의 외장 디스플레이 연결을 위한 2개의 Thunderbolt 포트, 유연한 연결성을 위한 3.5mm 헤드폰 잭을 구성하고 있다.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의 네 가지 근사한 색상 마감으로 출시된다.

MacBook Air 15의 색상 라인업은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미드나이트로 구성된다.

새로운 MacBook Air는 스타라이트,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미드나이트의 네 가지 근사한 색상 마감으로 출시된다.

M2 탑재로 쏜살같이 빠른 성능과 경이로운 배터리 사용 시간 제공

M2 칩을 탑재한 MacBook Air 15는 놀라운 성능을 자랑한다. 가장 빠른 Intel 기반 MacBook Air 모델보다도 최대 12배 더 빠르다. Core i7 프로세서를 탑재한 베스트셀러 15 모델 PC 노트북과 비교하면, 새로운 MacBook Air가 최대 2배 더 빠르다.4 또한 배터리 사용 시간이 최대 18시간에 달해 기존 PC 노트북보다 50% 더 길면서도, 디스플레이와 성능 면에서 훨씬 우월하다.5 MacBook Air 15는 강력한 8코어 CPU(성능 코어 4개 및 효율 코어 4개), 쏜살같이 빠른 그래픽 구현을 위한 10코어 GPU, 16코어 Neural Engine을 탑재하고 있다. 이외에도, M2가 100GB/s의 메모리 대역폭을 제공하고 최대 24GB의 고속 통합 메모리를 지원하여, MacBook Air 사용자가 멀티태스킹 및 복잡한 작업도 아주 매끄럽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M2의 탁월한 성능과 함께, 사용자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일하고, 즐기고, 창작할 수 있다.

스타라이트 색상 MacBook Air 15에서 Affinity Designer 2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모습.

MacBook Air에 탑재된 전력 효율이 뛰어난 M2 칩은 쏜살같이 빠른 성능과 최대 18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을 제공하여, 사용자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마음껏 일하고, 즐기고, 창작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

1080p FaceTime HD 카메라와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

MacBook Air에 탑재된 1080p FaceTime HD 카메라는 FaceTime 통화 및 화상 회의에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하다. M2의 진일보한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가 지닌 처리 능력 덕분에, 사용자가 영상 통화 중에도 근사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다. 3 마이크 어레이가 첨단 빔포밍 알고리즘으로 오디오를 깔끔하게 포착하여, 사용자는 영상 통화 중 크고 또렷하게 소리를 전달할 수 있다. 

새로운 MacBook Air 15의 디자인은 두 개의 트위터와 두 쌍의 포스 캔슬링 우퍼로 이루어진 새롭고 획기적인 6 스피커 사운드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새로운 스피커 시스템은 2배의 베이스 깊이로 꽉 찬 사운드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Dolby Atmos를 지원하는 공간 음향을 제공한다. 이 덕분에 사용자가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시청할 때 몰입감 넘치는 경험을 즐길 수 있다.

macOS를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생산성

macOS Ventura는 Mac 경험을 완전히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려 사용자가 더 많은 목표를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메시지와 Mail은 그 어느 때보다도 향상되었고, 세상에서 가장 빠른 브라우저의 Mac용 버전인 Safari는 패스키를 통해 암호가 필요 없는 세계로 사용자를 안내한다. 연속성 카메라가 책상 보여주기, 센터 스테이지, 스튜디오 조명을 비롯한 화상 회의 기능을 모든 Mac에 제공한다. 스테이지 매니저는 여러 앱과 윈도우를 자동으로 정리해 사용자가 작업에 집중하면서도 모든 구성 요소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만들어준다. 이제 사용자는 iCloud 공유 사진 보관함을 통해 별도의 사진 보관함을 생성하고 최대 6명의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다. 그리고 Freeform 앱은 사용자의 생산성과 표현력을 한층 증진시켜주는 유연한 캔버스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Handoff, AirDrop, 공통 클립보드, 메시지 등의 연속성 기능을 사용하여 손쉽게 Mac과 iPhone을 넘나들며 작업 가능하다.  

올가을에 출시되는 macOS Sonoma는 위젯을 활용한 새로운 사용자화 방식, 매혹적인 새 화면 보호기, 게임 모드를 통한 최적화된 게임 경험, 강력해진 화상 회의 기능, 대대적인 Safari 업데이트 등으로 사용자에게 그 어느 때보다 쾌적하고 생산적인 Mac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환경을 위한 노력

새로운 MacBook Air는 환경을 고려하여 설계되었으며, 현재 각종 인쇄 회로 기판의 도금 및 솔더에 각각 100% 재활용 금 및 주석을 사용하고, 모든 자석에 100% 재활용 희토류 원소를 사용한다. MacBook Air는 또한 MagSafe 커넥터에 100% 재활용 코발트를 사용하며 배터리 트레이에 90% 재활용 강철을 사용한다. MacBook Air는 에너지 효율에 관한 Apple의 높은 기준을 충족하며, 수은, PVC 및 베릴륨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99% 이상의 포장재는 섬유 기반으로 구성되어 있어, 2025년까지 모든 포장재에서 플라스틱을 완전히 퇴출하겠다는 Apple의 목표에 한 발 더 다가갔다.

현재 Apple은 글로벌 기업 활동에 대해 탄소 중립화를 달성했으며, 모든 제품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겠다는 Apple 2030 목표에 집중하고 있다. 이는 Apple이 만드는 모든 Mac의 설계, 제조, 고객 사용에 이르는 모든 활동이 기후 변화에 미치는 영향을 영(0)으로 줄이는 것을 의미한다.

 

가격 및 출시 일정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1

JJJ님의 댓글

맥북프로 16인치를 이것으로 바꾸는 것을 심각하게 고민 중입니다.

축하합니다. 첫댓글 포인트 100포인트를 획득하였습니다.

전체 6,162 건 - 1 페이지
2024.04
22

Apple,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재생 에너지 및 소재, 재활용에 대한 혁신이 환경 보호를 위한 Apple의 야심찬 목표를 추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늘 공개된 Apple의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이후 Apple은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