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하드웨어

[Watch] 애플 지도 앱을 보다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 - 첨부파일 : apple-maps-100762736-large.jpg (57.3K) - 다운로드

본문

애플이 약속했던 지도 앱의 깊이 있는 변화를 기다리는 동안 애플 지도에서 비교적 덜 알려진 기능을 몇 가지 소개하겠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생략하고, 쉽게 스크롤하기, 들릴 장소를 찾고 경로에 추가하기, 지도를 PDF로 내보내기, 내 차 찾기, 애플 워치 신호 이해하기 등을 살펴본다.

지도를 쉽게 스크롤 하기 
애플 지도는 아이폰에서 이를 효과적으로 탐색할 수 있는 몇 가지 제스처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가장 유용한 기능 하나는 단지 엄지 손가락만을 이용해 지도을 확대/축소할 수 있는 스크롤 기능이다.

엄지 손가락으로 (또는 다른 손가락으로) 지도를 더블탭한 후 누른다.
손가락으로 화면을 누른 채 화면을 위나 아래로 슬라이딩 하면 지도를 줌인(확대) 및 줌아웃(축소)할 수 있다.

맥에서 지도을 확대/축소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트랙패드 상에서 핀치 제스처(pinch gesture)를 이용하는 것이다.

들릴 장소를 찾고 경로에 추가하는 방법 
일단 지도에서 경로를 생성했다면 여기에 추가할 것을 선택할 수 있다. 경로를 생성한 후 ‘이동’을 탭한다. 메뉴 바를 위로 스와이프하면 서비스들이 표시되고, 경로에 주유소, 아침, 커피 등의 서비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들 중 어느 것이든 탭하면 경로 근처에 당신이 필요한 것을 제공하는 장소가 지도 상에 나타난다. 더 많은 것을 찾고 싶으면 서비스를 탭한다. 그리고 ‘이동’을 탭하여 이를 선택한다.

지도는 현재 장소에서 새 목적지에 이르는 새 경로를 생성할 것이다. 주유를 마치고 원래의 경로를 재개하려면 단순히 화면 상단의 ‘경로 재개’ 항목을 탭한다.

추가 팁: 단체로 여행 중이라면 목적지를 탭하여 ‘공유하기(Share)’ 메뉴로 가서 목적지를 다른 사람에게 발송할 수 있다. 이 기능은 한국에선 서비스되지 않는다.

지도를 PDF로 내보내기 
맥에서 사용할 때가 더 쉽지만, 맥과 iOS 디바이스에서 모두 경로 PDF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 이는 애플 지도을 사용하지 않는 이용자에게 이메일이나 메시지에 PDF를 첨부하거나, 이를 인쇄하거나, 오프라인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이를 노트에 보관하고 싶을 때 유용하다.

맥: 지도을 열고 영역을 선택하거나, 목적지로의 경로를 생성한다. 그 후 파일 메뉴의 ‘PDF로 내보내기’를 선택한다.

iOS: 이는 아이폰에서도 가능하다. 그러나 조금 번거롭다.
• 지도를 열고 지도을 만들고 싶은 영역 내의 특정 장소를 선택하거나, 또는 목적지로의 경로를 생성한다.
• 지도 하단에 있는 창에 장소 이름이 나타난다. 회색 막대를 탭하여 창을 위로 올린다
• 그러면 장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공유하기’ 항목이 나타난다.
• ‘공유하기’를 탭하고 ‘인쇄’를 선택한다.
• 인쇄될 지도의 미리보기를 보여주는 ‘프린터 옵션’ 상자가 나타난다.
• 이 미리보기는 사실상 PDF이다. 이를 저장하려면 두 손가락을 벌려서 이미지를 확대한다.

이제 오른쪽 위에 표시되는 공유 아이콘을 탭해서 지도 PDF를 파일 앱이나 메모, 메시지 등 기타 앱으로 공유하고 저장할 수 있다.

내 차 찾기 
차량에 블루투스 지원 스테레오가 장착되어 있고 이를 아이폰 6이상의 기기에 연결시켜 두었다면, 또는 이후에라도, 애플 지도를 이용해 차를 더 쉽게 찾을 수 있다. 작용 방식은 논리적이다. 차량의 시동을 끄면, 블루투스 연결이 작용을 멈춘다. 이 때 아이폰은 연결이 사라진 지점을 기록하고 지도 상에 ‘주차 차량’ 마커를 표시한다. 차량으로 돌아와 시동을 켜면 마커는 자동으로 사라진다.

이 기능은 ‘설정 > 지도’에서 이용할 수 있다. 하단까지 스크롤하면 ‘주차 위치 보기’ 토글이 있다. 이 기능을 활성화하려면 녹색으로 바뀌게 한다. 아울러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지도’에서 지도에 대한 위치 서비스가 활성화된 상태여야 하고, ‘개인 정보 보호 > 위치 서비스 > 시스템 서비스’에서 ‘특별한 위치’가 활성 상태여야 한다.

미래에는 그냥 ‘시리’에게 ‘내 차가 어디 있지?”라고 물어보면 된다. 그리고 주차 차량 아이콘을 탭하면 방향이 표시된다.

애플 워치 신호 이해하기 
애플 워치를 이용한다면 아이폰에서 지도를 이용 중일 때 애플 워치가 손목을 탭하는 느낌을 받았을 것이다. 이게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 우측으로 방향 전환: 12회의 일정한 탭
• 좌측으로 방향 전환: 연속 2회의 탭 조합이 3차례 울림
• 목적지에 근접함: 긴 진동 (그리고 리어-뷰 미러를 체크해야 할 적절한 순간). 목적지에 도착하면 (그리고 차를 세우면) 다시 한번 긴 진동이 울림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4,683 건 - 1 페이지
2019.06
07

[데스크탑] 싸게 구한 g4 mdd

이틀전 싸게 구한 g4 mdd 외관이 좋지 못하네요 ㅜㅜ 미러 새것 부품만 구할 수 있으면 좋으련만 판매자분이 거저 얻어온거 부팅을 못시켜서 부품용이라고 판매 하셨는데 스펙은 오로지 메모리 용량 하드 용량뿐 구매 후 티어다운해서 살펴보…

2019.06
06

[데스크탑] 2019 아이맥 구매시...ssd(nvme m2) hdd 동시사용하려면 무엇으로 구입해야할까요?

ssd 512 구입후 아이맥을 오픈하면 SATA 연결단자가 없거나 한건지 HDD 구입후 SSD연결을 SATA 말고 NVME로 가능한지, 혹시 자세히 아는분 계신가요 유튜브를 찾아보고 해도 SSD를 교체한건 HDD 모델을 SATA SSD교체밖에 없어…

2019.04
26

[데스크탑] 사용하던 하드 인식이 안됩니다.

엘 캐피탄 사용 하고 있습니다. 사용하던 하드 중 하나가  하든에 들어 있는 파일 검색이 점점 느려 지더니 하드 자체가 인식이 안됩니다.. 데이타 복구 업체에 맡겨 복구 해야 하나요~ 아님 다른 방법이 있나요. 혹 …

2019.04
17

[데스크탑] OS X유틸리티가 뜨는데 이거 먼가요??

1년넘게 사용하지 않다가 간만에 아이맥 부팅시켰는데 OS X유틸리티 그러면서 뜨는데.... 멀 만져야될지도 모르겟고 머 만져봐도 예전처럼 안되고 이화면만 계속 뜨네요ㅠ

2019.04
15

[데스크탑] 아이맥 업글 후 외장하드에 데이타 복사가 안되는 경우 (급!!! ㅠ.ㅠ.)

2011년 or 2012년도에 아이멕을 구입해서 사용하다가 작년에 OS X EI Capitan 번전 10.11.6 으로 업데이트 했습니다. 업데이트 한 후 인터넷 검색용으로만 잠깐씩 사용하다가 최근에 사용할 일이 있어서 다시 사용을 했습니…

2019.03
17

[데스크탑] 구형 아이맥 2007년 11월 모델을 모니터로 사용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문의 드립니다. 구형 아이맥 2007년 11월 모델(OS X 버전 10.6 레오파드 입니다.)을 노트북에 연결해서 모니터로 사용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노트북은 윈도우 노트북 하고 맥북에어가 있습니다. 정보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9.03
04

[데스크탑] SEAGATE 3TB 하드 포멧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1. 윈도우10에서 포멧 방법과 2. 맥북에서 포멧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기존 포멧 방법으로 하려구 하니 포멧을 할수 없다는 메세지가 뜨네요.~ 다른 방법이 있는지요 윈도우에서 Dos로 포멧하여 맥과 호환해서 …

2019.02
07

[데스크탑] 맥프로4세대(윈도우설치)질문

윈도우설치시 윈도우시디를 넣으라고하는데요 usb로는 안되나요 혹시 usb로 된다면 방법좀알려주세요^^

2019.01
28

[노트북] 베드섹터검사

맥에서 외장하드또는 내장하드    베드섹터 검사등등 하는 프로그램이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