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누리꾼 월드컵 최대 관심사는 독일전”

관리자

128    0

128    0

페이지뷰 128

첨부파일

본문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14일 소셜 분석 서비스 플랫폼 ‘스마트 인사이트’를 통해 월드컵 기대심리를 분석한 결과를 이같이 발표했다.

이는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국내 인터넷 뉴스, 블로그, 게시판, SNS로부터 수집한 소셜 빅데이터 6만6천583건을 바탕으로 분석된 결과다.

분석 결과에 따르면, 단연 대한민국이 속한 F조 국가들의 경기에 누리꾼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대한민국과 독일이 맞붙는 조별리그 경기에 관한 소셜 버즈량은 3천795건이며 멕시코전은 2천621건, 스웨덴전은 2천504건 언급됐다.

이는 스페인-포르투갈 980건, 브라질-스위스 717건, 프랑스-덴마크 697건 등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국가들의 조별리그 경기와 비교해도 약 3~5배 가까이 높은 수치다.

장홍성 SK텔레콤 데이터유닛장은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이나 SNS 등을 중심으로 우리나라가 조별리그를 통과할 수 있는 경우의 수에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 월드컵 개막 30일 전부터 소셜 버즈량 5배 급증

올해 남북정상회담, 북미정상회담, 6.13 지방선거 등 굵직한 이슈의 여파로 월드컵에 대한 소셜 버즈량은 지난 4월까지 월 평균 7천건 수준에 머물렀다.

하지만 국가대표 최종명단 발표와 온두라스, 보스니아와의 평가전을 거치면서 5월 한 달 동안 발생한 월드컵 관련 소셜 버즈량만 3만7천건을 돌파했다.

이와 같은 상승세는 축구 마니아들이 이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스마트 인사이트 리포트에 따르면 축구 마니아층이 즐겨 찾는 온라인 게시판에서 월드컵 관련 토론이 특히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

■ 메시, 호날두, 네이마르, 레반도프스키 언급 높아

해외 축구리그 슈퍼스타들의 활약에 대한 기대감도 높게 나타났다.

챔피언스리그, 프리미어리그, 세리에A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의 플레이를 기대한다는 언급은 전체 월드컵 관련 담화의 26%를 차지한다.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관련 언급이 15%, 월드컵의 축제 분위기에 대한 언급이 13%로 집계된 것과 비교하면 상당히 높은 수치다.

축구스타 가운데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선수는 단연 아르헨티나의 메시와 포르투갈의 호날두다. 두 선수를 필두로 브라질의 네이마르, 폴란드의 레반도프스키가 대중의 각광을 받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0,808건 1 페이지

iOS 12 그룹 페이스타임 기능 출시 지연

iOS 12·맥OS 모하비 출시 이후 업데이트 통해 기능 추가할 듯(지디넷코리아=권봉석 기자)다음 달 정식 버전이 출시되는 iOS 12와 맥OS 모하비에서 그룹 페이스타임 기능이 빠질 것으로 보인다. 애플이 최근 개발자에게 …

이어폰 없어도… 車 좌석마다 다른 음악 듣는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차 안에서 이어폰을 쓰지 않고도 좌석마다 다른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기술을 세계 최초로 개발했다.현대·기아차는 12일 차세대 음향 기술인 '독립 음장 제어 시스템(SSZ· Separated Sound Zone)'을 공개했다.…

미사대로서 달리던 BMW 520d 또 불…인명피해 없어(종합)

(하남=연합뉴스) 류수현 기자 = 지난 12일 오후 10시 5분께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에서 광주 방향으로 달리던 BMW에서 불이 나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대원에 의해 약 10분 만에 진화됐다.  이 불로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차량이 전부 타 소…

국민연금 5년 더 내나…의무가입 나이 60→65세 추진될듯

17일 4차 재정추계결과 담은 국민연금종합운영계획 공개 (서울=연합뉴스) 서한기 기자 = 국민연금에 의무적으로 가입해 보험료를 내야 하는 나이 상한을 현행 60세 미만에서 65세 미만으로 지금보다 5년 정도 단계적으로 연장하는 방안이 추진될 것으로 보인다.10…

우체국 "도서·산간지역엔 드론으로 우편물 배송

이달 시범사업… 3년뒤 상용화우정사업본부가 이르면 2021년 일반 우체국 차량으로 접근이 어려운 도서·산간 지역에 드론(무인항공기) 우편물 배송 서비스를 상용화한다고 8일 밝혔다. 이를 위해 내년부터 자체적인 드론 관제시스템을 구축하고, 드론 배송 운용 요원도 양성키로…

로봇이 주방 요리 맡는 식당 문 열었다

메뉴는 볶음밥 7가지…3분이면 뚝딱, 값은 7.5달러사업에 로봇을 쓰면 뭐가 좋을까 우선은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균일한 품질의 제품을 신속하게 만들어내는 데도 유리하다. 미 보스턴에 이 두가지 이점을 겨냥한 로봇주방 시스템을 갖춘 패스트푸드 …

Apple Seeds 개발자를위한 새로운 watchOS 5 운영 체제의 6 번째 베타

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소프트웨어를 소개 한 후 5 번째 베타 버전 을 발표 한 지 일주일 후, 개발자에게 곧 출시 될 watchOS 5 업데이트의 6 번째 베타 버전을 발표했습니다.  베…

공황장애-트라우마 극복할 단서, 국내 연구진이 찾았다

[이데일리 이재운 기자] 생쥐가 포식자를 무서워하는 반응을 통해 국내 연구진이 공포에 대한 선천적인 반응을 결정하는 신경회로 원리를 밝혀냈다. 향후 공황장애나 트라우마(외상 후 스트레스성 장애) 치료 기술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7일 KAIST에 따…

화웨이, 저가폰으로 韓 자급제 시장 본격 공략

25만3천원짜리 노바 라이트2, 오는 13일 출시(지디넷코리아=이은정 기자)화웨이가 20만원대 저가 스마트폰 노바 라이트2 자급제 기기를 국내에 6일 선보였다. 이날부터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예약판매를 진행하며 13일 공식 출시된다.화웨이 노바 라이트2는 블랙, 블…

우체국 택배 방문접수, 17일까지 일시 중단

지속된 폭염 속 집배원 업무 경감(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우체국 택배 방문접수가 17일까지 일시 중단된다. 연일 이어지는 폭염 속에 햇볕 노출이 많은 집배원의 업무를 줄이기 위한 조치다.우정사업본부는 폭염이 20이상 지속되면서 택배 픽업을 일시 중단한다고 밝혔다. …

수도권 지하철 LTE 전자파 2호선이 제일 많아...인체 영향은 없어

수도권 지하철 전체 노선에서 4세대 이동통신망(LTE)이나 와이파이(Wi-Fi) 무선 인터넷 장치를 통해 발생하는 전자파의 강도가 인체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외 인체 보호기준상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해도 인체보호기준대비 1% 수준에 그쳤다.&n…

노트북을 무선충전대로...애플의 기발한 특허

배터리 용량 많은 기기 Qi 충전대로 이용(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애플이 스마트폰, 스마트워치 무선 충전을 노트북이나 태블릿에서 하는 특허를 출원했다.지난달 31일(현지시간) 미국 씨넷에 따르면 애플은 Qi 등 무선 충전 기술을 유…

“피부에 붙이는 주사” 상용화 추진…통증 거의 없어

미용 분야 등에서 주사 바늘을 대신할 것으로 기대되는 나노 마이크로 DNA '니들 패치'입니다.머리카락의 7분의 1정도인 10마이크로 미터 굵기의 바늘침 수백 개로 이뤄져 있습니다.주사를 안맞고 피부에 붙이기만 하면 그만입니다.통증은 거의 없습니다.패…

기사본문 이데일리 와이브로,13년 만에 종료..KT·SKT 모두 연내 중단 계획

달리는 차 안에서도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 개발된 와이브로(휴대인터넷)가 2006년 상용화한지 13년 만에 역사 속으로 사라질 전망이다.노무현 정부 당시, 정보통신부는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자료를 통해 와이브로 시장 규모가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