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병원 접수까지 한 번에

관리자

456    0

456    0

페이지뷰 456

첨부파일

본문

카카오톡으로 진료 대기 확인은 물론이고 병원 접수까지 가능해진다. 카카오가 의료시장에 본격적으로 발을 내딛는다.

카카오는 비브로스와 함께 카카오톡 병원 예약·접수 기능을 개발 중이라고 9일 밝혔다. 비브로스는 실시간 병원 예약·접수 애플리케이션(앱) '똑닥'을 서비스하는 스타트업으로 카카오가 투자했다. 카카오는 지난달부터 비브로스와 병원에 방문했을 때 카카오톡으로 실시간 진료 대기 순서를 알려주는 '병원 모바일 대기현황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톡에 이식될 똑닥 서비스는 크게 '예약하기'와 '접수하기'다. 앱 내 지도에서 지원 가능한 병원을 손쉽게 찾아볼 수 있다. 전국 제휴 병원만 6000개에 이른다.

예약하기는 앱에서 터치 몇 번이면 된다. 담당의사도 지정할 수 있다. 예약 후에는 관련 정보도 보내준다. 예약한 시간에 도착해 간호사에게 도착 여부만 알려주면 된다. 예약 지원은 서울 기준으로 50곳 남짓이다.

접수하기는 로그인한 상태에서 지원 병원을 선택하면 된다. 병원 출발 전에 접수하면 대기 시간을 줄일 수 있다. 대기현황판 서비스로 현재 대기인원과 예상 대기시간을 알 수도 있다. 접수 지원 병원은 상대적으로 많다. 웬만한 곳에는 가능하다고 봐도 무방하다.

병원 접수 기능은 이르면 10월부터 카톡에서도 쓰게 될 전망이다. 똑닥 앱을 따로 내려받거나 별도 로그인할 필요 없이 카카오톡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해당 기능이 카카오헤어처럼 내부 메뉴로 들어갈지는 정해지지 않았다.

업계에서는 카카오톡 병원 예약 서비스 출시도 멀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다. 이미 똑닥 앱 내에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이 가능하고, 카카오택시 호출 서비스도 연동해놨기 때문이다. 내비와 지도도 카카오 것을 쓸 수 있다. 병원 방문 때 따로 택시 호출 앱을 켜거나 내비, 지도 등을 실행하지 않아도 된다.

비브로스 측은 “보건복지부가 추진 중인 '15분 진료 시범사업'이 동네의원까지 확대되면, 병원 진료 대기 시간이 보다 늘어날 것”이라면서 “병원 예약·접수 서비스 필요성이 커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안에서 병원 예약과 접수가 가능하도록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이외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인공지능(AI) 의료진단 사업에 참여 중이다. 한국형 정밀의료 서비스 '닥터 앤서' 개발이 목표다. 닥터 앤서는 의료 빅데이터로 진단·치료를 지원한다. 카카오브레인은 플랫폼 개발, 현대아산병원 내 AI 연구개발 조직과도 협업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0,831건 1 페이지

“광명 찾았다” 구형 아이폰 유저가 'iOS 12' 주목하는 이유

iOS 12' 성능 향상이 구형 아이폰 사용자들 관심을 받고 있다. 18일 새벽(한국 시각) 새로운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12'가 공개됐다. 애플은 "최대 50% 향상된 키보드 속도", "2배 더 빠른 앱 실행" 등 대대적인 성능 향상을 홍…

애플이 '관세'에서 빠져나온 비결은

 '애플은 어떻게 빠져나갈 수 있었을까.'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2000억달러 규모 대중(對中) 관세 품목에서 애플 제품이 제외된 걸 놓고 팀 쿡 CEO(최고경영자)의 '로비' 실력이 집중 조명됐다. 트럼프 대통령이 내놓는 정책마다 비판적 견해를 밝힌…

흔적 남기는 카톡 메시지삭제 '갑론을박'

카카오의 카카오톡 8.0버전에 메시지삭제 기능이 적용된 가운데 삭제 흔적이 남는 것을 두고 갑론을박이 거세다. 18일 SNS와 온라인커뮤니티를 보면 메시지삭제 기능에 대한 평가가 이어졌다. 이용자들이 원했던 기능인 만큼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카카오톡…

최신 아이폰 운영체제 'iOS12' 18일부터 전 세계 배포

애플은 12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위치한 애플파크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열린 신제품 발표회를 통해 아이폰과 맥 컴퓨터 새 운영체제 배포일을 공개했다. 우선 아이폰과 아이패드에 사용되는 ‘iOS 12’는 18일 배포된다. iOS 최신 버전은 앱 실행 속…

아이폰XR에서 사라진 3D 터치, 이유는...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공개한 아이폰XR은 아이폰XS·XS 맥스와 달리 200달러(약 22만원) 가까이 저렴하다. 디스플레이를 OLED 대신 LCD로 교체하고 카메라 렌즈도 하나만 달았다.여기에 원가 …

심전도 측정·낙상 감지…애플 비밀병기는 '헬스케어' 애플워치

(뉴욕=연합뉴스) 이준서 특파원 =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의 애플 사옥에서 열린 아이폰 언팩(신제품 공개) 이벤트에서 단연 시선을 모은 제품은 '애플워치 시리즈4'이다. 주인공격인 신형 아이폰 3종과는 별개로, 애플워치가 헬스케어라는 새로운 영…

앞으로 나올 애플 제품, 무엇이 있나

애플이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 애플 신사옥 내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진행한 신제품 공개행사에서는 아이폰 3종과 애플워치 시리즈4만 등장했다. 아이폰과 함께 등장할 것으로 보였던 아이패드 프로에 대한 이야기는 없었다.씨넷닷컴은 12일 오늘 등…

애플, 대화면 아이폰XS·XS맥스 공개…심전도 기능 가진 애플워치4도 선보여

대화면의 아이폰 신제품 3종과 심전도 기능을 가진 애플워치4를 선보였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이날 오전 미 캘리포니아 주 쿠퍼티노 신사옥 스티브잡스 극장에서 신제품 발표회를 열어 신형 아이폰과 애플 워치를 공개했다. 5.8인치 아이폰 X…

아이폰 3종 내일 새벽 공개… Xs 137만원 달할 듯

애플이 한국시간으로 13일 새벽 2시 신형 아이폰을 공개한다. 이번에 공개될 아이폰은 총 3종으로 추정된다.애플은 지난달 30일 글로벌 파트너와 미디어 관계자에게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서 현지시간 12일 오전 10시 애플 신제품을 공개 행사 초청장을 보냈다. 이번…

네이버웹툰 작가, 연평균 2억2천만원 번다

네이버웹툰을 통해 연재하고 있는 웹툰 연재작가 수익 규모가 공개됐다.네이버웹툰은 9월11일 지난 한 해 동안 네이버 웹툰 연재 작가들이 벌어 들인 수익 규모를 공개했다. 네이버웹툰이 2017년 7월부터 2018년 6월까지 1년간 네이버웹툰에 작품을 연재한 300여명의 …

KT, 만 24세 이하 대상 데이터 요금제 출시

 데이터온 대비 Y24온 요금제 데이터 두배 제공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KT(대표 황창규)는 기존의 만 24세 이하 대상 Y24요금제를 데이터온 요금제 구조로 개편했다고 3일 밝혔다.새롭게 출시되는 Y24온 요금제는 데이터온 요금제와 같이 전 구간 속도…

U턴 중 고장난 버스, 3개차로 차단 ‘난감’…시민들 고장 차 밀어 ‘해결’

부산의 한 도로에서 유턴을 하던 시외버스가 갑자기 고장이 나면서 멈춰서 교통 정체가 빚어졌으나 경찰과 시민들이 힘을 합쳐 고장난 버스를 이동시킴으로써 피해를 최소화 했다. 31일 부산경찰청 관계자에 따르면, 버스 고장 사고는 전날(30일) 오후 9시 20분쯤 …

아이폰·아이패드·워치4…애플, 가을 신제품 잔치

애플이 신제품을 대거 발표하는 9월이 다가오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이폰 3종, 아이패드 프로, 애플워치4 등이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애플은 다음달 신제품 공개 행사를 열 것으로 블룸버그 등 외신은 전망했다. 아직 초청장을 공개하지 …

아이폰 사용자 절반 내년 신모델로 교체

<아이뉴스24>[아이뉴스24 안희권 기자] 미국 아이폰 사용자 가운데 상당수가 내년에 신모델로 스마트폰을 교체할 예정이며 이로 인해 내년 아이폰 판매가 크게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투자사 루프벤처스가 아이폰 사용자를 대상으로 휴대폰 업그레이드 의사를 조사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