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글링의 지혜

819 2014.07.16 16:05

본문



저글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을 손에서 놓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공을 놓지 않고 받을 생각만 합니다.
그러면 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떨어뜨려도 좋으니 공을 놓고 빈손으로 공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면 공이 저절로 빈손으로 들어옵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은 공을 올릴때 한 방향으로 바르게 올리는 것입니다.
이리저리 방향이 바뀌면 공을 잘 잡을 수 없습니다.

셋째는 집중력입니다. 공을 던지면서 다른 생각을 하면 바로 공을 놓치고 맙니다.
방향과 공에 집중하면 오래 저글링을 할 수 있습니다.

공을 던지고 받는 저글링 하나에도 이렇게 많은 지혜가 들어 있는 줄 몰랐지요.
그리고 이 원리들을 다른 일에도 적용할 수 있겠지요.

무엇을 잡기 위해서는 가진 것을 먼저 놓아야 하고
무엇보다 목표와 방향이 중요하며, 일단 목표가 정해졌으면 꾸준히 한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것입니다.
물론 잡념과 걱정은 차단하고 오직  그 한 가지 일에 집중하면
어느새 그 일이 즐거워지고 그 일이 당신을 좋아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될것 입니다.

                                                                                                          -좋은생각중에서...-


===하나를 잡기 위해선 하나를 놓아야 한다...
    요즘들어 맘에 들어 오는 문구네요~
    놓아버린것엔 미련 두는거 아니겠죠!.........................................................................쿄쿄쿄^^(유카생각)===
0
좋아요!

짧은주소

댓글목록

새가난다님의 댓글

더 큰거 잡을라고 놨는데 못잡아서 아까 놓은거 생각하는 경우도 ㅋㅋㅋㅋ

유츠프라카치아님의 댓글

헉!!0.0
난 큰거 잡고 왜 진작 잡지 못했을까!!~라고 생각할껀데요.................ㅋㅋㅋ

Lgic님의 댓글

Lgic 2014.07.18 03:04

다른 저글링 인줄 알았는데.. ㅠㅠ

ad님의 댓글

ad 2014.07.19 12:27

개떼 생각했네요.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40,085건 1 페이지
눈이 왔어요

아침 부터 눈이 많이 왔어요. 도로에는 차들이 많고 길도 막혔지만, 눈 때문에 아름다운 곳도 있네요. 좋은 시간 보내세요....

안녕하세요

안녕하세요  처음으로 가입했는데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풍랑주의보에는

세일 수리를 하며 베토벤 월광이나 듣기. 기다림.      

안녕하세요.

가입하구 눈팅만하다가 처음으로 인사글 써봅니다. 좋은정보 많이 알아갈게요 ^^

열람중  저글링의 지혜

저글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공을 손에서 놓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공을 놓지 않고 받을 생각만 합니다. 그러면 공을 받을 수 없습니다. 떨어뜨려도 좋으니 공을 놓고 빈손으로 공을 기다려야 합니다. 그러면 공이 저절로 빈손으로 들어옵니다. 다음으로 중요한 것…

오늘 점심 메뉴는?

아 배고프다..

손창압어 새벽 5시에 집에 들어온 까닭은?

지친 몸을 이끌고 새벽 5시가 되고 날이 밝아서야 이렇게 집에 들어왔네요. 참 날이 밝을때 까지 술집에 앉아 있던 날이 얼마나 오랜만인지 물론 술은 거의 마시지 않았지만, 지금이라도 빨리 씻고 누워 자고 싶지만, 제가 새벽 5시에 들어온 이유를 …

날씨가 너무너무덥네요

낮에는 회사사무실에만 있으니 이정도인줄 몰랐는데 주말에 나와보니 장난아니네요 5월부터이러면 한여름엔 으악악악

안녕하세요^^

오늘처음 가입했습니다 일러스트 쪽으로 공부해보고 싶은데 재능부족으로 영 힘이드네요.... 퇴근후 학원 다닐만한곳 추천좀 부탁드려요~ 부산 서면이나 남포동 중앙동 쪽이면 좋을것 같은데.. 뭐부터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ㅋㅋ 학원비도 비싸다고 하던…

방갑습니다.

ㅎㅎㅎㅎ

뭐 하나 물어볼께요

얼마전 회사입사공고보고 입사지원했는데 면접보러오라더군요... 아래 사진처럼...처음 공고봤을땐 저아래 분류란까지 차마 못보고 그냥 지원했는데 제가 쓰는 프로그램은 쿽이랑 인디자인이거든요...이력서란에 쓰는 툴적어서 보내서 제가 쓰는 프로그램 쓰는 업체인가보다햇어…

실망 거두기

허영만 화백의 만화 에는 강화도에 사는 함민복 시인의 이야기가 나온다. 어느날 함시인의 소설가 친구가 서울에서 찾아왔다. 두 사람은 고기를 잡기 위해 마을 어부들과 함께 배를 타코 바다로 나가서 그물을 던지고 돌아왔다. 한참 뒤 다시 그물을 거두러 갈 채비를 하는…

스트레스는...

스트레스는 자기가 옳다는 생각이 강하기 때문에 받는 겁니다. 자기가 옳다는 생각이 강한 사람일수록 스트레스는 많이 받아요. 그런데 내가 옳다고 할 게 있나요 사실은 사람의 생각이 서로 다른 것이지 누구는 옳고 누구는 그른게 아니예요. 서로 다를 뿐이에요…

빼꼼~!

오랜만에 인사 드려용~ 데헷! 아직 열심히 활동 하시는 분도 보이시공~! 요즘 역마살 신이 떠날 생각이 없으신지 여기저기 싸돌아 다니고 있네요. 종종 들려야 하는데 ^^ 그럼 담에 또~ (오랜만에 들어와서 그런지 쪽지가 오는데 확인불가라뉘.ㅋ)

내사업을 하다 직장에 다시가니......

장단점이 있네요! 적응할려고 노력중입니다!

냉동고기 10분만에 해동하기!

아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유용한 정보네용~

아 맥은 어렵네요..;;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걸까요

가입했습니다

오늘 가입했습니다 도움이 많이될것같아요

멍 개같은

노트북 팔러왔다가 회원가입 잘 안하는데 해줬더니 레벨 8 이상이 되어야 한다네 그면 진작 얘기하던가 존나 짱나네 ㅅㅂ 신뢰도 사기치려고 들어온 놈이라면 뭔들 못하겠어 어이없는 아 짱나 아침부터

케이머그 간만에 인사드립니다^^

이제는 이쪽일을 안해야지 하면서 2년 넘게 쉬고 또다시 일을 시작하게되어 간만에 들어옵니다 ^^이제 날씨도 제법 봄이 가까워 오네요~ 모두 즐거운 하루 되시길~ 자주 들어와서 많이 배우고 가겠습니다~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제가 남자친구 밥도 안챙겨 주는 나쁜 여자인가요. 남친집에 가면 항상 매운탕해라 갈비찜해라 갈비탕해라 등등 아주 미치게해요. 그리고 집에 김밥이나 순대 같은 거 사오면 아주 싱경질 내요. 우럭 ,고등어, 소고기 이런거 사오라면서 ,…

나를 돌아봐!!!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도저히 이해가 안되는 사람을 만날 때가 있죠. 그런데 사실을 잘 살펴보면 그는 자기 습관대로 살아갈뿐 꼭 나를 괴롭히고 화나게 하려는 것은 아닙니다. 그런데 내가 그것을 내식대로 받아들여 화내고, 짜증을 냅니다. '또 내 생각에 사…

Adobe Create NOW가시는 분 있나요?

영상 디자인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Create NOW에 참여합니다. 다음주 화요일 (2/25)에 어도비에서 Create NOW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하는데요 Create Cloud에서 업데이트된 기능을 소개한다고 하네요. 코엑스 그랜드 볼룸 1층에서 웹,…

맥프로 알아보다가 ㅠㅠ

맥을 사용한게 한 6년전인가 ㅠㅠ 일본에서 사온 엄청 무진장 큰 맥을 사용 했던 사람인데. 이번에 .. 디자인관련 프리랜서를 뛰게 되서 다시 맥을 사려고 여기 저기 기웃거리다가 ~ 이렇게 좋은 곳을 알게 되엇네요 .. 하도 안쓴지 오래되서 .. 많은 정보도 얻…

이제야 가입했네요^^

오래전부터 들락날락 했었는데 알고보니 가입을 안했었네요..ㅋㅋ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갑니다

오랜만입니다.

방갑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접하네요. 방가운 닉네임도 보이고 첨뵙는분들도 많이 보이네요// 다들 잘 지내시죠, 바뿌게 살다보니 우연치 않게 들르게 됐네요// 그때를 생각하니 참 잼나게 살았구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놀러오겠습…

_mk_순천 유기견 보호소 서명 부탁드려요!

http://m.hope.daum.net/donation/detailview.daumdonation_id=108649 폰이라 컴으로 하는 주소는 내일 수정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 불쌍한 아이들을 위해서 서명좀 부탁드릴게요.

가입했습니다.

반갑습니다

월간베스트

랭킹 제목
1
2
3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