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Quark] Mac용과 Win용 Quark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본문

새롭게 신문 작업을 준비중인 지인의 부탁으로 글을 올립니다.
편집 S/W를 Quark을 쓸 지 Indesign을 쓸지 고민 중인 상태이며
또, QuarkXPress 8.0을 사용할 경우 Win용과 Mac용의 차이도 고민 중이랍니다.
저도 내용을 정확하게 알지 못 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S/W인 Quark을 정품을 살 계획인데
Win용과 Mac용의 정확한 차이점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기능의 차이가 있는지-, 안정성의 차이가 있는지 -
번들되는 SW 및 Font의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6,339
가입일 :
2003-04-18 18:18:39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5

duck3437님의 댓글

Quark 프로그램의 차이점보다는 Win과 Mac의 OS차이에서 오는 서체문제(예를 들어 Mac에서 편집할때는 텍스트가 한줄에 다들어 왔었는데 PC에서는 텍스트가 넘쳐 글상자 바깥으로 넘친 경우...등)가 있을것 같네요!

김광동님의 댓글

우선, 가장 큰 문제는 윈도우 쿽으로는 출력소에선 해주지 않을 것 같은데~
윈도우로는 쿽을 사용해 본적은 없지만, 친구들은 윈도우 쿽으로 작업해서
출력소에 갔을때 출력을 안해주더라구요~ 아마 되지도 않을 듯..
그리고 정말 가장 중요한게 맥용서체와 윈도우용 서체를 다른거니까.
호환이 안되잖아요~

차라리 윈도우로 작업하셨다면, eps파일이나 pdf파일로 변환하셔서 출력을 하셔야 할지...

비싼 쿽보다는 요즘은 인디자인이 대세가 아닐런지..^^;;

라인하르트님의 댓글

쿼크 8이라면 pdf가 될텐데 그렇다면 출력은 문제가 없을듯...

버전업등. 지원을 보자면 인디자인으로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b천님의 댓글

쿽8.0을 꼭 쓰시겠다면 맥용 추천합니다. 맥용이 안정성이 높습니다.

Quark님의 댓글

QuarkXPress 8K는 QuarkXPress 8K, XTension, Font로 구성되어 되어있습니다.
QuarkXPress 기능은 Mac이나 Windows나 동일하며, XTension의 경우 7개의 XTension을 제공하며 추가로 Windows의 경우 Win-IPL XTension(매킨토시의 구독자 기능), Win-FNF 2008이 추가로 제공됩니다. Font의 경우에는 Mac, Windows 동일하게 569종이 제공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사용하는 시스템 환경이 Windows 또는 Mac의 차이입니다.

전체 6 건 - 1 페이지
2019.08
15

[OS X] Mac과 PC사이의 네트워크 연결 관련 도움 구합니다.

사무실에서 iMac 2대와 PC 2대를 사용하여 작업중입니다. 그동안 PC와 iMac 사이에 네트워크를 통하여 파일을 주고 받으며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갑자기 Mac 과 PC간의 네트워크 연결이 안되기 시작했습니다. …

2018.11
25

[OS X] VMWare Fusion8에서 윈도7 속도 올리는 방법 알려주세요

제가 사용하는 Mac은 Mac Pro 2.8 8Core 제품입니다. (남들이 3세대 Mac Pro라고 하더군요.) RAM은 24G이고 HDD는 1TB SATA3 HDD를 사용하다가 얼마 전 500G SSD로 Main 디스크를 교체했습니…

2017.11
03

[OS X] Fusion5 가상머신 손상건 급히 조언 부탁드립니다.

Mac Pro 2.8 8코어에 Mac OS 10.8.5 기종 사용 중입니다. 가상머신으로 VMWare Fusion 5를 이용하여 ‘Windows 7’이란 이름으로 Windows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해당 가상며신이 불안정하여 ‘…

2016.12
29

[OS X] 메뉴가 두개씩 뜨고 마우스 클릭이 이상한 경우 어떻게 하나요?

저희 사무실에 G5가 두대 있습니다. 둘다 PowerMac G5/2.3 DualCore 입니다. Mac OS 버전은 타이거 10.4.11 입니다. 두가지 사항에 대하여 조언을 구합니다. 첫번쩨 어느날 부터 애플메뉴 밑의 메뉴가 '시스…

2016.12
02

[Quark] G5 Quark 3.3K 텍스트가져오기 오류 문의 드립니다.

Quark 3.3K에서 텍스트 가져오기를 하면 첨부된 사진에 나타났듯 " 부적합한 태그가 발견되어 가져오기 과정이 중단되었습니다. [10006]" 이라는 메세지가 뜨면서 가져올 수 가 없습니다. 조언 좀 부탁드릴께요. 작업에 애로사항이 너…

2016.10
11

[OS X] G5 부팅하는데 로그인 창이 뜨면서 부팅이 안 됩니다.

Power G5 / 2.3 사용중이고 Mac OS는 10.4.11 사용중입니다. 어제 G5가 심하게 다운되고 나서부터 부팅을 하면 첨부된 사진처럼 로그인 창이 뜨면서 부팅을 할 수가 없습니다. 원래는 이런 창 뜨지않고 바로 부팅이 되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