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OS X] [팁] 유니코드 특수문자 키보드 타이핑으로 넣는 법

본문

OS 9에서 옵션+ 코드 넘버+엔터 신공이 OSX에서도 가능합니다.
단, 이전에 사용하시던 코드번호가 아닌 유니코드 심볼 코드 입력을 하셔야 특문 입력이 가능합니다.

>> 유니코드 입력 소스 설정
1. 시스템 환경 설정 > 키보드 >입력소스 창을 띄웁니다.
2. 하단의 + 버튼 클릭
3. 좌측 탭 최하단의 기타 선택 후 우측 탭에서 오니코드 HEX 입력 선택

>> 특수문자 창의 유니코드 코드 리스트 활성
1. OSX의 특수문자 창을 띄웁니다.
2. 좌측 상단의 톱니를 클릭
3. 목록 사용자화 선택 후, 유니코드 활성화
4. 유니코드 목록을 선택하신 후 자주 사용하시는 특문의 코드를 U+를 제외하고 숫자만 정리해 놓습니다.

>> 입력하기
1. 커맨드 스페이스로 유니코드 입력 소스 선택
2. 옵션+ "특문 코드 숫자" 타이핑 후 엔터치시면 해당 특문을 창 안띄우고 입력이 가능합니다.

>> 문제점
1. 유니코드 특수문자의 경우, 한글 서체 중 일부만 적용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아직 한글 서체들이 완벽하게 유니코드화 되지 않아서 입니다.

2.또한 윈도우즈에서 해당 파일을 여실 경우 윈도우즈 XP와 같은 비유니코드 오에스에서는 특문이 깨집니다.
대신 윈7이나 8과는 완벽호환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PS/ 이 게시물은 질답방에 하루 정도 머물렀다, 팁 게시판으로 옮겨주세용!!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319,290
가입일 :
2003-02-17 13:37:07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8 건 - 1 페이지
2014.06
02

열람중 [OS X] [팁] 유니코드 특수문자 키보드 타이핑으로 넣는 법

OS 9에서 옵션+ 코드 넘버+엔터 신공이 OSX에서도 가능합니다. 단, 이전에 사용하시던 코드번호가 아닌 유니코드 심볼 코드 입력을 하셔야 특문 입력이 가능합니다. >> 유니코드 입력 소스 설정 1. 시스템 환경 설정 > 키보드 >입력소스 …

2013.05
09

[디자인] [re] 일러스트레이터 반각 기능 있습니다!!

일러스트레이터건 인디자인이건 영문판의 경우, 반각, 전각, 1/8각, 3/4각 모두 선택이 가능하도록 타입 패널에 옵션이 있습니다. 다만, 얘네들이 일본말의 영어 발음으로 되어 있고, 심지어 아이콘 마저도 일본어 모양이라 좀 뭐합니다. -_-;; …

2013.01
24

[기타질문] [re] 출력소에 획을 모두 아웃라인해 달라고 해보세요.

출력소에 말씀하셔서 투명도 병합>모든 선을 외곽선으로 변환 해서 테스트 프린트 해 봐 달라고 하세요. 만약 출력소에서 그게 어딧는지 모르겠다 하시면...... Print Production(인쇄물 제작) 메뉴에 [병합기 미리보기]에 있다고 …

2013.01
08

[기타질문] [re] 먼저 포트와 모니터의 모델을 확인하신 후 아래 내용 중 골라서 하시면 됩니다.

조립 피씨의 그래픽 카드가 어떤 구멍인가요 (구멍 모양은 위 그림을 참조하세요) 시네마 디스플레이는 구형 알루미늄 모델인가요, LED Cinema Display 27인치(2010년 모델)인가요, 최신형 Apple Thunderbolt Displa…

2006.05
02

[App 개발] 네이트온같은 것을 리버스엔지니어링으로 맥용으로 만들 수 있나요?

전 프로그래머는 아닙니다만, 갑자기 궁금해져서요. 불법인점은 논외로 치고서라도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_-;; 마소전용 플그램을 리버스 엔지니어링해서 맥용으로 만드는 것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메신저로 메세지 주고받는 것만이라도 호…

2012.04
01

[디자인] [re] 원안에 육각문양 그리기

일러스트레이터 CS5의 기능 중 하나인 패턴 브러쉬를 이용하시면 간단합니다. 1. 먼저 6각 문양을 직선형태로 그립니다. 이때 필요한 패턴을 직선형태로 펼친 모양으로 그리시면 편리합니다. 2. 이 문양을 선택하시고, 브러쉬 팔레트…

2012.01
28

[OS X] [re] 좀 복잡하지만, 사전의 추가 및 수정은 가능합니다.

1. 사전 파일의 수정: 가능 합니다. 제대로 하자면 터미널에서 코드단으로 접근하셔서 xml을 추출한 다음에 xml 코딩으로 텍스트 편집기로 편집하셔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지식이 없으면 쉽지 않은 일이지요. 2. 사전…

2012.01
20

[OS X] [re] 스케일 도구 옵션창 확인해 보세요

스케일 도구 더블클릭 후 나오는 이 창과 프리퍼런스>제네럴 창을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 개체 선택 도구를 사용하실 경우에도 이 옵션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따라서 첫번째 체크박스가 해제되어 있을 경우 그라데이션, 선두께, 이펙트 등은 그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