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 OS 9] os9재설치에 관한 질문입니다.
본문
1.꼭 설치cd로 설치하는게 방법인가요?
2.1번의방법말고 제대로 된 다른컴에서 한글시스템만 복사해서 설치하려는 컴에 붙이기 하면 가능할까요?
가능하다면 다른 맥에서 한글시스템을 복사해서 설치하는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3.2번의 방법대로 하게되면 기존 데이타와 설치한 프로그램은 그대로 있는거죠? ^^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3
★준Mac서비스★님의 댓글
- ★준Mac서비스★님의 홈
- 전체게시물
- 아이디로 검색
121.♡.138.131 2014.06.11 14:33한글시스템 폴더안에 보면 [MacOS Rom]파일이 있습니다.
이 파일버전이 10.2.1인 한글시스템을 복사해서 가져와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즉, 일반 파일들처럼 외장하드에 복사해서 오면 됩니다)
이렇게 하면..포맷은 하지 않고..새로 한글시스템만 바뀌기 때문에 기존 프로그램이나 데이타는 그대로 유지 됩니다.
▶베스트맥(Best-Mac)님의 댓글
- ▶베스트맥(Best-Mac)님의 홈
- 전체게시물
- 아이디로 검색
175.♡.47.211 2014.06.11 21:28맥OS 9.2.2는 Mac os rom 버전에 따라 5가지 정도 됩니다.
그중에서 G4/1.25는 OS 9.2.2 이면서 mac os rom 버전이 10.2.1인 한글시스템만 가능하다보니 롬버전이 맞는 한글시스템과 어플케이션(Mac os 9)폴더를 복사해 와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석지훈님의 댓글
- 석지훈님의 홈
- 전체게시물
- 아이디로 검색
14.♡.33.81 2014.06.12 10:09한글시스템 통째로 외장하드에 복사해서 그대로 복사하려했는데 그럴필요없이 그냥 macosrom 화일하나만 가지고 오면 되는건가요?
근데 macosrom 화일 버전은 어떻게 확인해야하는지요? 한대는 1.25 듀얼맥이고 한대는 1.25 싱글맥인데 싱글맥에서 롬을 복사해서 사용하려고하는데 괞찮은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