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디자인] 인디자인 자동 번호 매기기(자동 체우기)

본문

인디자인에서요.


한글에서 표 내용에 번호 자동으로 매기기 하면 번호가 1..2..3..4 표 행만큼 자동으로 채워지지는데요.


인디자인에서 숫자만 자동으로 채울 수 있나요?


신협행운권
001
우리신협
-------------
신협행운권
002
우리신협
------------
.
.
.
.
.

이렇게 600개 몇 종을 해야 하는데 숫자를 일일이 치려니 엄두가 안나네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7,784
가입일 :
2004-05-04 13:28:33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2

제닉스님의 댓글

개인 교습까지 필요는 없구요. 단락 스타일을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되구요. 만약 이부분을 이해가 가지 않는다면 인디자인 Help를 클릭해서 단락스타일이 어떻게 적용되는지 한번 읽어 보시면 금방 이해가 가십니다.
이방법 말구도 여러 방법으로 응용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어도비 인카피랑 호환해서 사용이 가능하면서 인카피의 장점으로 숫자 뿐만 아니라 그외 문자까지 한번에 수정이 가능하죠. 그외 텍스트에티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인디자인에서 텍스트를 불어와서 사용하는 방법등이 있습니다. 테스트에디션등은 매크로기능들을 지원하여, 단순작업 같은 경우 단 몇초만에 후다닦 해치워 주죠. 그리고 특정부분 반복삽입, 수정, 교체 등등 한번에 가능 합니다.
인디자인 그것을 그냥 불러와서 이용만 하면 되는 거거든요.

김전이님의 댓글

제 생각에는 데이타 베이스을 이용하심이 좋을것 같은데요
엑셀에서 숫자을 간단하게 만들어  인디 유틸리티/데이타병합을 이용하시면 간단하게 됩니다.
저도 행운권 번호을 그렇게 만듭니다.
바뀌지 않는 부분은 인디에서 만들고 숫자는 엑셀에서 만들어 덱스트로 만들어 인디세서 소스 가져오기하고 다시 PDF로 보내기로 하면 간단할것 같은데요

전체 8 건 - 1 페이지
2017.02
23

[OS X] 맥os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답변해 주시면 아주 감사하겠습니다.

오랜만에 kmug에 들어오네요. 안녕하세요 전에는 파워맥 G4로 편집일을 했었구요. windows 로 컴퓨터를 바꾸고 나서 맥킨토시를 볼 일이 없었네요. 질문 드립니다. 옵셋인쇄 잉크키 값을 계산하는 프로그램을 살려고 합니다. Ink K…

2015.02
02

열람중 [디자인] 인디자인 자동 번호 매기기(자동 체우기)

인디자인에서요. 한글에서 표 내용에 번호 자동으로 매기기 하면 번호가 1..2..3..4 표 행만큼 자동으로 채워지지는데요. 인디자인에서 숫자만 자동으로 채울 수 있나요 신협행운권 001 우리신협 ------…

2014.12
17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선을 투명하게 할 수 있나요?

인디자인 CS6을 쓰고 있습니다. 표를 하나 만들었는데 표에서 선을 투명하게 해서 뒷배경이 약간 보였으면 좋겠는데... 선을 투명도를 주면 선이 안보이기는 하는데 표배경 색깔 때문에 뒷 배경이 보이지 않네요. 표에서 선에 투명도를 …

2014.09
16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소책자 인쇄시 활성문서가 여러 페이지 크기 문제

안녕하세요 인디자인 CS6 에서 소책자 인쇄를 하려고 합니다. '출력하려고 하는데 활성 문서가 여러 페이지 크기를 사용합니다. 소책자 인쇄는 일관된 페이지 크기를 사용하는 문서에서만 작동합니다.' 라고 나오면서 출력이 안됩니다. …

2014.07
04

[기타질문] 젯립 공유프린터기로 출력하는 법

안녕하세요 젯립이 설치된 PC에 프린터가 바로 연결되어 있지 않고 윈도우공유로 프린터가 공유되어 있습니다. 젯립에서 공유된 프린터기로 출력이 가능한가요 인터넷에서 보니까 장은테크에서 가능하다고 하는 것 같은데... ...........…

2014.06
12

[디자인] 인디자인 표만들기에서요.

인디자인 표만들기에서요. 표를 만들고 등간격 정렬을 해서 맞추잖아요. 그림 파일처럼 행이 4개, 3개 블럭이 같이 있는 표에서요. 4개 블럭 행높이을 맞추면 3개 짜리가 안맞고 3개 짜리 블럭 행높이를 맞추면 4개짜리가 안맞는…

2011.10
06

[디자인] (긴급) 2도인쇄 문의 드립니다.

주황색과 녹색으로 2도 사진을 인쇄했다는데 어떻게 만들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급조언 부탁드립니다. 샘플 올립니다. 중복으로 올려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