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디자인] 처음 웹디자인 시작할려고 하는데요~

본문

편집디자인 일하고 있는데 웹 디자인도 한번 배워볼까 합니다.

배우다가 보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전문적이고 트렌드한 웹디자인까지는 아니더라도 간단한 홈페이지나 쇼핑몰정도 다뤘으면 좋겠는데.....

html, css, 나모웹, 드림위버 등 엄청 많더라고요~

요즘은 제이쿼리를 많이 쓴다고 하는데....

뭐부터 시작하는게 좋나요??

대충 웹디자인 루트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1,935
가입일 :
2013-07-16 17:33:32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2

성진홍님의 댓글

1. 웹의 디자인 구성 개념
제일 먼저 배우셔야 할 것은 당연하게도 개념입니다.
웹의 디자인 구성 개념은 편집물과는 꽤나 많이 상이하며, 각 요소간의 상관관계를 이해하고 이를 이떻게 구성하느냐가 디자인을 구현하는 데 가장 크리티컬한 포인트가 됩니다.
각 요소들의 조합에 따라 필요한 인력, 시간, 비용이 천양지차로 차이가 나게 되는데, 이것을 처음에 명확히 알기 전에는 견적과 작업기간을 뽑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제일 중요한 부분은 CSS3와 HTML5의 상관관계, HTML 상에서 텍스트 박스나 그림 박스의 역할을 할 수 있는 DIV의 명확한 속성을 이해하는 부분에 있습니다.
HTML의 div는 편집에서와는 달리 서로 수직축상의 상하위의 개념이 없기 때문에 이것을 이해하는 것이 편집디자이너에게는 상당히 시간이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2. 간단한 홈페이지나 쇼핑몰의 제작은 간단하지 않습니다!

홈페이지와 쇼핑몰의 디자인은 어렵지 않습니다만.......
일당백으로 직접 코딩까지 하시려면 그냥 학원에 다니셔서는 쉽지 않으실 겁니다.
아무리 화면상에서 간단하다해도 상당한 코딩과 이를 제어하기위한 자바 스크립트 구현(JQuery, Java Script, JS 다 같은 종류의 라이브러리입니다.), 관리자 페이지 생성을 위한 PHP 프로그래밍, 서버 셋업 등 요구되는 백도어 작업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막연히 코딩만 배우면 되겠지하는 생각으로는 퍼블리셔의 역할을 겸임하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쇼핑몰의 경우, 각각의 솔루션들이 제각기 표준과 한계를 가지고 있고 이 제약들은 오롯이 사이트 디자이너와 퍼블리셔가 트윅과 추가적인 기능 추가를 통해 해결해야 하기 때문에 3페이지 짜리라도 기본적인 작업량은 애뉴얼 리포트 한권의 제작하는 데 들어가는 공이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가능한한 퍼블리셔 장기 교육 과정을 들으시고, 그 과정에서 혼자서 여러가지 홈페이지를 직접 만들어 보고 테스트해 보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3. 끝으로
웹디자인은 내 작업물의 결과가 불특정 다수에게 공개된다는 점에서 디자이너에게는 상당히 매력적인 미디어입니다.
하지만 웹은 인쇄와 달리 기술적 트렌드와 선호도가 시시각각 변화하는 미디어이기 때문에 지속적인 공부가 요구되고, 이에 따른 코딩 능력 또한 지속적 발전이 요구되기 때문에 매우 열심히 공부하셔야 합니다.
영어의 독해와 쓰기가 상당히 편하실 경우, 이 공부가 상당히 수월해 질 수 있구요.
웹 디자인 및 퍼블리싱을 배워두시면 전자책도 만드실 수 있기 때문에 배워두시면 상당한 도움이 되실겁니다.
배우고 숙달하는 기간은 일하시면서 하신다고 생각하실 경우에는 대략 1~3년 정도 걸리실 수 있습니다.

돌콩콩이님의 댓글

감사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전체 30 건 - 1 페이지
2021.07
01

[디자인] 인디자인 창 질문드립니다.

사진보시면 뒤에 창이 검정으로 나오는데 이부분이 맥 바탕화면으로 보이는 설정 어떻게 하나요 처음 입사했을때 설정이 그렇게 되어있어서 4년 동안 작업했는데 이직하면서 이 설정 부분을 못찾겠네요. 창모드라고 해야되나요 왼쪽, 위, 오른쪽 …

2018.07
24

[OS X] 인디자인 배경경고 질문~ ㅠㅠ

인디자인 작업물 pdf 변환하는 첨부사진처럼 경고창이 뜹니다.   어떤 문제인가요

2015.12
30

[디자인] 인디자인 그림자 질문요~

인디자인에서 사진에 그림자를 주면 왜 어두워 지나요 다른사진은 안그런데 첨부파일에 있는 사진만 유독 그렇네요~ 해결방법 좀 알려주세요~

2015.12
21

[디자인] 인디자인 격자 안내선 질문합니다~

첨부사진 보면 첫번째 사진을 두번째 사진처럼 사진위로 기준선 격자를 표시하게 하고싶은데 어떻게 하는건가요

2015.11
11

[디자인] 인디자인 단축키(스페이스)가 갑자기 안먹힙니다.

인디자인 손도구 단축키가 스페이스로 되어있었는데 갑자기 H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래서 단축키 변경으로 쿽 4.0 단축키 상태에서 손도구 단축키 H를 스페이스로 변경했긴 했는데 이렇게 변경하니 한글에서는 또 안먹히고 영문에서만 먹히고 또…

2015.09
11

[디자인] 인디자인 화면보기가 이상합니다~ 도와주세요~

첫번째 사진처럼 표준 모드로 작업하다가 W 눌려서 도련 모드로 보기하면 재단선이 없어져서 보기가 되야 되는데 두번째 사진처럼 재단선까지 계속 살아서 보여집니다. 검은색 선 외곽에 있는 흰바탕이 없어져야 되는데..... 이거 도…

2015.09
02

[OS X] 폴더 태그 색상 감싸는 형식으로 변경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전에 회사 맥에서는 폴더에 색상 태그 적용하면 전체가 감싸는 형식으로 나왔었는데 이직한 회사 맥에서는 첨부 사진처럼 오른쪽에 작은 동그라미만 나옵니다. 잘 구분도 안되고.... 폴더 전체 감싸는 형식으로 태그 변경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

2015.08
18

[디자인] 인디자인 프레임 도구 질문~

사진에서 보는거 같이 4개의 프레임 상자가 1개 프레임으로 인식을 합니다. 상자에 색상을 넣어도 4개 같이 들어가고요~ 사진도 마찬가지 입니다. 프레임 상자 여러개 만들어서 하나로 인식하는 방법 어떻게 하나요

2015.08
06

[디자인] 인디자인 단축키 질문!!

이직하면서 새로운 컴퓨터를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전 직장에서는 com+휠이 확대 축소 / opt+휠이 좌우 이동 이였는데 새로운 직장에서는 반대로 되어있네요~ 프로그램은 인디자인 5.5로 똑같은데......ㅜㅜ 되돌리기도 opt+z가 …

2015.05
04

열람중 [디자인] 처음 웹디자인 시작할려고 하는데요~

편집디자인 일하고 있는데 웹 디자인도 한번 배워볼까 합니다. 배우다가 보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전문적이고 트렌드한 웹디자인까지는 아니더라도 간단한 홈페이지나 쇼핑몰정도 다뤘으면 좋겠는데..... html, css, 나모웹, 드림위버…

2015.04
29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PDF로 변환했는데 구현이 안되네요

인디자인에서 광고 작업하고 나서 PDF로 변환했는데 사진에서 보시다 시피 중간에 로고가 안나와요.....ㅠㅠ jpg랑 eps로 변환하면 다 나오는데 PDF만 변환하면 로고 글자부분만 안나오내요~ 로고는 일러스트 파일이고요 원본은 글자…

2015.02
09

[디자인] 색상 질문입니다~ RGB에서 CMYK 변경하는데.....

인쇄물 디자인 하고 있는데요~ 첫번째 사진이 RGB 파일인데 일걸 CMYK로 변경하니깐 색이 완전히 날라가버려요....ㅠㅠ 어느정도 색이 다운되는건 아는데 이번에는 색이 너무 달라요 특정색상이라 더 그런거 같기도 한데.. R…

2015.01
23

[디자인] 인디자인 작업 PDF 변환할때.....

인쇄용 PDF로 변환이 안되네요.... 일단 작업은 볼륨이 큰 70p 정도의 화보사진들입니다. 전에는 한꺼번에 PDF가 안돌아가서 30p씩 반반 나눠서 돌리니깐 되더라고요~ 근데 갑자기 이번에는 반반도 안돌아가고 1페이지도 변환이 안되…

2014.12
15

[디자인] 인디자인 검정색 겹치는 부분 질문~

사진처럼 검정이랑 사진이랑 겹치게 되면 투명하게 되더라고요 인쇄해야되는 출력물이고요~ 검정색을 사진이랑 겹치는 부분 안보이게 완전 검정색으로 할려면 어떻게 설정해야 되나요 지금은 설정은 C=0, M=0, Y=0, K=100 입니다.

2014.11
26

[디자인] 사진 픽셀 크기 질문합니다

먼저 포토샵에서 사진 편집 후 인디자인에서 작업할려고 하는데요~ 첫 사진에 보면 사진 크기가 750x500 이잖아요~ 이 사진을 인디자인으로 불러오면 크기가 딱 1/4로 줄어들어요......ㅠㅠ 두전째 사진 검정부분이 불러온 사진크기 …

2014.11
24

[디자인] 인디자인은 웹용 저장이 없나요??

일러나 포토샵은 jpg로 웹용으로 저장하는 기능이 따로 있잖아요~ 근데 인디자인은 없는거 같던데..... 인디자인으로 작업한거 jpg로 변경하면 텍스트가 깨지더라고요.... 인디자인 작업은 웹용에 올리는거는 jpg로 저장하는법이 따로 …

2014.10
13

[디자인] 일러에서 녹아웃 설정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사진처럼 pdf로 변환하면 투명도가 생겨요~ 밑에 질문했었는데 녹아웃 때문이라는데.... 어떤 팔레트에서 어떻게 수정해야되는지 모르겠네요~ 녹아웃 설정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

2014.10
13

[디자인] ai에서 pdf 변환하면서 문제생김

첫번재 사진 : 첨부사진처럼 ai 파일에는 노랑색 세모 부분이 잘 나오는데 두번째 사진 : ai 작업한걸 pdf로 변환하니깐 노랑색 세모 부분이 계속 투명도 적용한것처럼 나와요~ 이상하네요~ 하지만 다른 컴퓨터에서는 첫번째 사진처럼 아…

2014.04
21

[디자인] 인디자인 질문

이미지 보시면 갑자기 효과창 안에가 없어졌어요 닫았다가 다시 해도 똑같네요...... 어떻게 활성화 시키나요

2014.04
18

[디자인] PDF 다시 질문~

갑자기 PDF 메뉴바가 살아졌어요~ 이미지 보시면 사이에 메뉴바가 있었는데 File나 tool 있는 바가 갑자기 없어졌네요~ 메뉴바 어떻게 설정하나요 밑에 제닉스님이 "F9눌러서 메뉴바 활성화 시키면 됩니다." 라고 답변 달아주셨…

2014.04
16

[디자인] PDF 질문~

갑자기 PDF 메뉴바가 살아졌어요~ 이미지 보시면 사이에 메뉴바가 있었는데 File나 tool 있는 바가 갑자기 없어졌네요~ 메뉴바 어떻게 설정하나요

2014.04
15

[디자인] 인디자인 텍스트 박스 질문

정리해서 다시 질문 합니다...ㅜ 이미지에 있는 텍스트와 박스 크기는 두개 다 똑같습니다. 그런데 왼쪽은 띄어쓰기가 있는 곳에서 줄이 변경됩니다. 자간은 일정하지 않죠 오른쪽은 띄어쓰기 상관없이 자간에 맞춰서 줄이 변경되죠~ 인…

2014.04
03

[디자인] 인디자인 인쇄오류

첨부 이미지처럼 인쇄오류가 뜹니다. 모든 인디자인 파일이 뜨는건 아니구요. 특정 인디자인 파일만 인쇄오류 창이 뜹니다. 왜 그런건가요

2014.03
17

[디자인] 인디자인 자동 감싸기 질문~~

인디자인 하다보니 텍스트 박스나 이미지 박스를 만들면 자동으로 '테두리 상자 감싸기'가 적용된 박스가 만들어 집니다. 이거 어떻게 제거 하나요

2014.01
12

[디자인] 인디자인 텍스트 상자 질문~

질문입니다. 텍스트 상자의 글 수정 후 다른 곳에 글을 수정하면 처음 수정했던 커서나 드래그 되어있는 곳에 텍스트가 입력이 안되고 처음 수정했던 곳에서 수정이 됩니다. 처음 수정하면 밑에 회색선이 생기는데 커서가 어디에 있던 회색선에서 텍스트가 …

2013.12
26

[디자인] 인디자인 패키지 질문!!

인디자인 패키지로 저장하면 사용된 폰트가 다시 저장되잖아요~ 특정한 인디자인 파일은 사용한 폰트 전부 저장이 안되고 일부의 폰트만 저장됩니다. 5~6개 정도의 폰트를 사용한 인디자인 파일을 패키지 하면 폰트 폴더에는 2개 밖에 없어요....…

2013.10
15

[디자인] 인디자인 폰트 질문~

인디자인에서 사진처럼 흰 바탕에 폰트 부분만 지우는 연출이 가능한가요

2013.10
04

[디자인] 인디자인 글리프 숫자 질문~~!!

인디자인 글리프에서 원 안에 있는 숫자 10 이상이 없네요~ 비어있는 원 안의 숫자는 20까지 있고 검정색 원 안의 숫자는 10까지 밖에 없는데 그 이상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2013.08
20

[디자인] 인디자인 텍스트 박스 질문

인디자인6에서 이미지 박스랑 텍스트 박스 드래그 한다음 화살표 키로 박스 수를 조절할수 있잖아요~ 거기서 텍스트 간격을 조절할수 있나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텍스트 박스 간격 조절하는 방법 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