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기타질문] 홈페이지 제작할 때

본문

안녕하세요.

이번에 홈페이지 제작을 하려고 하는데

내부 디자이너와 외부 개발자 분 모셔서 진행하려고 하거든요.

근데 퍼블리셔도 필요한건가요?

그리고 디자이너가 개발자에게 파일들 넘겨줄 때, PSD 파일에 어떤 요소들이 포함되어야 하나요?

한 페이지 구성 자체를 통으로 드리는지, 페이지에 들어갈 요소들(아이콘, 이미지, 텍스트 등의 파일들)의 원본 파일과 구현될 페이지의 모습이랑 같이 보내드리면 되는 건가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150
가입일 :
2016-03-17 09:59:53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2

박노훈님의 댓글

웹 사이트의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디자이너가 구상하여 진행할 계획이시라면, 디자이너가 구상하고 있는 메인 화면을 비롯한 각 페이지의 레이아웃을 작업하여 개발자에게 넘겨주시면, 개발자는 작업 된 레이아웃의 규격에 맞춰서 코딩하면 됩니다.

하지만 개발자가 전체적인 레이아웃을 구상하고, 디자이너가 그 레이아웃에 담아야 할 객체들만 작업하는 방식으로 진행할 계획이시라면, 디자이너는 개발자가 요구하는 해당 객체들만을 작업하여 넘겨주시면 됩니다.

때론 개발자와 디자이너가 협의해서 레이아웃을 구상하는 것도 가능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린 바와 같이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고, 레이아웃을 어느 분께서 담당하는 것으로 결정하느냐에 따라 그에 맞춰 일의 분담을 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러니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이에 대해 협의한 후에 진행하시면 될 듯싶습니다.

저는 혼자서 취미로(가끔은 부업으로) 웹 사이트 제작을 하기에 그저 참고만 하시면 좋을 듯합니다. ^^

maverick님의 댓글

퍼블리셔의 역활은 개발자가 하면 됩니다. 필요 없을듯 하구요.. 메인페이지 서브페이지, 게시판등 상단메뉴, 좌측 메뉴가 포함된 전체를 디자이너가 psd 파일로 넘기면 될 것 같네요.

전체 2 건 - 1 페이지
2018.03
26

[기타질문] [인디자인] 저장 오류 해결방법

현재 클라우드로 인디자인 CC 13.1 버전 사용중인데요,  저장 버튼이 아예 비활성화로 바껴버리는 저장오류가 발생하는데.. 너무 잦은 빈도로 발생합니다.  전엔 한 두번 IDML로 내보내기로 열었는데, 이제는 뭐 2-30분에 한…

2016.04
05

열람중 [기타질문] 홈페이지 제작할 때

안녕하세요. 이번에 홈페이지 제작을 하려고 하는데 내부 디자이너와 외부 개발자 분 모셔서 진행하려고 하거든요. 근데 퍼블리셔도 필요한건가요 그리고 디자이너가 개발자에게 파일들 넘겨줄 때, PSD 파일에 어떤 요소들이 포함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