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소프트웨어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표만들기 둥근 사각형 표 가능한가요?

본문

네 구퉁이가 둥근 사각형 표를 만들려고하는데요.
사각형 만들고 표삽입 해보니까 둥근곳에서 떨어져서 표가 만들어지네요.
어떤 인쇄물보니까 네구퉁이가 둥근 표가 보이길래 이게 인디자인에서 가능한가 궁금해졌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2

광속처리님의 댓글

내장된 특별한 기능은 없고요....
표와 같은 크기의 라운드된 상자 외곡선을  원하는 두께와 색으로 지정해서 하나 만들고 만들어진 표를 외곽선없음으로 지정 후 [안쪽에 붙이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야지만 배경색있는 표도 둥근모서리로 만들 수 있습니다.

macman님의 댓글

광속처리님 답변 감사합니다. 꾸벅~

전체 66 건 - 1 페이지
2023.08
25

[디자인] 인디자인 단축키가 궁금합니다.

구글링 해봐도 답이 안나오고 답답해서 질문 올립니다.전 주로 쿼크 4.0 버전으로 단축키 지정해서 작업합니다.책 작업할 때 텍스트에 커서를 놓고 ctr+alt+shift+↑  또는 ctr+alt+shift+↓ 단축키를 누르면 그 커서 앞 또는…

2019.08
01

[디자인] 사진 보정을 잘하고싶습니다.

고정적으로 일주일에 두번 신문 작업을 하는데요. 신문 용지가 인쇄빨이 많이 죽어서 사진을 정말 쨍하게 잘보정해주지않으면 어둡고 칙칙하게 나오더라구요. 중앙일보같은 메이저 신문은 사진이 정말 잘나오던데 실력들이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이런 작업 정…

2016.12
02

[디자인] 인디자인 단락 메뉴가 이상하게 바뀌었습니다.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단락 메뉴가 이상하게 바뀌었습니다. 문자 정렬을 하기위해 메뉴에 들어갔더니 아예 그메뉴가 안보입니다. 메뉴 자체도 확줄고.. adobe cjk 단락 컴포저는 없어지고 adobe world-ready컴포져 라는게 생겼는데 이건또…

2016.06
29

[디자인] 인디에서도 자동저장 기능 없을까요?

어제 인디로 작업을 하다 초유의 사태를 경험했습니다. 뭔가 불안하더니 특정페이지 우측부분 표 박스가 완전히 유실됐습니다. 제가 지운건 아니고 에러였습니다. 만일 쿼크였다면 자동저장 기능으로 앞전에 작업했던 파일 몇개를 열어서 표박스를 가져와서 다…

2016.05
25

[디자인] 똑같은 서체를 사용했는데 자간이 심하게 벌어지네요.

A라는 사무실에서 작업한 일러스트파일이 있습니다. 릭스고딕체를 썼는데 여기서는 문제없는 파일이 B라는 사무실에서 열어보니 따옴표가 1각이 먹어서 상당히 보기않좋네요. 서체가 다른것도 아니고 파일이 다른것도 아니고 동일한 조건에서 왜 한쪽은 따옴…

2016.05
19

[디자인] 인디에서 그림복사해서 똑같은 모양의 상자에 붙이기해도 그위치에 복사되게 하는 방법없을까요?

예전에도 한번 질문 드렸는데 해답을 얻지못해서 다시 질문 드립니다. a상자와 모양이 같은 b상자가 있고 a상자의 그림을 복사해서 b에 붙이기해도 a상자의 위치와 b상자의 그림 위치가 일하지않고 b상자의 중앙에 복사가됩니다. 예전 쿼크때는 그림 복사…

2016.05
04

[기타질문] 컴퓨터 잘고치는데좀 알려주세요.

컴이 너무 불안해서 다운도 심하고 말이 아닙니다. 잘아시는곳 연락처 좀 부탁합니다. 준Mac서비스인가 하는곳은 연락처가 안보이더군요.

2016.04
26

열람중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표만들기 둥근 사각형 표 가능한가요?

네 구퉁이가 둥근 사각형 표를 만들려고하는데요. 사각형 만들고 표삽입 해보니까 둥근곳에서 떨어져서 표가 만들어지네요. 어떤 인쇄물보니까 네구퉁이가 둥근 표가 보이길래 이게 인디자인에서 가능한가 궁금해졌습니다. 방법이 있을까요

2016.03
21

[디자인] 제가 작업한 인디자인 파일을 상대편이 열면 컴이 다운이 된다고합니다.

보통 이런 문제는 윤체가 문제라 윈도우 폰트 폴더에 깔지않고 어도비 폴더에 서체를 깔면 해결이 된느것으로 아는데 그렇게 해도 계속 다운이 된다고 합니다. 원인과 해결을 어떻게해야할지 여쭙고싶습니다. 저는 인디자인 6한글 상대방은 인디cc 사용한다고…

2016.03
17

[디자인] 인디자인 메뉴바 순서가 그림처럼 뒤바꾸어버렸습니다.

원래 폰트 관련항목이 앞으로 나와야하는데 언젠가부터 뒤로물러났는데 가끔 이런일이 생기는데 왜그런건가요

2016.03
14

[디자인] 인디자인에서 특정칼라가 어디에 쓰였는지 알아내려면..

가령 제가 c100m100을 지우려고 하는데 사용하고 있어서 대체 칼라를 물어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곳 몇페이지에 그런 칼라가 쓰였는지 알아야 지울지말지를 결정할수 있는데 어떻게해야 이걸 찾아낼수 있을까요 아무리 뒤져봐도 안보이네요.

2016.01
19

[디자인] 인디자인 시동이 안됩니다.

인디자인만 실행하려고하면 어제부터 계속 이럽니다. 지우고 다시 설치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런데 다시깔면 한번만 잘되고 두번째부터 이렇게 되더군요. 어제 저녁까지 잘쓰다가 갑자기 이럽니다. 해결법 좀 부탁 드립니다.

2015.11
30

[디자인] 인디에서 pdf만들다가 멈추는 경우

pdf만들다가 멈추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때 프로그램을 종료하려고 하면 배경작업을 중지해야 프로그램을 중지할수 있다고 나오는데 ------창-유틸리티-배경작업-----에 들어가면 중지할수 없게 활성화가 안되어있습니다. 아마도 이기능은 pdf를 만들다가…

2015.11
06

[디자인] 인디에서 스포이드 툴 말씀인데요.

인디에서 스포이드로 무엇을 찍으면 가령 최상단 상자를 잠궈놔도 그상자 속성으로 바뀝니다. 예제 파일도 올렸습니다. 가나다라-라는 글자를 군청색으로 스포이드를 찍어서 변경하려고하면 현재 잠겨있는 주황테두리 상자속성으로 바뀌는데 지금 이상황에서는…

2015.11
01

[디자인] 고장문제 어디에 맡기시나요?

현재 윈도우 사용하고있는데요. 프로그램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기면 어디에서 서비스 받나요 보통 윈도우나 간단한 문제는 근처 컴가게 이용하면 되는데 전문 프로그램 사용하다 문제 생기면 어디다 맡기나요

2015.10
28

[디자인] 인디에서 합성글꼴, 그렙은 완전히 다른 기능인것 같은데요.

합성글꼴을 검색해보니 그렙 기능을 이용하길 권장하던데요. 그렘은 스타일을 만들어버리는거라 서체크기 같은 특성이 정해져버려서 합성글꼴처럼 폰트화 시켜서 사용하는것 과는 차원이 다른것 같은데 왜 합성글꼴 대신 그렙을 사용하라고 하는지 이해가 안갑니다. …

2015.10
24

[디자인] 인디에서 표에서 번갈아 색을 넣으려합니다.

회사에서 표작업을 하고있는데 ---표 설정-칠-교대패턴에서 1행마다 ---설정했는데도 계속 변화가 없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도큐를 만들고 표를만들면 여기서는 잘되는데요. 지금 샘플로 올린 표는 무지하게 안되고 있습니다. 샘플표를 받아보시고 도움을…

2015.10
03

[디자인] 인디자인 cs6메모리 관리 제대로 되고있나요?

300페이지 앨범[a5 페이지마다 큰사진 1장씩] 작업중에 좀 버벅이길래 얼만큼 자원을 소모하나 봤더니 램이 겨우 4기가도 안되게 차지하네요. 16기가 램이 끼워져있는데 램을 활용못하는건가요 시퓨도 거의 사용안하고 램도 16기가중에 4기가도 사용안…

2015.09
14

[디자인] Adobe CJK단락컴포저, CJK싱글라인컴포저, 단락컴포저 등...

오늘 가변윤고딕으로 작업하는데 'CJK싱글라인 또는 cjk단락컴포저'를 사용하면 자간 문제는 없는데 괄호나 쉼표가 좀 많이 벌어지고 '싱글라인 또는 단락컴포저'를 사용하면 스페이스가 보기싫게 벌어지네요. 이거 서체 문제인가요 지금 너무 바뻐서 다른…

2015.09
04

[디자인] 인디에서 표스타일 좀 어렵네요.

그림에서처럼 윗쪽표를 만들었습니다. 테두리나 내부선의 속성을 모두 111이라는 이름으로 스타일 저장하고 밑에 표를 그려서 적용하고 테두리 두께를 변화시킨다음 표스타일을 봐도 111옆에 +가 나오지않네요. 스타일을 먹일때 테두리를 3포인트 줬는데…

2015.08
13

[디자인] [재질문] 인디자인 행간이 지멋대로 바뀝니다.ㅜㅜ

지난번에 질문을 올렸는데 답변이 없어서 새로 재질문 올려봅니다. 오른쪽 도큐에서 작업한 파일을 왼쪽 다른 도큐로 복사해서 붙였더니 행간이 틀어져 버렸습니다. 격자가 되있는것도 아니고 왜이러는지 알수있을까요 양쪽다 문자나 단락스타일은 없습니다.…

2015.08
05

[디자인] 인디자인 행간이 지멋대로 바뀝니다.ㅜㅜ

오른쪽 도큐에서 작업한 파일을 왼쪽 다른 도큐로 복사해서 붙였더니 행간이 틀어져 버렸습니다. 격자가 되있는것도 아니고 왜이러는지 알수있을까요

2015.07
30

[디자인] 인디에서 페이지 설정이 안된 페이지 프린트 하기

인디에서 페이지 번호를 제일 첫페이지를 시작으로 안하고 중간부터 할경우 페이지가 정해지지않은 도큐를 프린트 걸면 "지정된 페이지 번호를 여러 페이지가 사용합니다" 로 시작하는 경고가 나오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해야 원하는 도큐를 프린트 할수 있을까요…

2015.07
28

[디자인] 인디자인 텍스트 감싸기 기능때문에 미치겠네요..ㅠㅠ

도대체 무슨 기능이 먹어져있길래 감싸기 기능이 제멋대로인지 해결을 못하겠네요..ㅠㅠ 그림처럼 지역소식지 작업을 하는데요. 지금 샘플은 제가 집에서 제대로 만든것이고 이런식으로 회사에서 작업을 해야합니다. 1번 상자를 만들어서 밑의 텍스트에 올…

2015.07
21

[디자인] 인디에서 폰트를 줄이면 격자가 너무 많이 벌어집니다.

불과 1포은트 줄였더니 격자에 물린 글씨 자간이 엄청 벌어졌습니다. 뭐가 문제일까요..

2015.07
13

[디자인] 인디에서 텍스트를 상자에 가두고 싶은데요.

단순히 상자를 따로 만들어서 따로노는게 아니라 글자와 하나가 되서 흐를수있어야 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2015.06
27

[디자인] 인디 표안의 텍스트에 일괄 하이픈 적용

예전에 질문을 올렸는데 마땅한 답변이 없어서 다시 질문합니다. 원문을 다시 올립니다. 한분이 답변을 주셨는데 문자스타일을 만들어서 적용하라고 알려주셨느데 제가바라는것은 그런방법말고 메뉴에 들어가서 한꺼번에 변경하는방법을 알려주셨으면합니다. 인…

2015.06
11

[디자인] 인디자인 우측페이지 표기가 안됩니다.

화면에서 보시다시피 우측페이지가 안나옵니다. 좌측은 정상으로 나오거든요. 이런건 처음봅니다. 왜이런거죠. ㅜㅜ 방금 다른 상자를 만들어서 번호를 매겨보았는데 여기선 제대로 되네요. 이상허네요.

2015.05
28

[디자인] [인디자인] 텍스트 감싸기 기능 질문입니다.

그림에서 box 1 텍스트 상자가 옆의 상자에 밀려있습니다. 그런데 이 텍스트 상자가 제일 위에 있습니다. 그런데 밑의 상자에 영향을 받아 글자가 밀려버렸네요. 이 상자를 제일 위에 올려서 이렇게 밀리지않게 배치,를 해야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2015.05
22

[디자인] acrobat pro에서 각각페이지를 펼침면으로 만들수없을까요?

카다록이든 사보든 모든 페이지물은 결국 넘겨서봐야하는 펼침면의 형식으로 되어있는데 단일페이지로 하나씩 보려니 카다록 같은 경우는 보기가 영불편한데 아크로밧 리더에서 일일이 보기에서 2페이지씩 보기 지정하기도 힘빠져서 아예 아크로밧 프로에서 펼침면이되게…

2015.03
23

[디자인] 인디에서 스페이스가 두번을 눌러야 반응합니다.

가령 띄어쓰기를 할때 스페이스키를 한번누르면 동작하지않고 두번 눌러야 반응합니다. 이게 한글에서만 그럽니다. 영문에서는 잘동작합니다. 그리고 ',,.{[< 이런 식의 부호나 괄호는 두번을 눌러야 나타나고 이렇게 한번 부호가 써진 뒤에는 스페이스가 …

2015.03
09

[디자인] 인디에서 오버라이드라는게 어디에 있는건지 못찾겠습니다.

일단 어도비 공식메뉴얼에 나와있는 항목을 옮겨봅니다. ============================ 마스터 항목 오버라이드 마스터 항목을 오버라이드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해당 항목에 대해 [페이지] 패널 메뉴에서 [선택 항목에 …

2015.03
07

[디자인] 인디자인 마스터페이지 질문입니다.

인디에서는 마스터페이지를 생성한다음 페이지내에서 무언가를 고치려하면 속성을 깨야하잖아요. 이렇게 한번 속성이 깨지면 이제 다시 마스터에 속성으로 돌아갈수가 없는건가요. 보통 마스터를 생성하면 이걸 고대로 쓰는게 아니라 해당페이지에서 숫자를 바꾼…

2015.02
11

[디자인] 포토샵에서 도큐멘트를 돌릴수있나요?

실제로 돌리는것 말구요. 페인터 같은 경우 드로잉할때 도화지를 돌려서 드로잉 할수가 있는데[아마도 ctr+space] 포토샵은 그런게 없을까요 물론 실제로 돌아간것은 아니기때문에 문제가 되진않죠. 이런 기능이 없다면 드로잉하기 굉장히 불편할것 같은…

2014.11
25

[디자인] 스타일 재정의가 안될때

어떤 스타일이 먹여진 서체에 조금 손을대고 스타일 재정의 하려는데 재정의 항목이 딤드되서 안될때가 많더군요. 무엇때문에 이렇게 되는겁니까

2014.10
24

[디자인] 인디자인 cs6평가판을 지우려고 하는데요.

그림에서 보시다시피 흔적이 남았습니다. 프로그램 삭제에서 지웠는데 다 삭제가 안되서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Adobe_Creative_Cloud_Cleaner_Tool 라는 유틸로도 해결이 안되서 revo uninstaller에서 삭제하려하니 삭제 항목…

2014.10
24

[디자인] 인디에서 그림 복사해서 붙일때

인디에서 그림 복사해서 붙일때 같은 상자에서 정확히 똑같은 조건 위치, 크기에 고대로 붙이기 할수 없을까요 예전 쿼크에 비교해서 인디에서 가장 불편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이런 경우인데 쿼크에서는 같은 크기와 모양의 상자에 그림 복사 해서 붙이기 하면 …

2014.10
09

[디자인] 인디 표안의 텍스트에 일괄 하이픈 적용

인디 표안의 텍스트에 일괄 하이픈 적용을 하고 싶은데 표 전체를 선택하고 어떻게 해야 옵션이 나오나요 셀 한개안의 텍스트만 선택하면 목록에 뜨는데 여러개 쉘을 선택해서 보면 표에 관련한 옵션이 나오지 텍스트에 관련한 옵션은 안나오네요

2014.09
25

[디자인] 인디에서 부분적으로 선을 조정 가능한가요?

빨간네모안의 선만 이동하려고 하는데요. 옆셀의 선까지 같이 움직입니다. 필요한 선만 이동이 가능할까요 셀을 임의로 둘로 나누고 경계선을 안보이는 식으로 하면 가운데 맞추기가 안되서 선만 이동해야 할것 같습니다.

2014.09
22

[디자인] 인디 단축키 관련 질문입니다.

전 단축키를 쿼크 4.0으로 맞추어놓고 하는데요. pc에서는 상관이 없는데 맥에서는 시스템 단축키랑 서로 부딛히는 것이 있더군요. 글씨 확대 단축키는 되는데 축소가 안된다던가 여러모로 쉽지가 않네요. 시스템 단축키를 포기하고 인디로 되게 설정할숭…

2014.09
17

[디자인] 인디에서 문서크기를 조정할때..

항상 가운데를 기준으로 크기가 바뀌시 상당히 불편합니다. 가령 200에서 400으로 크기를 바꾸면 문서의 모든 내용을 다시 왼쪽 끝으로 이동해줘야하고 아주 불편하네요. 이거 조절할수 있을것 같은데 어디서해야합니까 아무리 뒤져도 못찾겠네요. 저만…

2014.09
12

[디자인] 인디 표질문입니다.[2가지입니다.]

1. 인디에서 표에서 셀 이동시 좌로이동은 탭을 누르면 커서가 이동합니다만 아래로 이동하려면 어떤 키를 눌러야할까요 2. 표를 복사해서 다른 도큐로 가져가면 서체같은 기본 포맷이 싹 변하는데 왜그런걸까요 표가 그대로 이동하질않고 다변하네요..…

2014.08
08

[디자인] 일러에서 칼라가 이상합니다.

A,B 두 상자의 색을 맞춰 주기 위해서 A를 선택하고 B에 스포이드를 대면 색이 같이 안되고 가령 c100 m80이다 하면 c99.8, m77.3, y5.2, k3.1 이런식으로 지멋대로 색이바껴서 되네요. 왜 이런일이 생기는지 모르겠습니다.…

2014.08
04

[디자인] 일러에서 복사 속도가 늦습니다.

전에 일러에서 ctr + c 하면 왜이리 속도가 늦는지 추적해보니 간단한 상자하나 복사해도 엄청나게 많은 견본 색상이 생성되면서 속도를 느리게 하더군요. 이곳에 질문을 올리고 그부분은 해결을 봤습니다만 그때 답을 주신 회원님께 감사 드리구요.(__)…

2014.07
22

[디자인] 인디에서 상자치수 바꾸기

인디에서 박스의 수치를 바꾸면 중간부터 수치가 먹어서 가령 상하의 길이를 10mm에서 20mm로 늘이면 위 아래로 길이가 늘어나니 위치가 바껴버립니다. 걍 좌측 상단을 기준으로 수치를 먹일순 없을까요 위치가 자꾸 틀어지니 작업하기 불편하네요.

2014.07
18

[디자인] [한번 더 질문해봅니다.]인디에서 특수문자 입력하면 다른서체로 바뀌네요.

특수문자를 최근 사용항목의 것을 삽입하면 그때 삽입시켰던 서체로 붙어버리는데 현재 사용하는 서체를 유지하면서 특수문자만 입력할수는 없을까요 인디의 이런 방식은 이해가 안갑니다

2014.07
16

[디자인] 인디에서 특수문자 입력하면 다른서체로 바뀌네요.

특수문자를 최근 사용항목의 것을 삽입하면 그때 삽입시켰던 서체로 붙어버리는데 현재 사용하는 서체를 유지하면서 특수문자만 입력할수는 없을까요 인디의 이런 방식은 이해가 안갑니다.

2014.07
15

[디자인] 인디자인 표크기 질문입니다.

인디에서 표전체의 가로와 세로의 길이를 정하는 항목은 어디에 있습니까 상자 자체에 길이를 정할수 있지만 어차피 거기에서 길이를 정해봤자 표 자체에는 영향을 미치지않기때문에 표자체가 길이가 변하지않습니다. 표가 수치를 입력한대로 변하게 하려면 어디를…

2014.06
30

[디자인] 인디자인 단축키 좀더 편하게 사용하고 싶습니다.

인디자인 단축키 좀더 편하게 사용하고 싶습니다. 쿼크에서 인디로 넘어온지도 꽤 되는데 쿼크도 인디못지않게 속도가 나오는 이유가 편리한 단축키 몇가지를 알고있어서 그러는데요. 몇가지 단축키를 알아놓으면 속도가 더욱 빨라질것 같습니다. 1…

2014.06
17

[디자인] 인디자인 그림 반드시 eps로 저장해야하나요?

pdf로 변환해서 몇번이나 출력을 보내봤지만 출력소에서 인디 작업할때 그림을 반드시 eps로 저장하라는 말은 들은적이 없습니다만 이번 거래를 하려고 하는 출력소는 반드시 eps로 저장하지않으면 분판이 잘안되는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요. 제가 알기로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