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달부터 아이폰·아이패드도 ‘리스’로 이용할 수 있다

입력
기사원문
박재찬 기자
본문 요약봇
성별
말하기 속도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KB국민카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6개사와 MOU


다음달부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Apple)사의 정보통신 제품을 ‘리스(Lease·임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가 나온다.

KB국민카드는 26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Reseller·재판매 전문가) 6개사와 ‘애플 제품 리스 금융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맺었다. 업계 최초다.

해당 리셀러는 갈라인터내셔날(프리스비)과 피치밸리(월리스), 비욘드테크(KMUG), 에이샵, 넵튠코리아 , 대화컴퓨터 등이다. 이들은 KB국민카드와 함께 애플 제품 구매 고객에 대한 리스 금융 제공 프로그램과 다양한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이에 따라 다음달부터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리스 금융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회원이 아니어도 된다. 휴대폰 본인 인증을 통해 서류 제출과 담보 설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리스 금융 약정을 체결하면 KB국민카드는 리셀러로부터 해당 제품을 구매해 고객에게 인도하고, 고객은 매월 사용료(리스료)를 분할 상환하면 된다.

‘인수형’상품은 고객이 원리금균등방식으로 리스료 납부 후 만기 시점에 해당 제품을 인수하면 된다. ‘반납형’의 경우 잔존가치를 제외한 금액을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 후 리스 만기 시 반납한다.

박재찬 기자 jeep@kmib.co.kr

▶ 네이버에서 국민일보를 구독하세요(클릭)
▶ 국민일보 홈페이지 바로가기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기자 프로필

이 기사는 언론사에서 경제 섹션으로 분류했습니다.
기사 섹션 분류 안내

기사의 섹션 정보는 해당 언론사의 분류를 따르고 있습니다. 언론사는 개별 기사를 2개 이상 섹션으로 중복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닫기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