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도 마취하면 통증 안 느낄까?獨 본 대학 연구진, 식물 마취 실험 결과 공개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수술 때 사용되는…

131 2018.01.09 10:19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獨 본 대학 연구진, 식물 마취 실험 결과 공개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수술 때 사용되는 마취가 식물에도 효과가 있다는 것이 실제 실험으로 밝혀졌다.

사이언스얼럿 등 과학 전문 외신에 따르면 독일 본 대학의 오카와 켄, 토모코 카게니시 연구팀은 동물과 마찬가지로 식물도 마취에 반응하는 것을 실험으로 밝혀냈다.

근대 마취의 근원은 19세기 중반, 의사가 수술을 받는 동안 환자에게 디에틸 에테르를 투여하기 시작한 때로 거슬러 올라간다.

불과 수십 년 후 과학자들은 식물이 에테르에 의해 유사한 영향을 받는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프랑스의 생리학자 클로드 버나드는 식물과 동물이 마취제에 의해 파괴 될 수 있는 생물학적 본질을 공유한다고 결론 내렸다.

그로부터 1세기 반이 지난 지금, 과학자들은 여전히 이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실험은 손으로 만지면 반응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모사와 파리를 잡는 식충 식물인 파리지옥에 디에틸 에테르와 제논, 리도카인 등 여러 종류의 마취 화학 물질을 투입하면 마취 작용에 따라 반응이 둔화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마취제인 디에틸 에테르에 노출된 미모사는 붓으로 만져도 반응하지 않는 상태가 됐다. 또 약 7시간 만에 마취 효과가 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0
좋아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Note: 댓글은 자신을 나타내는 얼굴입니다. 무분별한 댓글, 욕설, 비방 등을 삼가하여 주세요.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Total 20,704건 1 페이지

월간베스트

KMUG 매거진

<2018평창 동계올림픽> 가장 기대되는 빙상 종목은 ? (+경험치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