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애플, 맥OS 모하비 업데이트 시작..주요 기능은

  • - 첨부파일 : PS18092500261.jpg (90.8K) - 다운로드

본문

애플이 지난 6월 공개한 맥OS 모하비(Mojave) 업데이트를 한국시각 25일 새벽 2시부터 시작했다. 다크 모드 전환과 새로운 맥 전용 앱스토어, 인기 iOS 앱 이용 등이 주된 특징이다.

맥OS 모하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이라면 데스크탑을 어두운 색조 테마로 변환시킬 수 있는 다크 모드다. 콘텐츠에 집중할 수 있도록 각종 제어장치들을 배경으로 물러나게 했으며 눈도 편안해진다. 이용자는 시스템 설정에서 밝은 화면 또는 다크 모드를 선택하면 된다.

스택(Stacks)을 이용해 데스크탑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도 있다. 이미지, 프리젠테이션, PDF 등 파일 종류에 따라 그룹으로 한 데 모을 수 있어 어수선한 상태에 있는 데스크탑을 정리할 수 있게 도와준다. 날짜나 태그를 기준으로 구성할 수도 있다. 

스택을 열고 싶을 때는 클릭만 하면 되고, 미리보기를 통해 파일을 훑어볼 수 있다. 트랙패드에서는 손가락 두 개로 스택에서 파일 미리보기를 문지르거나 쓸어넘기면 되며 마우스에서는 손가락 하나를 사용한다.

PS18092500262.jpg

갤러리 보기를 통해 파일의 미리보기를 훑어보며 찾고있던 파일을 파악할 수도 있다. 이미지나 프리젠테이션 등 모든 문서를 눈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미지를 회전하고 파일 여러개를 합치는 작업도 다른 앱을 열 필요 없이 한 번에 가능하다.

스크린샷과 화면 녹화는 단축키 커맨드(command)와 시프트(shift), 5 키를 사용하면 새로운 스크린샷 유틸리티가 호출돼 바로 할 수 있다.

사파리 탭에서 동시에 여러 탭을 열어놓는 편이라면 웹사이트 아이콘을 활성화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다. 사파리 환경설정 탭에서 ‘탭에서 웹사이트 아이콘 보기’를 체크하면 된다.

이모티콘으로 이메일에 개성있는 표현도 가능하다. 메일 앱에 이모티콘 선택 기능이 기본 탑재돼 있으며 메일 작성 창을 열면 오른쪽 코너에서 찾을 수 있다.

아이폰과 맥의 연동성도 한층 높였다.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한 뒤 자동으로 맥에 띄울 수 있다. 파인더나 메일, 메시지, 메모, 키노트 등의 우클릭 메뉴에서 곧바로 아이폰에서 사진찍기나 문서스캔하기 옵션이 새로 추가됐다. 주식이나 음성 메모 같은 인기 iOS 앱을 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새로 디자인된 맥 앱스토어는 필요한 앱을 찾는 작업을 더 쉽게 했다.

이밖에 웹 사이트 이용시 보안 편의성도 강화했다. 사파리에서 계정을 생성할 때마다 맥OS 모하비가 강력한 비밀번호를 자동 제안하며, 과거 사용한 비밀번호를 재사용한 경우 플래그 표시를 해주어 업데이트할 수 있게 해준다. 빠르게 비밀번호를 떠올려야 하는 경우에는 시리에게 물어보면 된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5

田田田님의 댓글

업데이트가 너무 느리게 진행되고 있어 거의 멈춘것 같네요.

이혜성님의 댓글

업데이트가 너무 느리게 진행되고 있어 거의 멈춘것 같네요.

향기님의 댓글

모하비 다운로드 2일 걸린다고 나오는 현실인가요?

그리고, ios의 모든앱이 실행되는것이 아닌거죠?
모하비 리뷰들 읽어보아도 ios게임이 실행되더라는 이야기는 없는거 같네요.

田田田님의 댓글

월요일 기간중에는 이틀 걸린것같음.
지금쯤 많이 빨라졌을듯.
한가지 유의점으로
다운로드 후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려야지
앱스토어 닫고 다시 들어왔을때 다시 다운로드 활성화된거 보고 멘붕해서
다시 다운로드 버튼 누르면 처음부터 다시 다운로드 시작됨.

뭉군님의 댓글

저도 받는데 2일 걸렸네요
지금은 받아서 클린설치해서 쓰고 있지만 첨에 다운로드 느리게 진행되는 거 보고 인내심 테스트 하는줄 알았네요

전체 6,152 건 - 1 페이지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

2024.01
17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er, Blackjack by MobilityWare+ 출시 및 20개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2월 1일 공개되는 BEAST: Bio Exo Ar…

2023.12
15

Apple, iPhone 15 Pro에 공간 동영상 촬영 도입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 사용자들은 iOS 17.2와 함께 이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하는 획기적인 신규 기능인 공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pple Vision Pro에서…

2023.12
15

Apple, 일상 속 순간과 삶의 특별한 경험을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일기 앱 출시

 오늘 출시된 새로운 iPhone 앱인 '일기'는 사용자가 일기 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감사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앱이다. 일기 쓰기는 실제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는 일기 앱으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