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iPhone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리는 팁 大공개(iOS 13)

본문



 

iPhone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리는 팁 大공개(iOS 13)



새로운 운영 체제 업데이트가 공개될 때마다 배터리 소모가 너무 빠르다는 불만은 항상 제기되어 왔으며, iOS 13 역시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iOS 13 소프트웨어가 처음 공개된 이래로 배터리 소진 문제를 다루는 다수의 문제 제기가 있었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차례 업데이트가 단행되었습니다.

버그에 의한 iOS 13 배터리 소진 문제는 Apple이 버그 해결을 위한 추가 업데이트를 내놓지 않는 한 해결하기 어렵습니다. 대신에 배터리가 닳는 속도를 늦춤으로써 효율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팁이 존재합니다. 본 기사는 배터리 지속 시간을 늘릴 수 있는 수많은 팁을 하나하나 공개합니다.
 

1. 앱이 언제 및 얼마나 자주 사용자의 위치 정보에 접근하는지 제한하기


자신의 위치 정보에 대한 접근 여부를 제한하는 것은 본인의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배터리 효율을 높이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위치 서비스 설정에 접근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설정 앱을 엽니다.
  • 개인 정보 보호를 선택합니다.
  • 위치 서비스를 탭합니다.
  • 앱의 목록을 살펴보면서 각 앱을 탭하여 설정을 편집합니다.

위치 서비스 허용 여부에 관한 옵션은, 사용 중인 앱에 따라 최대 4가지 옵션(안 함, 다음번에 묻기, 앱을 사용하는 동안, 항상)이 제공됩니다. 각 앱에 따라 제공되는 옵션의 수는 다를 수 있습니다.





(1) ‘안 함’ 옵션은 앱이 사용자의 위치 정보에 접근하는 것을 완전히 차단합니다. 특별히 나의 위치를 정확히 알기 위한 경우가 아니라면, ‘안 함’ 옵션으로 설정해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2) ’다음번에 묻기’ 옵션을 선택하면 앱이 위치 정보를 알고자 할 때 팝업을 띄워서 사용자에게 질문하는데, 요청 시 일시적으로 승인할 수 있습니다. 이 옵션을 사용 시 사용자가 팝업을 통해 접근을 허용한 동안에만 위치 정보에 접근합니다. (3) ’앱을 사용하는 동안’ 옵션은 이름 그대로 앱을 열고 실제로 사용하는 동안에만 위치 정보를 공유하는 기능입니다. 앱을 종료하거나 다른 앱으로 전환하면 위치 접근을 종료합니다. (4) ’항상’으로 해 두면 앱을 열었거나 닫았거나 여부와 무관하게 항상 위치 정보에 접근합니다. 이 설정은 배터리 소진의 주범 중 하나이기 때문에 정말 필요한 경우에만 해당 옵션을 제한적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사실, 위치 정보를 요구하는 상당수의 앱이 실제로는 위치 정보를 그다지 필요로 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따라서 설치된 앱이 불필요하게 위치 정보에 접근하여 배터리 소모를 가속하지 않도록 설정해 두면 효율성이 올라갑니다. 위치 서비스 자체를 아예 끄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이 경우 지도 앱과 같이 위치 정보가 필수적인 앱 사용 시 매우 불편할 수 있으므로 추천할 만한 방법은 아닙니다.
 

2. Bluetooth 사용 앱 제한하기


iOS 13은 앱이 Bluetooth 접근을 요청할 때 사용자에게 알리는 새로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Bluetooth 비콘을 통한 위치 추적 또는 Chromecast 기기 스캔 등을 목적으로 Bluetooth를 사용하려고 하는 앱은 그 종류가 매우 다양합니다.

Bluetooth 설정 목록은 상당히 유용한데, 사용자 허용도 없이 백그라운드에서 Bluetooth에 연결하여 배터리 수명을 갉아먹는 앱이 있는지 살펴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Bluetooth 활성화 액세서리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Bluetooth 연결을 꺼 두는 것이 좋습니다. Bluetooth 설정에 접근하려면 설정 앱을 열고 개인 정보 보호 > Bluetooth를 차례로 탭하면 됩니다.





Bluetooth 설정 목록에 있는 앱 중에서 작동 시 Bluetooth 연결을 필요로 하지 않는 앱의 토글을 끈 다음, 필요할 때 다시 켜면 됩니다. Bluetooth 자체를 완전히 끄는 방법도 있지만, 배터리 효율 향상에 추가로 기여하는 정도는 미미하면서도 AirPods, Apple Watch와 같은 액세서리 사용이 불편해지므로 딱히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3. 저전력 모드 켜기


저전력 모드가 생긴 지는 벌써 몇 년이 지났으며, 배터리 수명에 민감한 사용자라면 가장 마음에 들 만한 최고의 기능입니다. 비하인드 다운로드와 같은 백그라운드 활동을 제한하고 디스플레이 밝기를 낮춤으로써 배터리가 닳는 속도를 낮춥니다.





배터리 잔량이 20% 이하로 떨어질 경우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할 수 있는 팝업 창이 표시됩니다. 또한 제어 센터에서 배터리 아이콘을 탭하거나 Siri에게 요청하여 켜는 방법도 있으며, 설정 앱을 열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배터리를 탭한 다음 저전력 모드 토글을 켜서 활성화할 수도 있습니다.

저전력 모드를 켜게 되면, 화면 상단의 배터리 아이콘이 노란색으로 표시됨으로써 활성화 여부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일부 사용자의 경우 저전력 모드를 항상 유지하길 원할 수도 있습니다만, iPhone을 80% 이상 충전하면 저전력 모드가 자동으로 꺼집니다.
 

4. 가능한 한 Wi-Fi 사용하기


Wi-Fi는 셀룰러 연결보다 전력 소모가 적기 때문에, Apple은 가능하다면 Wi-Fi 네트워크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집에서나 직장에서나, Wi-Fi를 항상 켜 둠으로써 셀룰러 데이터와 배터리 수명 모두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5. 신호가 미약한 장소에서 에어플레인 모드 활성화하기


셀룰러 신호가 잡히지 않거나 신호가 미약한 장소에 있을 때, iPhone은 신호를 감지하여 연결을 시도하기 위해 배터리를 많이 소모합니다. 셀룰러 신호가 잘 잡히지 않는 장소에 있어서 어차피 수행할 수 있는 작업이 제한적이라면, 에어플레인 모드를 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에어플레인 모드는 iPhone이 신호를 감지하려는 끝이 보이지 않는 시도를 차단함으로써, 연결 상태가 양호한 지점으로 이동할 때까지 배터리 소모를 줄여 주는 역할을 합니다.
 

6. 배터리 성능 상태 확인하기


배터리가 노후화되면 더 이상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되어 소진 속도도 그만큼 빨라집니다. 설정 앱을 열고 아래로 스크롤하여 배터리를 탭한 다음 배터리 성능 상태를 탭하면 배터리의 현재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 섹션에서 ‘성능 최대치’ 항목은 신제품 기준으로 상대적 성능이 몇 퍼센트인지 측정하여 알려줍니다. 만약 이 수치가 80% 이하라면 배터리 교체를 고려해 봐야 합니다. Apple은 성능 최대치 80% 이하의 배터리에 대해 1년 이하 보증 플랜 또는 AppleCare+ 플랜을 통해 무상 교체를 지원합니다.





iPhone 배터리가 오랫동안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도록 하려면, 배터리 성능 상태 섹션에서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을 켜면 됩니다. 이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으면 iPhone이 특정 상황에서는 최대 80%까지만 충전하고 나머지 충전은 나중으로 미룹니다. iPhone이 기기 내 머신 러닝을 사용해 사용자의 일상적인 충전 패턴을 학습하여, iPhone이 충전기에 장시간 연결되어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만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이 활성화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iPhone에 충전기를 밤에 연결하는 경우, 최적화된 배터리 충전 설정은 iPhone을 80% 충전 상태로 일단 멈춘 다음 사용자가 기상할 시간에 맞춰서 마저 충전을 진행함으로써 배터리 노화를 저지합니다.

또한 Apple은 배터리가 극단적인 온도 변화(냉기 또는 열기)에 노출되지 않도록 할 것과 충전 시 특정 케이스를 제거할 것을 권장합니다. 충전하는 동안 iPhone이 뜨거워진다면, 충전 케이스를 제거하는 것이 배터리 성능을 오래 지속하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7. 배터리를 많이 소모하는 앱 활동 관리하기


iPhone은 어떤 앱이 배터리를 가장 많이 소모하는지 알려주기 때문에 사용자가 알지 못하는 무언가가 배터리를 갉아 먹지 못 하도록 돕습니다. 설정 앱에서 배터리 섹션으로 이동하면 앱별 배터리 사용 통계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차트에서는 지난 24시간 또는 10일 동안의 배터리 레벨과 가장 많은 전력을 소모한 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를 많이 쓰는 앱 중에 사용자에게 필요하다고 느껴지지 않는 앱이 있다면, 확인 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꼭 필요한 앱이라면 얼마나 자주 쓸 것인지 조절함으로써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8. 백그라운드 활동 제한하기


Apple 고유 앱이든 서드 파티 앱이든,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기능’을 켜면 앱이 열려 있지 않은 상태에서도 이메일 메시지 로딩 및 업데이트 다운로드와 같은 작업을 수행하여 언제든 사용할 준비 상태로 둡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기능은 배터리 수명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끔으로써 배터리 지속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기능 자체를 한꺼번에 끄거나 특정 앱을 개별적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설정 > 일반 >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 전체에 대한 제어 옵션은 세 가지가 제공됩니다(끔, Wi-Fi, Wi-Fi 및 셀룰러 데이터). 또한 앱 목록을 살펴보면서 각 앱마다 개별적으로 토글하여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켜거나 끌 수도 있습니다.
 

9. Mail 앱 가져오기 설정 조절하기


백그라운드 앱 새로 고침을 끄는 것 이외에도, Mail 앱이 새로운 이메일을 불러오는 주기를 조절하는 것으로도 배터리 수명을 일부 절약할 수 있습니다(설정 > 암호 및 계정 > 데이터 업데이트로 이동). 여기에서 푸시(새로운 이메일이 도착하면 바로 알림)를 끄거나 푸시를 지원하지 않는 계정에 대해 가져오기(Fetch) 설정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가져오는 주기를 길게 하면 배터리 소모 속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가져오기를 끄고 수동으로 확인하기로 할 경우 Mail 앱을 열었을 때만 새로운 메시지를 다운로드합니다.





데이터 가져오기 주기는 ‘자동, 수동, 매시간, 30분마다, 15분마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10. 알림 제한하기


사용자에게 전달될 알림의 수를 줄이면 배터리 소모를 줄이는 좋은 방법입니다. 알림이 너무 자주 도착하면 화면이 켜지고 iPhone이 연결될 때마다 배터리를 자꾸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를 빨리 닳게 만드는 주범입니다. 알림 설정을 조절하려면 설정 앱을 열고 알림을 탭한 다음, 각 앱에 들어가서 토글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하면 됩니다. 알림 허용을 선택할 경우 알림을 표시할 세 군데(잠금 화면, 알림 센터, 배너) 중에서 선택하거나 모두 다 선택할 수 있습니다.





Apple은 잠금 화면에서 알림 설정을 바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알림을 길게 누른 다음 점 3개(…)를 탭하여 ‘조용히 전달’ 또는 ‘끄기’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조용히 전달 옵션을 선택하면 알림 센터에만 알림을 표시하고 잠금 화면에는 표시하지 않으며, 끄기 옵션을 선택하면 해당 앱의 모든 알림을 끕니다.
 

11. 자동 다운로드 및 앱 업데이트 비활성화하기


배터리가 얼마 안 남았을 때, 사용 중인 iPhone이 앱이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는 것을 원치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Apple은 기기 간 앱 동기화를 통해 iPad에서 앱을 다운로드할 경우, 자동 다운로드 기능이 iPhone에서도 해당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이 기능을 끄려면 설정 앱을 열고 프로필 이미지를 탭하고 'iTunes 및 App Store'를 탭한 다음, 자동 다운로드 섹션에 있는 항목들을 토글하여 끕니다. 앱이 알이서 업데이트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앱 업데이트 항목도 토글하여 꺼야 합니다.



 


12. 다크 모드 켜기


iOS 13이 릴리즈되면서 오랜 기다림 끝에 다크 모드 기능이 우리의 곁을 찾아왔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기(iPhone X, XS, XS Max, 11 Pro, 및 11 Pro Max)의 경우 다크 모드 활성화 시 배터리 수명 절약 효과가 있습니다. 다크 모드는 설정 앱을 열고 디스플레이 및 밝기로 이동한 다음 ‘다크 모드’ 옵션을 탭하면 됩니다.





‘자동’ 토글을 켤 경우, 각 날의 일몰 및 일출에 맞춰 다크 모드가 켜지고 꺼집니다. 또한 다크 모드는 제어 센터를 통해서도 켜고 끌 수 있는데, 이 방법은 사용자의 기기가 자동 모드가 아닐 때 활용하면 편리합니다.
 

13. 기기 밝기 낮추기


조명이 밝은 방이나 햇빛이 쨍쨍한 곳에 있는 경우, 화면 밝기를 최대한 올리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더 이상 화면 밝기를 최대로 할 필요가 없는 장소로 이동하였다면, 도로 낮춤으로써 배터리 수명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밝기 조절은 제어 센터의 토글을 드래그하거나, 설정 앱의 디스플레이 및 밝기 섹션으로 이동하여 수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True Tone 기능을 활성화함으로써 어두운 장소에서는 알아서 화면을 어둡게 하여 눈의 피로도와 배터리 소모량을 한꺼번에 낮출 수 있습니다.
 

14. 자동 잠금 및 들어서 깨우기 설정 조절하기


자동 잠금이 실행되는 주기를 최대한 짧게 함으로써 iPhone을 쓰지 않을 때 디스플레이가 불필요하게 오래 켜져 있는 상황을 방지하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동 잠금 실행 주기는 최소 30초에서 최대 5분, 또는 ‘안 함’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들어서 깨우기 기능을 끄는 것도 배터리 절약 효과가 있지만, 대신에 Face ID 사용 시 조금 불편해지는 것이 흠입니다. 들어서 깨우기 기능은 상당히 편리한 옵션이기 때문에 이것을 끄는 것은 배터리 소모량 감소를 위해 가장 마지막으로 취할 수 있는 선택지입니다.
 

15. 기기의 소프트웨어가 최신 상태인지 확인하기


Apple은 수시로 iOS 소프트웨어의 개선 사항이 포함된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하기 때문에, 최신 버전을 유지함으로써 배터리 효율성 증대를 노릴 수 있습니다. 설정 앱을 열고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차례로 탭하면 소프트웨어가 최신 버전인지 여부,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 Store에서도 오른쪽 상단의 사용자 프로필을 탭하고 아래로 이동하여 ‘모두 업데이트’를 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여기에서 자주 사용하지 않는 앱에 대한 업데이트가 보일 경우, 왼쪽으로 쓸어넘겨서 그 자리에서 바로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16. 앱을 닫지 말 것


앱 전환을 사용하여 수동으로 앱을 닫으라고 안내하는 배터리 활용 팁이 많이 나돌고 있습니다만, 이는 배터리 소모 감소에 도움을 주지 않을뿐더러 오히려 배터리 소모를 더 촉진할 수도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앱은 활발히 사용 중이지 않는 한 배터리를 소모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앱을 종료해 버리면 나중에 다시 열 때 배터리에 더 큰 임팩트를 줍니다.
 

17. 재시동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로 인해 iPhone 작동 상태가 불안정할 때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가장 좋은 솔루션은 iPhone을 재시동하는 것입니다. 

(1) iPhone X 또는 iPhone 11을 재시동하는 방법
  • 전원 끔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과 음량 버튼 중 하나를 길게 누릅니다.
  • 슬라이더를 드래그한 다음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 기기를 다시 켜려면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iPhone의 오른쪽에 있는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2) iPhone 8, iPhone 7 또는 iPhone 6를 재시동하는 방법
  • 전원 끔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슬라이더를 드래그한 다음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 기기를 다시 켜려면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측면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3) iPhone SE, iPhone 5 또는 이전 모델을 재시동하는 방법
  • 전원 끔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 슬라이더를 드래그한 다음 기기가 꺼질 때까지 30초 동안 기다립니다.
  • 기기를 다시 켜려면 Apple 로고가 표시될 때까지 상단 버튼을 길게 누릅니다.
 

18. 기기를 완전히 새로 복원하기


배터리의 급격한 소모를 막을 만한 방법들이 더 이상 소용이 없다면, 최후의 옵션으로 iPhone을 깨끗하게 새로 복원함으로써 잠재적인 문제가 재발할 우려를 완전히 차단하는 것입니다. 이 방법은 말 그대로 ‘최후의 방법’으로 사용할 것을 권장하며, 아래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iCloud 백업을 반드시 먼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macOS Catalina 10.15가 설치된 Mac에서는 Finder를 엽니다. macOS Mojave 10.14 및 이전 버전이 설치된 Mac이나 PC에서는 iTunes를 엽니다.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기기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기기의 암호를 묻거나 "이 컴퓨터를 신뢰하겠습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화면에 표시되는 단계를 따릅니다.
  • iPhone이 Finder 윈도우 또는 iTunes에 나타나면 해당 기기를 선택합니다.
  • '백업 복원'을 선택합니다.
  • 각 백업의 날짜를 살펴보고 가장 관련 있는 백업을 선택합니다.
  • '복원'을 클릭하고 복원이 끝날 때까지 기다립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 암호화된 백업의 암호를 입력합니다.
  • 기기가 재시동되면 연결한 상태로 두고 컴퓨터와 동기화될 때까지 기다립니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연결을 해제합니다.
 

19. 기타 팁


인터넷에는 배터리 절약 관련 팁이 셀 수도 없이 많이 나와 있으며, 그중 일부는 사람들의 추천에 비해 그다지 절약 효과가 없다는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아래의 추가 팁은 신중히 고려한 후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왜냐하면 배터리 소모를 줄이겠다고 모든 기능을 꺼 버리는 것은 제일 나은 방법이 아닐 수 있기 때문입니다.
 
  • “Siri야”를 비활성화하거나 Siri를 완전히 끄기
  • 스크린 타임 끄기
  • Siri 제안 끄기
  • 모션 효과 끄기
  • AirDrop 끄기
  • 진동 끄기
  • Safari 콘텐츠 차단 활용하기
  • Live 또는 Dynamic 배경화면 사용하지 않기
  • 음량 낮추기
  • 제어 센터에서 손전등의 밝기 낮추기



출처: https://www.macrumors.com/guide/ios-battery-tips/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사진
포인트 1,079,068
가입일 :
2016-10-20 13:01:59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747 건 - 1 페이지
2020.04
03

Apple, 의도치 않게 AirTag의 존재 깜짝 유출

  Apple, 의도치 않게 AirTag의 존재 깜짝 유출 Apple이 타일 형태의 위치 추적 기기를 개발 중이라는 소식은 수개월에 걸쳐 접해 왔습니다만, Apple이 오늘 올리자마자 바로 삭제한 동영상을 통해 이번에 AirTa…

2020.04
03

9to5mac × KMUG 단독: 2020년형 iPhone SE 출시 임박?

  9to5mac × KMUG 단독: 2020년형 iPhone SE 출시 임박 9to5mac은 새로운 보급형 iPhone 모델의 마케팅 네임, 제품 색상 및 저장 공간 옵션 등의 내용이 포함된 신뢰성 높은 정보를 입수…

2020.04
02

Apple 신제품 간의 대결: 2020 MacBook Air vs. 2020 iPad Pro

  Apple 신제품 간의 대결: 2020 MacBook Air vs. 2020 iPad Pro Apple은 지난달에 MacBook Air와 iPad Pro의 새 모델을 한꺼번에 출시했습니다. Apple은 iPad Pro가 컴퓨…

2020.04
01

iOS 13.4.5 베타 코드에 드러난 iPhone 9(가칭) 관련 최신 정보

  iOS 13.4.5 베타 코드에 드러난 iPhone 9(가칭) 관련 최신 정보 iPhone 9(가칭)에 대한 정보는 이미 수없이 많은 루머를 통해 접해 왔습니다. 9to5Mac은 iOS 14 코드에 내포된 새 보급형 iPho…

2020.03
31

Apple, 재택근무가 안정화되면서 차기작 준비 작업에 탄력받아

  Apple, 재택근무가 안정화되면서 차기작 준비 작업에 탄력받아 전 세계의 Apple 직원들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재택근무 중임에도 Apple의 차기작 개발 일정은 이전처럼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고 Bloomberg가 전했습…

2020.03
31

새로운 보급형 iPhone에 사용될 휴대폰 케이스 공개되다.

  새로운 보급형 iPhone에 사용될 휴대폰 케이스 공개되다. Apple은 2020년 상반기 중 출시를 목표로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 모델인 iPhone 9(가칭) 제작을 진행 중입니다. 미국 등 여러 국가에서의 코로나19 팬…

2020.03
30

MacBook Air(2020) 리뷰: Apple 노트북 사상 최고의 키보드를 갖추다.

  MacBook Air(2020) 리뷰: Apple 노트북 사상 최고의 키보드를 갖추다. 느리지만 확실하게, Apple은 MacBook 제품군에서 그동안 혹평을 받아 온 버터플라이 키보드 스위치를 버리고, 대부분의 사용자가 압…

2020.03
27

다음달부터 아이폰·아이패드도 ‘리스’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카드,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6개사와 MOU   다음달부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애플(Apple)사의 정보통신 제품을 ‘리스(Lease·임대)’로 이용할 수 있는 금융 서비스가…

2020.03
25

Apple, 스크린 타임 커뮤니케이션 제한 및 실시간 Apple Music 가사 등이 포함된 macOS Ca…

  Apple, 스크린 타임 커뮤니케이션 제한 및 실시간 Apple Music 가사 등이 포함된 macOS Catalina 10.15.4 릴리즈 Apple이 지난 10월에 공개된 macOS Catalina의 네 번째 업데이트를 오늘…

2020.03
25

Apple, 새로워진 Mail 앱 도구 막대 등 다수의 업데이트가 포함된 iOS 및 iPadOS 13.4 버…

  Apple, 새로워진 Mail 앱 도구 막대 등 다수의 업데이트가 포함된 iOS 및 iPadOS 13.4 버전 릴리즈 Apple이 오늘 iOS 및 iPadOS 13.4 업데이트를 릴리즈했습니다. 이는 작년 9월에 처음 선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