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따른 Apple 운영 변경 사항 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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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에 따른 Apple 운영 변경 사항 고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COVID-19’)이 전 세계로 퍼지면서 Apple은 직원 및 고객의 보건을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통해 대응 중입니다.
<매장 운영에 대한 대응>
현재 COVID-19 확산 속도가 감소 중인 중화권 내 매장은 3월 13일부터 재오픈한 상태이나, 중화권 이외의 Apple 리테일 매장은 3월 27일까지 닫을 예정입니다. 이에 따라 Apple 가로수길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제품 픽업이 불가합니다. 또한, 매장에서 진행되는 ‘Today at Apple’과 ‘퍼스널 셋업(Personal Setup)’ 서비스는 매장이 운영을 재개할 때까지 중지됩니다.
단, Apple 온라인 스토어는 www.apple.com/kr 사이트를 통해 정상 운영 중이며, App Store에서 Apple Store 앱을 다운로드할 수도 있습니다. 교육 할인 판매 역시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중입니다. 기타 서비스 및 지원의 경우, support.apple.com/ko-kr 사이트를 방문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사업장 운영에 대한 대응>
Apple의 전 직원은 유연근무제로 전환하여, 직무가 허락하는 한 원격으로 근무 중입니다. 사업장 내 근무 시 대인 거리를 최대한 확보하는 중이며, 심층적인 방역 작업 역시 이루어지는 중입니다. 시간제 근무자 전원은 평시 근무와 동일한 보수를 받게 됩니다.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진행 방식 변경>
WWDC 2020 이벤트는 완전히 새로운 온라인 형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WWDC 이벤트는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서 약 5천 명의 참가자를 초청하여 이루어져 왔습니다만, 올해에는 모든 키노트와 기타 세션을 완전히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며, 앞으로 수 주에 걸쳐 자세한 정보가 공개될 것입니다.
<사회 환원을 위한 Apple의 노력>
환자의 치료를 지원하고 이번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 및 지역사회의 충격 완화를 지원하고자, Apple이 COVID-19 대응을 위해 약속한 기부금액은 현재 전 세계적으로 1,500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또한 WWDC 2020 진행 방식 변경에 따라 경제적 타격을 받을 산호세에도 재정적 지원이 이루어질 전망입니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0/03/apples-wwdc-2020-kicks-off-in-june-with-an-all-new-online-format/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0/03/apples-covid-19-respon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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