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획기적인 LiDAR 스캐너를 탑재한 새로운 iPad Pro 공개 및 iPadOS에 트랙패드 지원 도입

본문



 

Apple, 획기적인 LiDAR 스캐너를 탑재한 새로운 iPad Pro 공개 및 iPadOS에 트랙패드 지원 도입


iPad Pro를 위해 고안된 새로운 Magic Keyboard는 움직이는 디자인, 백라이트 키보드 및 트랙패드가 적용되어 iPad 사상 최고의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 Apple은 오늘 가장 우수한 iPad Pro를 공개했다. 이제 A12Z Bionic 칩을 탑재한 iPad Pro는 대부분의 Windows 노트북 PC보다 빠르고 강력하다. 새로운 iPad Pro는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와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 그리고 최첨단의 깊이 감지 성능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LiDAR 스캐너를 추가해, 더 많은 프로급 작업을 가능하게 하고 프로급 사진 및 동영상 앱을 지원한다. 프로급 카메라, 모션 센서, 프로급 성능, 프로급 오디오, 아름다운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 및 강력한 앱과 더불어 LiDAR 스캐너는 iPad Pro를 세계 최고의 증강 현실용 기기로 확장시켜준다. 새로운 iPad Pro는 오늘부터 apple.com에서 주문 가능하다.
iPadOS 13.4를 통해 Apple은 iPad에 트랙패드 지원을 도입, 자신의 iPad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을 고객에게 제공한다. macOS의 경험을 따라 하기보다는 iPad를 위해 트랙패드 지원이 완전히 재구상되었다. 사용자들이 트랙패드에서 손가락을 움직이면, 포인터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요소를 강조하기 위해 우아하게 탈바꿈한다. 트랙패드에서 Multi-Touch 제스쳐를 취하면 손을 떼지 않고도 전체 시스템을 빠르고 쉽게 탐색할 수 있다.


트랙패드가 적용된 iPad Pro용 Magic Keyboard는 iPad 사상 최고의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Apple은 오늘 iPad Pro를 위한 새로운 Magic Keyboard도 공개했다. 각도 조절을 부드럽게 할 수 있는 움직이는 디자인, 백라이트 키보드 및 트랙패드가 적용된 Magic Keyboard는 iPad 사상 최고의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Magic Keyboard는 5월부터 구매가 가능할 예정이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인 필 쉴러(Phil Schiller)는 “새로운 iPad Pro는 모바일 컴퓨팅에선 한번도 제공된 적 없는 첨단 기술들을 도입한다”며 “가장 우수한 모바일 디스플레이와 강력한 성능, 프로급 카메라, 프로급 오디오, 획기적인 LiDAR 스캐너 및 트랙패드, 그리고 새로운 Magic Keyboard가 결합한 이 제품은 한걸음 도약한 iPad의 완성체이다. 이번 iPad Pro와 같은 제품은 전 세계 어디에도 없으며 우리는 고객들이 이번 제품을 완전히 사랑하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다.
Apple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는 “우리는 iPadOS에 트랙패드 지원을 적용함으로써 iPad Pro의 역량을 더욱더 키우고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며 “우리 고객들이 iPad에 대해서 알고 사랑하는 모든 부분을 유지하면서 터치 환경에 트랙패드 사용을 통합시킬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신중하게 고려했다. 이처럼 iPad와 상호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을 오늘 iPadOS를 이용하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에게 제공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A12Z Bionic 칩을 통한 프로급 성능

4K 동영상 편집이나 3D 모델 디자인처럼 가장 어려운 작업을 위해 개발된 iPad Pro는 새로운 A12Z Bionic 칩을 통해 또 한번 성능이 업그레이드 된다. A12Z Bionic 칩의 8코어 GPU는 한층 강화된 방열 구조 및 세부 조정된 성능 컨트롤러와 함께 iPad Pro에 iPad 사상 최고의 성능을 제공한다. 8코어 CPU와 차세대 앱을 가능하게 하는 강력한 Neural Engine이 결합하면서, iPad Pro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에서 볼 수 있는 놀라운 성능은 여타의 칩에서는 제공하지 못한다. 10시간까지 지속되는 뛰어난 배터리 사용시간,1 더욱 빨라진 Wi-Fi 연결성,2 그 어떤 태블릿보다 더 많은 LTE 밴드를 지원하면서 60% 빨라진 기가비트급 LTE3를 통해 고객들은 하루종일 생산적이며 창의적일 수 있다.


강력한 Neural Engine을 탑재한 A12Z Bionic 칩은 차세대 앱을 가능하게 하는 놀라운 성능을 제공한다.

 

프로급 디스플레이

11형과 12.9형 두 가지 크기에 모두 제공되는 에지 투 에지(edge-to-edge)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는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모바일 디스플레이이다. 넓은 색영역(P3)을 제공해 고객들이 선명하고 실제처럼 디테일이 살아 있는 사진, 동영상, 앱 및 게임을 볼 수 있다. ProMotion 기술은 극도로 부드러운 스크롤과 반응성을 위해 디스플레이 화면 재생률을 최대 120Hz까지 자동 조절한다. 그리고 고객이 iPad Pro를 어디에서 휴대하든 어떻게 상호작용을 하는지에 관계 없이 True Tone, 고휘도 및 반사방지코팅은 모바일 기기에서 구현 가능한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True Tone, 고휘도 및 반사방지코팅이 적용된 아름다운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가 최고의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급 카메라

iPad Pro의 프로급 카메라 시스템은 아름다운 사진 및 4K 동영상의 촬영을 위해 12MP 와이드 카메라를 제공하며, 이제 두 배로 줌아웃해 훨씬 더 넓은 화각으로 대상을 촬영할 수 있는 10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를 탑재한다. 새로운 카메라를 추가함으로써 사진 및 동영상 작업이 두 배로 가능해져, 새로운 관점과 다양한 카메라 활용도를 가지고 창의적인 프로들은 새로운 판도를 맞이하게 되었다.



iPad Pro를 통해 아름다운 사진과 4K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이제 10MP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가 탑재된다.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를 탑재한 프로급 오디오

iPad Pro는 이제 완전 무결한 소리와 가장 미세한 디테일을 포착하기 위해 5개의 스튜디오 품질 마이크를 탑재하고 휴대 방식에 관계없이 어느 방향에서도 자동 조절되는 4개의 스피커로 구성된 오디오로 몰입형 사운드 경험을 제공한다. 프로급 카메라, 프로급 오디오 그리고 대형 디스플레이의 결합으로 iPad Pro는 영화제작자, 동영상 전문가, 팟캐스터, 그리고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위한 전천후 모바일 스튜디오가 된다.

 

다음달 출시되는 DoubleTake by FiLMiC Pro와 같은 앱은 프로급 카메라 및 스튜디오 품질의 마이크를 활용해 iPad Pro를 모바일 동영상 프로덕션 스튜디오6로 탈바꿈시킨다.

 

획기적인 LiDAR 스캐너

획기적인 LiDAR 스캐너는 지금껏 모바일 기기에서 불가능했던 기능들을 가능하게 한다. LiDAR 스캐너는 실내 및 야외 모두에서 최대 5미터 떨어진 주변 물체까지의 거리를 광자 수준에서 나노초 속도로 측정한다. iPadOS의 새로운 깊이 프레임워크는 LiDAR 스캐너로 측정된 심도점 뿐 아니라 카메라 및 모션 센서의 데이터까지 통합하여 A12Z Bionic 칩의 컴퓨터 시각 알고리즘을 통해 보다 정확한 장면을 파악해낸다. 이러한 요소들이 조밀하게 통합되어 iPad Pro에서 완전히 새로운 AR 경험을 할 수 있다.
기존의 모든 ARKit 앱은 자동적으로 즉각적인 AR 배치, 향상된 모션 캡처 및 사람 가리기(people occlusion)가 적용된다. 새로운 Scene Geometry API가 적용된 ARKit의 최신 업데이트를 이용해 개발자들은 새로운 LiDAR 스캐너의 파워를 이용해 종전에는 가능하지 않았던 새로운 시나리오를 펼칠 수 있다.
LiDAR 스캐너는 측정 앱을 향상시켜, 타인의 키를 더욱 빠르고 쉽게 자동 측정할 수 있으며, 도움이 되는 수직 및 가장자리 가이드가 자동적으로 등장해 사용자들이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사물을 측정할 수 있게 해준다. 측정 앱은 고르지 못한 표면의 측정을 위해 이제 눈금자 보기를 제공하며 사용자들이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스크린샷과 함께 측정한 자료를 모두 목록에 저장할 수 있게 해준다.

ARKit의 기능개선과 새로운 iPad Pro의 깊이 센서 덕분에 Complete Anatomy의 개발자들은 올해 말 새로운 모빌리티 평가 도구를 도입할 수 있게 됐다. 물리 치료사 및 이들의 환자들이 발전 정도에 대한 정량화된 정보를 확보해, 회복 기간 동안6 가동성의 개선 정도를 추적할 수 있는 도구이다.
 
 

iPadOS에 도입되는 트랙패드 지원

iPadOS 13.4는 보다 자연스러운 타이핑 경험과 쓰기 및 텍스트 선택, 스프레드시트 및 프로용 작업에서의 정밀성 강화를 위해 사상 최초로 iPad에 트랙패드 지원을 적용한다. iPad의 터치 우선 경험에 맞춰 설계된 커서는 동그라미 형태로 등장해, 홈 화면 및 Dock에서 인터페이스 요소, 텍스트 필드, 그리고 앱을 강조함으로써 사용자가 어디를 클릭할 수 있는지를 명확하게 표시한다. 트랙패드에서의 부드러운 제스쳐는 앱 사이의 전환을 편리하게 해주고, 앱 전환기에 접근하거나 Dock, 제어 센터 및 Slide Over에서 연 앱을 활성화할 수 있게 해준다.
iPadOS의 트랙패드 지원은 고객들이 매일 사용하는 앱에서 더욱 훌륭하게 작동하도록 설계됐다. Safari에서 웹 페이지를, 사진 앱에서 사진첩을 부드럽게 스크롤하는 것부터 메모 앱에서 정밀하게 텍스트를 편집하고 메일 앱에서 이메일을 빠르게 확인하고 정리하는 것까지, iPad를 통한 트랙패드의 사용은 하나의 즐거움이다. 대부분의 서드파티 앱에서는 아무런 변동 사항이 없으며, 한 발자국 나아가 개발자들은 새로운 API를 통해 자신의 앱에서 독특한 경험을 구현할 수 있다.  
Pages, Numbers 및 Keynote 등 생산성 앱을 하나로 묶은 Apple의 iWork 스위트에 대한 업데이트 후에는 트랙패드의 장점을 적극 활용하면서 iPad에서 문서를 작업할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이 열리게 된다. 텍스트를 쓰고 편집하는 작업이 Pages에서는 경쾌하게 이루어지고, Keynote에서 여러 개의 사물을 다루는 것이 전보다 훨씬 편해지며, 정밀도가 한층 강화되면서 아무리 큰 스프레드시트도 단숨에 쉽게 작업할 수 있게 된다. 새롭게 추가된 기능에는 Pages 및 Keynote에 아름다운 템플릿이 포함되어 있어 사용자들이 아름다운 문서 작성을 쉽게 시작할 수 있으며, iWork 사상 처음으로 사용자들은 ‘드롭 캡’ 기능을 통해 크고 장식적인 첫 글자로 문단을 두드러지게 표현할 수 있다. iCloud 폴더 공유 지원 및 공유 문서의 오프라인 작업이 가능해짐에 따라 공동 작업 역시 전보다 쉬워진다.


iPadOS 13.4는 보다 자연스러운 타이핑 경험을 위해 iPad에 트랙패드 지원을 적용한다.

 

Magic Keyboard와 Pro 액세서리

2세대 Apple Pencil4과 업데이트된 Smart Keyboard Folio5에 새로운 Magic Keyboard가 합류한다. iPad Pro에 자석으로 부착되는 Magic Keyboard는 아름다운 Multi-Touch 스크린을 디스플레이로 위치시키며, 특유의 움직이는 디자인을 통해 무릎 위에서나 책상 위에서 똑같이 훌륭하게 작동한다. 독특한 캔틸레버 디자인의 힌지는 시야각을 최대 130도까지 부드럽게 조절할 수 있게 해준다. 휴대가 가능한 보호형 디자인의 Magic Keyboard는 백라이트 키와 1mm의 키 트래블을 구현하는 가위식 메커니즘이 적용된 풀사이즈 키보드로, iPad 사상 최고의 타이핑 경험을 제공한다.
Magic Keyboard는 USB-C 패스스루 충전 방식을 지원, iPad Pro의 USB-C 포트를 외장 드라이브 및 디스플레이 등 액세서리용으로 활용할 수 있다. Magic Keyboard에서 표면의 어디든 클릭하면 되는 트랙패드는 간단한 탐색 및 정밀한 조정이 가능하도록 iPad의 터치 우선 디자인을 보완해, iPad Pro 경험에 다양성과 생산성을 더욱 강화시켜준다.


iPad Pro를 위한 Magic Keyboard는 아름다운 Multi-Touch 스크린을 특유의 움직이는 디자인을 통해 디스플레이 한다.

 

가격 및 출시

  • 새로운 iPad Pro는 오늘부터 미국 등 30개 국가 및 지역에서 apple.com 및 Apple Store 앱에서 주문 가능하다. iPad Pro는 다음주부터 매장에서 제공될 예정이다.

  • 새로운 11형 및 12.9형 iPad Pro는 실버 및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128GB부터 시작하는 구성이 프로 고객들에게 앱 및 콘텐츠를 위한 더 많은 공간을 제공하며, 256GB, 512GB 및 1TB 구성이 함께 제공된다.

  • 11형 iPad Pro는 Wi-Fi 모델이 1,029,000원 (KR), Wi-Fi + 셀룰러 모델이 1,229,000원 (KR)부터 시작하고, 12.9형 iPad Pro는 Wi-Fi 모델이 1,299,000원 (KR), Wi-Fi + 셀룰러 모델이 1,499,000원 (KR)부터 시작하며, apple.com에서 판매한다.

  • 교육용 가격은 대학 재학생 및 신입생과 부모, 교수진, 교직원 및 모든 학년의 홈스쿨 교사들에게 제공된다. 새로운 11형 iPad Pro는 965,000원 (KR)부터, 12.9형 iPad Pro는 1,169,000원 (KR)부터 시작한다. 2세대 Apple Pencil은 165,000원 (KR)에 제공되며 새로운 iPad Pro를 위한 새로운 Smart Keyboard Folio는 11형 iPad Pro용이 200,000원 (KR)에, 12.9형 iPad Pro용이 240,000원 (KR)에 대학생들에게 제공된다. iPad Pro용 Magic Keyboard는 대학생들에게 11형 iPad Pro의 경우 360,000원 (KR)에, 12.9형 iPad Pro의 경우 420,000원(KR)에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apple.com/us-hed/shop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트랙패드 지원이 적용된 iPadOS 13.4는 3월 24일 모든 iPad Pro 모델, iPad Air 2 및 후속 기종, iPad 5세대 및 후속 기종, 그리고 iPad mini 4 및 후속 기종을 위한 무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형태로 제공될 예정이다.

  • 트랙패드 지원은 iPadOS 13.4가 작동 중인 모든 iPad에서 이용 가능하며, Apple의 Magic Mouse 2, Magic Trackpad 2 및 iPad Pro용 Magic Keyboard에서 작동한다. Bluetooth 또는 USB를 통해 연결된 서드파티 마우스 또한 지원된다.

  • iPad Pro용 Magic Keyboard는 5월에 구매가 가능하고 11형 iPad Pro의 경우 389,000원 (KR), 12.9형 iPad Pro의 경우 449,000원 (KR)에 판매되며, 중국어 간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및 스페인어 등 30개 이상의 언어로 자판 배열이 제공된다.

  • iPad Pro용 2세대 Apple Pencil은 165,000원 (KR)에 제공된다. 새로운 iPad Pro를 위한 새로운 Smart Keyboard Folio는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으로, 11형 iPad Pro가 229,000원 (KR), 12.9형 iPad Pro가 259,000원 (KR)에 제공되며, 중국어 간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 및 스페인어 등 30개 이상의 언어로 자판 배열이 제공된다.

  • 미국 지역의 고객들은 적격한 기기를 반납하고 Apple Store Gift Card 또는 향후 구매를 위한 크레딧을 획득할 수 있다. 기기가 크레딧 제공에 적격하지 않은 경우, Apple이 무상으로 분리수거한다.6

  • 고객이 Apple에서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 무료 각인 서비스를 통해 iPad 및 Apple Pencil (2세대)를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 iPad를 Apple Card로 Apple에서 구매하는 경우, 3% 현금 적립이 제공된다.

  • AppleCare+를 통해 제한 보증을 연장할 수 있고 기술 지원 서비스를 365일 이용할 수 있다.

  • Apple에서 iPad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은 매장 또는 온라인에서 맞춤화된 셋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자신의 iPad를 어떻게 맞춤 구성하고, 이메일을 설정하며, App Store에서 앱을 검색하는 방법 등에 대한 조언을 받을 수 있다.

 

Apple은 1984년 Macintosh를 시작으로 개인 기술에 혁신을 이뤄왔다. 오늘날 Apple은 iPhone, iPad, Mac, Apple Watch 및 Apple TV로 세계 혁신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Apple의 5대 소프트웨어 플랫폼인 iOS, iPadOS, macOS, watchOS와 tvOS는 모든 Apple 기기를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며 App Store, Apple Music, Apple Pay 및 iCloud는 사용자들에게 획기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100,000명이 넘는 Apple의 임직원은 세계 최고의 제품을 만들고, 보다 더 나은 세상으로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고 있다.

 

1 배터리 사용 시간은 기기 설정, 사용 및 기타 요인에 의해 결정된다. 실제 결과는 다를 수 있다.
2 종전 iPad Pro와 비교 시.
네트워크 속도는 통신사 네트워크에 의해 결정된다.
4 2세대 Apple Pencil은 별도 판매.
5 Smart Keyboard Folio는 별도 판매.
6 기기가 크레딧 제공에 적격하지 않은 경우, 앱은 App Store에서 제공된다. 타이틀 충시 여부는 변경될 수 있다. 화면에 나타난 앱 기능은 이해를 돕기위한 목적이며 각 앱에서 현재 제공되지 않을 수 있다. 기능의 현재 제공여부는 개발사에 확인해야 한다. Apple 아케이드는 구독해야 한다.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0/03/apple-unveils-new-ipad-pro-with-lidar-scanner-and-trackpad-support-in-ipados/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62 건 - 1 페이지
2024.04
22

Apple, 온실가스 배출량 절반 가량 감축

재생 에너지 및 소재, 재활용에 대한 혁신이 환경 보호를 위한 Apple의 야심찬 목표를 추진하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오늘 공개된 Apple의 2024년도 환경 경과 보고서에 따르면, 2015년 이후 Apple은 기업 운영에 따른 온실가스 배출량을…

2024.04
19

Apple, 재생 에너지와 깨끗한 물을 위한 투자 확대

Apple은 협력업체들과 함께 18기가와트 이상의 재생 에너지 생산을 지원하고 수십억 갤런 상당의 물 편익과 절약 효과를 달성하고 있다Apple은 세계적인 태양광 개발 플랫폼인 ib vogt와 함께, 스페인 소재의 프로젝트를 비롯해 전 세계의 신규 태…

2024.04
15

Apple, 중고 정품 부품 지원으로 수리 옵션 확대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오는 가을 일부 iPhone 모델부터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게 된다.Apple은 오늘 고객 및 개별 수리 서비스 제공업체가 중고 Apple 부품을 수리에 활용할 수 있도록 기존 수리 프로세스를…

2024.04
12

"애플, 맥에 AI 기능 포함된 M4칩 탑재 예정"

(출처=맥루머스)애플은 2024년 말에 M4 칩을 사용하여 맥 라인업을 업데이트하기 시작할 것이라고 블룸버그 통신이 보도했다. M4 칩은 인공지능 기능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데 중점을 둘 것으로 전망된다.지난해 10월에 애플은 M3, M3 Pro, M3…

2024.04
11

"아이폰16 색상, 이렇게 나온다"

(출처=맥루머스)중국에서 나온 새로운 루머에 따르면, 애플은 기존 아이폰15 표준 모델의 다섯 가지 색상을 기반으로 확장하거나 새로운 마감으로 재구성된 일곱 가지 색상으로 출시될 것으로 전망된다.중국 웨이보를 인용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의 아이폰&nb…

2024.04
05

애플 비츠 솔로4 출시 임박, 8년 만에 차기작 선보일까

 (출처=맥루머스)애플이 인기 있는 Beats Solo 헤드폰의 새로운 버전을 준비 중이며, 출시가 임박한 것으로 보인다.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 웹사이트에서 Beats Solo 4 헤드폰에 대한 정보가 확인되었는데, 이는 출시 가능성이…

2024.04
04

차세대 애플 펜슬3에 '스퀴즈' 기능 포함 가능성

(출처=나인투파이브맥) 애플이 곧 새로운 iPad Pro 및 iPad Air 모델을 소개할 예정이며, 태블릿용 새로운 액세서리를 개발하고 있다는 소식이다.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에 따르면 이제 Apple Pencil 3의 개발을 입증하는 증거…

2024.03
27

Apple, 2024년 6월 10일에 WWDC 개최

 개발자라면 누구나 온라인으로 WWDC 전체 일정 참여 가능, 6월 10일에는 Apple Park에서 특별 행사 진행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연례행사인 세계개발자회의(WWDC)를 2024년 6월 10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으로 개…

2024.03
26

AI 경쟁 뒤처진 애플, 구글 이어 中 바이두에 SOS

 애플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에서 뒤처지고 시장 경쟁력을 잃어가면서 오랜 적수인 구글뿐 아니라 중국 IT 대기업인 바이두에도 도움을 요청하며 다급해하는 모양새다.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선 생성형 AI가 핵심 기능으로 떠오르고 있는 분위기…

2024.03
21

엔비디아, 애플 비전프로에 산업용 디지털트윈 구현

 엔비디아는 애플 비전 프로에 오픈USD 기반의 엔비디아 옴니버스 엔터프라이즈 디지털 트윈을 구현한다고 19일 발표했다.글로벌 AI 콘퍼런스인 엔비디아 GTC에서 발표된 새로운 소프트웨어 프레임워크는 옴니버스 클라우드 API 또는 애플리케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