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신제품 간의 대결: 2020 MacBook Air vs. 2020 iPad Pro

본문


 

Apple 신제품 간의 대결: 2020 MacBook Air vs. 2020 iPad Pro




Apple은 지난달에 MacBook Air와 iPad Pro의 새 모델을 한꺼번에 출시했습니다. Apple은 iPad Pro가 컴퓨터 대체 수단임을 어필하기에, MacRumors에서는 두 기기를 모두 입수하여 비교해 봄으로써 각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어떤 제품을 사는 것이 좋을까 테스트해 보았습니다. 





비교 대상은 iPad Pro(12.9인치, 4세대)와 13인치 MacBook Air로, 양쪽 모두 기본 사양으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기본 사양 iPad Pro는 A12Z 칩, 8코어 CPU 및 GPU, 6GB RAM, 그리고 128GB의 저장 공간을 갖췄습니다. 가격은 ₩1,299,000이지만, 키보드를 포함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iPad Pro를 기존의 노트북 대체품으로 활용하려면 키보드 사용은 필수입니다. 간편한 블루투스 솔루션을 활용하면 비용이 적게 들겠습니다만, Smart Keyboard Folio를 택한다면 상당한 비용이 듭니다(₩259,000). 더 과감히 돈을 투자하여 트랙패드 지원 Magic Keyboard를 갖춘다면(₩449,000, 5월 이후 출시 예정), 더욱더 MacBook에 근접한 느낌으로 iPad Pro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13인치 MacBook Air(기본형)는 1.1GHz 듀얼 코어 Core i3 프로세서, Intel Iris Plus Graphics, 256GB의 저장 공간, 8GB RAM의 사양을 구비했습니다. 기본 사양 iPad Pro보다 아주 조금 더 비싸지만(₩1,320,000), 대신에 추가 액세서리 구입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 비용을 더 들여서, 보다 높은 프로세서 및 RAM 사양을 갖추길 원할 수도 있습니다.





Geekbench 점수를 통한 성능 비교에서는 iPad Pro가 압승했습니다. MacBook Air의 i3 칩 싱글코어 스코어는 1,070점 안팎이며, 멀티코어 스코어는 2,100점 정도입니다. 반면에 iPad Pro는 싱글코어 퍼포먼스에서는 1,100점을, 멀티코어 퍼포먼스에서는 무려 4,670점 가까이 달성했습니다. 이처럼 성능 측면에서는 iPad Pro가 우월한 가격 대 성능비를 보여줍니다. 다만, 운영 체제에 따른 제한 사항도 고려해야 합니다.





macOS와 iPadOS는 상당한 차이를 보이며, iPadOS 쪽이 멀티태스킹과 주변 기기와의 연결성 측면에서 약간 더 불리합니다. MacBook Air에는 두 개의 USB-C 포트가 있지만, iPad Pro에는 하나밖에 없습니다. iPad Pro는 4K 및 5K 디스플레이를 지원하는데, MacBook Air는 여기에 그치지 않고 6K까지도 지원합니다. 대신에 iPad Pro한테는, MacBook Air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Apple Pencil(1세대, 2세대)이 있습니다.





두 기기 모두 콘텐츠 소비 및 생산을 목적으로 탄생했지만, 3D 렌더링이나 비디오 편집과 같이 시스템 사양을 많이 소모하는 작업에는 어느 쪽도 그리 뛰어나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양쪽 모두 웹 서핑, 코딩, 이메일 보내기, 문서 작성하기, 게임 즐기기 등의 평범한 작업을 수행하기엔 충분히 훌륭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게임 플레이 측면에서는 iPad Pro가 더 낫다고 봐야 하는데, MacBook Air에는 존재하지 않는 듀얼 카메라 셋업과 LiDAR 스캐너의 존재 때문입니다.





더 빠른 프로세서 성능을 보여준다는 점 이외에도, 여러분이 정말로 비디오 편집, 음악 녹음, 사진 편집 등을 제대로 해 보려고 한다면 iPad Pro를 고르실 것을 추천합니다. 시스템에 부담을 주는 작업에 쓰기에는 iPad Pro가 MacBook Air보다 조용하고, 빠르며, 더 뛰어납니다. 배터리 수명은 둘 다 10~11시간 정도이지만, 네트워크 연결성 부문에서 iPad Pro는 Wi-Fi 6와 셀룰러 옵션(단, Wi-Fi + 셀룰러 옵션 선택 시에만)을 모두 활용할 수 있기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작업하기에 더 좋습니다.

디자인 부문을 살펴보면, 양쪽 다 휴대하기 편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차이도 많이 납니다. MacBook Air는 전형적인 노트북 형태의 폼 팩터를 기반으로 키보드와 더불어 트랙패드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iPad Pro는 이와 달리 터치 제스처에 특화된 설계를 갖췄습니다. 키보드를 연결해 기기를 사용할 수도 있으나, 일반적인 노트북과는 느낌이 아주 다릅니다.





오랫동안 노트북의 폼 팩터에 적응해 온 사람이라면 iPad Pro의 터치 위주의 사용 방식에 적응하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반면에 iPhone이나 다른 터치 기반 디바이스를 업무에 집중적으로 활용해 온 사람은 훨씬 빠르게 적응할 수 있습니다. iPadOS‌ 13.4에 트랙패드 및 마우스 지원이 추가되면서, iPad Pro를 한층 더 노트북처럼 활용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그러나 Magic Keyboard에 내장된 키보드로는 아직 Mac 제품군의 빌트인 트랙패드만큼의 안정감은 느끼기 어렵습니다.





‌iPad Pro와 MacBook Air는 둘 다 일상적인 작업을 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뛰어난 성능을 갖춘 기기입니다. iPad Pro가 기능의 다양성 측면에서 우월하다면, MacBook Air는 멀티태스킹 편의성 측면에서 더 뛰어납니다. ‘iPad Pro가 성능이 더 뛰어나므로 MacBook Air보다 낫다’라고 쉽게 말할 수도 있겠으나, 대체 불가능한 MacBook Air만의 기능도 분명히 존재합니다.

업무 공간 및/또는 집에서 사용할 기기로 iPad Pro와 MacBook Air 중 무엇을 고를지는 각 사용자의 업무 습관, 기호,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 업무 흐름 등의 다양한 변수에 따라 다를 것입니다. 예를 들어, 한꺼번에 많은 앱을 띄운 채로 많은 업무량을 소화해야 하는 경우라면 iPad 제품군은 추천할 만한 옵션이 아닐 테지만, 문서 작성이나 코딩처럼 단 하나의 앱을 집중해서 써야 하는 업무에 종사하는 사용자라면 iPad Pro가 딱 맞는 선택지입니다.





출처: https://www.macrumors.com/2020/04/01/2020-macbook-air-vs-2020-ipad-pro/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2 건 - 1 페이지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

2024.01
17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er, Blackjack by MobilityWare+ 출시 및 20개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2월 1일 공개되는 BEAST: Bio Exo Ar…

2023.12
15

Apple, iPhone 15 Pro에 공간 동영상 촬영 도입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 사용자들은 iOS 17.2와 함께 이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하는 획기적인 신규 기능인 공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pple Vision Pro에서…

2023.12
15

Apple, 일상 속 순간과 삶의 특별한 경험을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일기 앱 출시

 오늘 출시된 새로운 iPhone 앱인 '일기'는 사용자가 일기 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감사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앱이다. 일기 쓰기는 실제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는 일기 앱으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