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차세대 AirPods에는 건강 관리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 존재해

본문


 

차세대 AirPods에는 건강 관리 기능이 탑재될 가능성 존재해



Apple이 차후 1~2년에 걸쳐 신형 AirPods에 빛 감지 센서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리포트가 새로 공개되었습니다. 이는 완전 무선 이어버드에 건강 관리 기능을 탑재할 것이라는 루머를 보강하는 소식입니다. DigiTimes가 전한 소식에 따르면, ASE Technology(이하 ‘ASE’)가 제작할 ‘주변광 센서’는 생체 측정 기능을 수행하는 부품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Apple은 차세대 AirPods 기기에 ‘주변광 센서(ALS)’ 탑재 계획을 앞으로 1~2년에 걸쳐 추진할 것으로 보이며, 대만의 ASE가 새로 추가될 구성요소의 제작을 담당할 것으로 보인다.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해당 기업은 제조 공정을 위해 기계의 추가 구매를 추진한다고 알려졌다. ASE는 SiP(System in Package, 다수의 집적 회로를 단일 모듈로 구성한 시스템)를 AI 설계와 통합하여 무선 이어버드가 심박수, 걸음 수, 건강 상태, 머리 움직임 등을 모니터링할 뿐만 아니라 이를 지능적으로 분석하도록 만들 수 있다고 업계 소식통은 전했다.”

DigiTimes는 믿을 만한 IT 업계 정보를 여럿 제공하지만, 해당 정보를 토대로 Apple의 실제 계획을 분석하는 데에는 그 정확도가 들쭉날쭉합니다. 그래도 이번 소식은 여전히 이어버드로 심박수 및/또는 혈중 산소 농도를 귀를 통해 측정하는 데 활용할 수도 있게 된다는 기존 루머를 뒷받침한다는 데 의미가 있습니다.

클립 형태의 산소 농도계는 손가락을 클립 사이에 끼워서 혈관을 적외선으로 비춤으로써, 빛 감지 센서가 손가락을 통과하는 빛의 양에 기반하여 혈중 산소 농도를 측정합니다. 이 센서는 맥박수를 측정할 때에도 활용됩니다. 병원에서는 귀에 착용하는 산소 농도계도 사용되며, 귓불을 통해 혈중 산소 농도를 잽니다. 발산되는 빛의 일부는 피부에 막혀 흡수되고, 남은 빛은 피부를 통과하여 반대쪽의 센서에 도달합니다.

Apple이 AirPods 및 AirPods Pro의 설계를 뜯어고치지 않고 위와 같은 기능을 탑재할 수 있는지는 미지수입니다. 현시점에는 Powerbeats Pro와 같은 피트니스 특화 모델에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이와 유사한 FreeWavz의 무선 이어폰은 혈중 산소 농도와 심박수 측정 기능을 내장하고 있습니다.





작년 초에 DigiTimes는 2019년 상반기에 건강 관리 기능이 탑재된 AirPods 등장을 예고했으나, 그해 3월에 출시된 2세대 AirPods은 그러한 기능을 선보이지 않았습니다. DigiTimes는 아시아 지역의 유통업계로부터 방대한 정보를 수집하지만, 그중 상당수는 실제 출시로 이어지지 않고 프로토타입 내지는 시제품 단계에 머물거나 출시되더라도 큰 변화를 겪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이러한 전례를 토대로 짐작하건대, AirPods을 통해 선보이려는 건강 관리 기능은 차세대 모델로 연기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Apple이 AirPods에 건강 관리 기능을 도입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점 자체는 사실입니다. Apple은 체온, 심박수, 발한 등의 생리적 현상을 측정하는 고도의 생체 측정 센서를 이어버드에 탑재한다는 내용으로 특허를 출원하기도 했습니다.

혈중 산소 농도는 수면 무호흡증과 같은 이상 징후를 감지하는 데에도 유용하게 쓰입니다. Apple은 Apple Watch를 통해서도 더욱 다양한 건강 관리 기능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팀 쿡 CEO는 Apple의 이러한 건강 이슈에 대한 관심을 ‘Apple이 인류를 위해 제공할 수 있는 가장 큰 공헌’이라고 내세우고 있습니다.




출처: https://www.macrumors.com/2020/05/25/digitimes-future-airpods-ambient-light-sensors/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전체 5,951 건 - 1 페이지
2021.10
15

'화면 커지고 충전 빨라지고'...애플워치7, 공식 출시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7'이 공식 출시됐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일본 등 50여개 국가에 동시에 공급 되었다. 지난 9월 아이폰13과 동시에 공개된 애플워치7은 당초 아이폰13와 함께 출시가 예상…

2021.10
12

“1주일만에 또?”…애플, iOS 15.0.2 배포한 이유

애플이 9월에 출시한 iOS15의 두 번째 업데이트인 iOS 15.0.2를 출시했다고 테크크런치, 맥루머스,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이 11일(현지시각) 전했다.  OS 15.0.1 업데이트 일주일 만에 제공된 이번 업데이트는 제로데…

2021.10
08

아이폰13 오늘 정식 출시 "사진·동영상에 기대"

올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기대주로 꼽히는 아이폰13이 오늘(8일) 국내 정식 발매됐다.  지난 1일 0시부터 애플 온라인과 쿠팡, 각 통신사 등을 통해 예약한 소비자들은 오늘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다. 아이폰13은 올해 크게 개선…

2021.10
06

잡스 사망 10주기…팀 쿡 "잡스, 애플의 다음 단계를 보고싶어할 것"

▲애플이 5일(현지시간) 창업주 스티브 잡스의 사망 10주기를 맞아 홈페이지에 띄운 추모 영상 [출처=애플]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 사망 10주기를 맞아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잡스는 회사의 다음…

2021.10
01

애플워치7, 이번 달 중순 출시 전망

IT매체 맥루머스가 30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를 인용해 애플의 차기 스마트워치 ‘애플워치7’이 빠르면 다음 주 사전예약을 시작해 10월 중순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존 프로서는 애플워치7 출시일정에 대해 …

2021.09
29

애플, iOS·맥용 생산성 앱 업데이트

| 라이브 카메라 영상 업데이트·피벗 테이블 등 추가 | 애플이 키노트, 페이지, 넘버스 등 iOS·맥용 생산성 앱에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프레젠테이션 앱인 키노트는 발표자의 전면 카메라 영상을 슬라이드…

2021.09
27

"애플, 새 맥북프로에 14:9 비율 디스플레이 탑재"

애플이 새 맥북프로에 14:9 비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전망이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23일 맥OS 몬터레이 최신 베타 버전을 근거로 이 같이 보도했다. 현재 맥북프로는 13형에 2560×1600 화소, 16형에 3072×…

2021.09
15

캘리포니아에서 전하는 소식, 2021 Apple 이벤트

한국 시간으로 9월 15일 수요일 오전 2시, 멋진 캘리포니아의 대자연과 함께 2021년 Apple의 이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올해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Ap…

2021.09
10

애플카 자체 개발하나…"핵심부품 LG·삼성·SK와 계약 가능성↑"

애플이 애플카를 자체 개발할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KB증권은 애플카 핵심 부품 공급망이 점차 윤곽을 나타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제한된 시간 내 아이폰 부품 공급망을 활용한다면 LG, 삼성, SK 등과 공급계약을 체결할 가능성도 있다고 내다봤다. …

2021.09
08

애플, 9월 14일 아이폰13 발표행사 개최

애플이 이달 14일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아이폰13과 애플워치 시리즈7을 선보일 예정이다. 맥루머스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애플이 7일(현지시간) 미디어를 대상으로 9월 14일 스페셜 이벤트 '캘리포니아 스트리밍' 초청장을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