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WWDC 2020 미리보기

본문


 

WWDC 2020 미리보기




Apple의 제31회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이하 ‘WWDC’)가 곧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전 세계로 확산함에 따라 물리적인 모임 없이 완전히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WWDC 이벤트는 6월 22일에 열리며, 모든 개발자를 대상으로 개방됩니다. Apple은 이번 WWDC가 전 세계의 수백만 명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개발자들이 차세대 iOS, iPadOS, macOS, watchOS 및 tvOS를 접할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Apple은 키노트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소프트웨어를 소개할 계획입니다.

WWDC는 보통 캘리포니아주 산호세에 위치한 McEnery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해 왔으며 1,599달러에 입장권을 판매해 왔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참석 비용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WWDC는 6월 초에 개최되었으나, 올해에는 디지털 포맷으로 이벤트를 준비하는 데 시간이 더 필요한 관계로 그 일정이 약간 연기되었습니다.

Apple은 온라인 키노트 및 개발자 세션을 포함하여, 완전히 디지털화된 WWDC 이벤트를 제공할 것입니다. Apple의 세계 마케팅 부문을 지휘하는 필 쉴러 부사장은 “WWDC 2020은 전 세계의 수백만 명의 개발자들이 하나로 모여 새로운 경험을 만끽할 수 있는 혁신적인 방식으로 진행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Apple은 디지털 WWDC 이벤트 관련 소식을 이메일과 Apple Developer 웹 사이트를 통해 앞으로도 전할 계획으로, MacRumors 또한 추가 정보를 입수하는 대로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기대할 만한 이슈들>


WWDC는 올해 9월에 출시 예정인 신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미리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현재 iOS 14, iPadOS 14, tvOS 14, watchOS 및 macOS 10.16이 소개될 것으로 보이지만, 아직 이들에 대한 새로운 소식은 많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앞서 언급한 소프트웨어 그룹에 무엇이 포함될 것인지는 꾸준히 업데이트가 이루어질 것입니다. 아직은 WWDC를 통해 공개될 하드웨어 업데이트 소식은 전해진 바가 없습니다.

iOS 14

iOS 14의 초기 테스트 버전이 유출되면서, 이번 업데이트에 포함되리라 예상되는 기능을 둘러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래에는 대표적인 예시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1) 홈 화면: 홈 화면에 있는 앱에 리스트가 포함됨으로써 기기에 설치된 모든 항목을 한 위치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2) 건강 앱: Apple은 건강 앱을 업데이트함으로써 사용자가 iPhone, iPad, Apple TV 및 Apple Watch에서 운동 가이드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 메시지 앱: 그룹 채팅에서 특정 사람에게 조용히 보낼 수 있는 @mention 기능, iMessages에서의 메시지 취소 기능, 그룹 채팅에서 누가 입력 중인지를 알 수 있는 표시기, 메시지를 ‘읽지 않음’으로 표시할 수 있는 기능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4) AR 앱: Apple이 iOS 14를 통해 새로운 AR 앱을 도입함으로써, 사용자가 AR을 사용하여 주변 사물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5) 서드 파티 기본 앱: 메일, 브라우저 및 음악 관련 서드 파티 앱을 Apple의 고유 앱 대신에 기본 앱으로 쓸 수 있게 될 수도 있습니다.
(6) Apple Pencil: 어는 텍스트 입력 필드에서든 Apple Pencil을 사용하여 수기 텍스트를 작성하고, 이를 펴준 텍스트 포맷으로 변환하여 보낼 수 있습니다.
(7) 서드 파티 배경화면 패키지: 개발자가 설정 앱의 배경화면 항목을 통해 iPhone에 배경화면을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될 수도 있습니다.

watchOS 7

watchOS 7는 새로운 시계 페이스 기능,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 등이 도입될 전망입니다. 자세한 내용을 아래 리스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시계 페이스 공유 기능: watchOS 7에서는 사용자가 특정 시계 페이스 구성을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2) Infograph Pro 시계 페이스: 이 새로운 시계 페이스는 속도계가 포함되어 있어서, 여행 시간에 기반하여 속도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3) International Apple Watch Facewatch 페이스는 여러 나라의 국기를 보여줍니다.
(4) 사진 기반 시계 페이스: watchOS 7에서는 공유 앨범, 개발 사진, 앨범 내의 사진 그룹을 사용하여 시계 페이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5) 유해 콘텐츠 차단: 부모의 휴대폰으로 자녀의 Apple Watch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6) 수업 시간(Schooltime): 특정 시간 동안 부모가 자녀의 앱 및 컴플리케이션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제어 센터: 수면 모드 및 소음 감지 기능을 제어하는 새로운 토글이 제공됩니다.
(8) 아키텍처: watchOS 7에서는 앱이 더 이상 휴대폰 앱의 통제권이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9) 혈액 산소 농도 추적: Apple은 현재 watchOS 7 및 Apple Watch Series 6에서 혈액 산소 농도를 추적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능이 Apple Watch Series 6에만 국한될 것인지, watchOS 7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구형 Apple Watch 모델에서도 지원될 것인지는 불투명합니다.

 

<WWDC 2019는 어땠는가?>


WWDC 2019에서는 iOS에서 분리된 iPadOS가 데뷔했으며 iOS, macOS, tvOS 및 watchOS도 수많은 신기능을 선보였습니다. 하드웨어 부문에서는 Mac Pro와 6K Apple Display가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출처: https://www.macrumors.com/roundup/wwdc/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2 건 - 1 페이지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

2024.01
17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er, Blackjack by MobilityWare+ 출시 및 20개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2월 1일 공개되는 BEAST: Bio Exo Ar…

2023.12
15

Apple, iPhone 15 Pro에 공간 동영상 촬영 도입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 사용자들은 iOS 17.2와 함께 이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하는 획기적인 신규 기능인 공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pple Vision Pro에서…

2023.12
15

Apple, 일상 속 순간과 삶의 특별한 경험을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일기 앱 출시

 오늘 출시된 새로운 iPhone 앱인 '일기'는 사용자가 일기 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감사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앱이다. 일기 쓰기는 실제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는 일기 앱으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