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iOS 15, iPadOS 15, macOS Monterey, watchOS 8으로 개인 정보 보호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

본문

iOS 15, iPadOS 15, macOS Monterey, watchOS 8으로 개인 정보 보호에서 리더십을 공고히 하는 Apple

보도자료 2021년 6월 7일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자들이 앱의 데이터 사용을 제어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게 도와준다

Safari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

Safari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는 Safari에서 지능형 추적 방지 기능으로 차단하고 있는 크로스 사이트 트래커 정보를 모두 보여준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은 오늘 iOS 15, iPadOS 15, macOS Monterey, watchOS 8의 강력하고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기능들을 공개했다. 새로운 기능들은 사용자들은 본인의 데이터에 대한 액세스를 한층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제어하며 관리할 수 있다. 이 기능들은 개인 정보 보호 분야에서 항상 앞서 나가고 있는 Apple의 또 다른 혁신을 대변한다. Apple은 기존에도 App Store의 앱 추적 투명성 기능과 개인 정보 취급 개요표 같은 기능을 추가함으로써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업계 전반에 변화를 촉구해왔다.

Apple의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수석 부사장인 크레이그 페더리기(Craig Federighi)는 "개인 정보 보호는 항상 Apple이 하는 모든 일의 중심이 되어왔다"며 "우리는 사용자들이 스스로의 데이터에 있어 더 큰 통제력을 가지고, 누구와 자신의 데이터를 공유할 것인지에 대해 더 많은 정보를 바탕으로 결정할 수 있도록 매년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려고 노력한다. 올해 공개되는 업데이트에는 사용자들에게 그 어느 때보다 깊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한층 세밀한 제어가 가능한 혁신적인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고 밝혔다.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

나의 이메일 가리기는 사용자들이 개인 이메일 주소를 공개하고 싶지 않은 경우, 자신의 받은 편지함으로 이메일을 전달하는 임의의 고유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제3자로부터 데이터 보호

Mail 앱의 Mail 개인 정보 보호 기능은 발신자가 사용자의 정보를 수집하는 보이지 않는 픽셀을 사용하지 못하게 방지해준다. 이 새로운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이 언제 이메일을 열었는지 발신자가 알 수 없게 하고, IP 주소를 가려 이 주소가 사용자의 여타 온라인 활동과 연결되거나 사용자의 위치를 파악하는 데 이용할 수 없도록 한다.

지난 수년간, 지능형 추적 방지 기능은 온디바이스 머신 러닝을 이용해 트래커를 막아 Safari 사용자들이 원치 않는 추적을 받지 않으면서도 웹사이트가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올해는 지능형 추적 방지 기능이 보다 강력해져 트래커로부터 사용자의 IP 주소까지 숨길 수 있게 되었다. 따라서 트래커는 사용자의 IP 주소를 고유 식별자로 활용할 수 없기 때문에 여러 웹사이트에 걸친 사용자의 활동에 연결해 사용자에 대한 프로필을 만들어 낼 수 없다.

앱이 수집하는 개인 정보 섹션 확인

앱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각 앱이 지난 7일간 위치, 사진, 카메라, 마이크, 연락처 정보 등에 대해 이전에 부여한 접근 승인을 얼마나 자주 사용했는지 볼 수 있다.1 사용자들은 해당 접근 승인이 정당한 것이었는지 확인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 설정에서 이에 대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또한 앱이 접근 중인 제3자 도메인을 모두 열람하여 사용자의 데이터를 공유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대상을 확인할 수 있다.

앱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

앱 개인 정보 보호 리포트를 통해 사용자들은 각 앱이 지난 7일간 위치, 사진, 카메라, 마이크, 연락처 정보 등에 대해 이전에 부여한 접근 승인을 얼마나 자주 사용했는지 볼 수 있다.

앱에서 접근 중인 제3자 도메인 목록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

사용자들은 또한 앱에서 접근 중인 모든 제3자 도메인을 열람하여 사용자의 데이터가 공유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 대상을 확인할 수 있다.

Siri에게 요청하는 오디오를 기기 자체에서 처리

기기 자체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사용자 요청이 담긴 오디오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iPhone 또는 iPad에서 바로 처리된다. 이 기능은 음성 비서에 대한 가장 큰 개인 정보 관련 우려 중 하나인 원치 않는 오디오 녹음에 대한 우려를 해결해준다. 다른 많은 요청들 또한 Siri가 처리하는 과정이 온디바이스로 옮겨오고 있어 인터넷 연결 없이도 앱 실행, 타이머 및 알람 설정, 설정 변경 또는 음악 제어 등과 같은 요청의 처리가 가능하다.

Siri에게 요청한 번역이 화면에서 처리되는 모습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 및 iPad Pro.

온디바이스 음성 인식 기능을 통해 사용자 요청이 담긴 오디오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iPhone 또는 iPad에서 바로 처리된다.

iCloud+로 인터넷 개인 정보 보호 강화

iCloud+는 사용자들이 좋아하는 iCloud의 모든 장점을 iCloud Private Relay, 나의 이메일 가리기, 확장된 HomeKit 보안 비디오 지원 등의 새로운 프리미엄 기능들과 통합해주며 추가 비용은 없다.2

Private Relay는 iCloud에 내장된 새로운 인터넷 개인 정보 보호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보다 안전하고 비공개적인 방법으로 웹에 연결하거나 웹 서핑을 할 수 있다. Safari로 웹 서핑을 할 때, Private Relay는 사용자의 기기에서 나오는 모든 트래픽이 암호화되어 사용자와 방문 웹사이트 사이에 있는 그 누구도, 심지어 Apple이나 사용자의 통신사조차도 트래픽에 접근하거나 트래픽을 열람할 수 없다. 이후 사용자의 모든 요청은 두 개의 개별적인 인터넷 릴레이를 통해 전송된다. 첫 번째 릴레이는 실제 정확한 위치가 아니라 사용자의 지역까지만 매핑되는 익명의 IP 주소를 사용자에게 배정한다. 그리고 두 번째 릴레이는 사용자가 방문하고자 하는 웹 주소를 해독해 사용자를 목적지로 안내한다. 이렇게 정보를 분리하면 그 어떤 단독 주체도 사용자가 누구인지, 어느 사이트를 방문하는지 식별할 수 없어 사용자의 개인 정보가 안전하게 보호된다. 

Apple로 로그인에서 확장된 나의 이메일 가리기 기능은 사용자가 이메일 주소 공개를 원하지 않을 경우, 자신의 받은 편지함으로 이메일을 전달하는 임의의 고유 이메일 주소를 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나의 이메일 가리기는 Safari, iCloud 설정, Mail에 직접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언제든 원하는 만큼 주소를 생성하고 삭제함으로써 자신에게 연락할 수 있는 대상을 보다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3

Mail에서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이용해 작성되는 새 메시지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

나의 이메일 가리기는 Safari, iCloud 설정, Mail에 직접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언제든 원하는 만큼 주소를 생성하고 삭제함으로써 자신에게 연락할 수 있는 대상을 보다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나의 이메일 가리기를 통해 생성되는 임의의 고유 이메일 주소 목록을 보여주는 iPhone 12 Pro.

나의 이메일 가리기는 Safari, iCloud 설정, Mail에 직접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사용자는 언제든 원하는 만큼 주소를 생성하고 삭제함으로써 자신에게 연락할 수 있는 대상을 보다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iCloud+는 HomeKit 보안 비디오를 위한 내장 지원을 확대해 사용자들이 홈 앱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카메라에 연결할 수 있으며, 자택 보안 동영상을 위한 종단간 암호화로 보호되는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이렇게 저장된 보안 동영상은 iCloud 저장 용량을 차지하지 않는다. HomeKit 보안 비디오 기능은 보안 카메라에 의해 감지된 움직임이 iCloud에 안전하게 보관되기 전에, 우선 집에 비치된 사용자의 Apple 기기에서 분석 및 암호화 과정을 거칠 수 있도록 한다.

정문 근처에 놓인 배송물을 비춰주는 HomeKit 지원 카메라를 보여주는 iPhone 12 Pro.

iCloud+는 HomeKit 보안 비디오를 위한 내장 지원을 확대해 사용자들이 홈 앱에서 그 어느 때보다 많은 카메라에 연결할 수 있으며, 자택 보안 동영상을 위한 종단간 암호화로 보호되는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 이렇게 저장된 보안 동영상은 iCloud 저장 용량을 차지하지 않는다.

사용자 및 개발자를 위한 추가 기능

이번 출시된 버전들은 개발자들이 사용자 개인 정보 보호를 안전하게 보호하면서 앱 기능성을 개선할 수 있게 지원하는 새롭고 강력한 툴들도 포함하고 있다.

  • 현재 위치 공유 기능은 사용자들이 앱에서 자신의 현재 위치를 간편하게 일회성으로 공유하고, 이후에는 개발자가 접근할 수 없도록 한다. 개발자들은 현재 위치 공유 버튼을 원하는 대로 맞춤화하고 자신의 앱에 직접 통합시킬 수 있다.
  • 사진 앱의 제한된 보관함 접근 기능이 강화되어 개발자들은 사용자가 제한된 접근 권한만 허용한 경우에도 특정 앨범을 위한 최신 사진 폴더에 접근할 수 있는 스마트한 기능을 제공할 수 있다.
  • 안전한 붙여넣기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은 사용자들이 복사한 내용을 붙여넣기 전까지는 개발자가 해당 내용을 알 수 없도록 하는 방식으로 사용자가 붙여넣기 기능을 사용하도록 할 수 있다. 개발자가 안전한 붙여넣기를 사용하면 사용자는 클립보드 투명성 알림을 통해 방해받는 일 없이 붙여넣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iOS 15, iPadOS 15, macOS Monterey, watchOS 8의 새로운 개인 정보 보호 기능 관련 이미지 


출처: https://www.apple.com/kr/newsroom/2021/06/apple-advances-its-privacy-leadership-with-ios-15-ipados-15-macos-monterey-and-watchos-8/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적용하기
전체 5,953 건 - 1 페이지
2021.10
22

'아이패드9·미니' 내달 2일 출격…애플, 韓 태블릿 시장 공략 속도

애플은 다음달 2일 한국에서 '아이패드 미니 6세대'와 '아이패드 9세대'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아이패드 미니 6세대'는 최신 A15 바이오닉 칩과 8.3인치 레니타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 전작…

2021.10
19

2021 애플의 두번째 이벤트 | 새롭게 선보이는 MacBook Pro 그리고 AirPods

애플이 18일(현지시간) 자체 설계한 컴퓨터 칩(일명 애플실리콘)을 탑재해 성능을 대폭 강화한 고성능 노트북 '맥북 프로' 신제품 그리고 발전된 기술을 적용한 에어팟을 공개했다.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본사 애플 파크에서 스트리밍…

2021.10
15

'화면 커지고 충전 빨라지고'...애플워치7, 공식 출시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7'이 공식 출시됐다. 한국을 비롯해 미국, 호주, 캐나다, 중국, 일본 등 50여개 국가에 동시에 공급 되었다. 지난 9월 아이폰13과 동시에 공개된 애플워치7은 당초 아이폰13와 함께 출시가 예상…

2021.10
12

“1주일만에 또?”…애플, iOS 15.0.2 배포한 이유

애플이 9월에 출시한 iOS15의 두 번째 업데이트인 iOS 15.0.2를 출시했다고 테크크런치, 맥루머스, 애플인사이더 등 외신이 11일(현지시각) 전했다.  OS 15.0.1 업데이트 일주일 만에 제공된 이번 업데이트는 제로데…

2021.10
08

아이폰13 오늘 정식 출시 "사진·동영상에 기대"

올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의 기대주로 꼽히는 아이폰13이 오늘(8일) 국내 정식 발매됐다.  지난 1일 0시부터 애플 온라인과 쿠팡, 각 통신사 등을 통해 예약한 소비자들은 오늘부터 제품 수령과 개통이 가능하다. 아이폰13은 올해 크게 개선…

2021.10
06

잡스 사망 10주기…팀 쿡 "잡스, 애플의 다음 단계를 보고싶어할 것"

▲애플이 5일(현지시간) 창업주 스티브 잡스의 사망 10주기를 맞아 홈페이지에 띄운 추모 영상 [출처=애플]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 사망 10주기를 맞아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가 직원들에게 보낸 메모에서 "잡스는 회사의 다음…

2021.10
01

애플워치7, 이번 달 중순 출시 전망

IT매체 맥루머스가 30일(현지시간)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를 인용해 애플의 차기 스마트워치 ‘애플워치7’이 빠르면 다음 주 사전예약을 시작해 10월 중순 출시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존 프로서는 애플워치7 출시일정에 대해 …

2021.09
29

애플, iOS·맥용 생산성 앱 업데이트

| 라이브 카메라 영상 업데이트·피벗 테이블 등 추가 | 애플이 키노트, 페이지, 넘버스 등 iOS·맥용 생산성 앱에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프레젠테이션 앱인 키노트는 발표자의 전면 카메라 영상을 슬라이드…

2021.09
27

"애플, 새 맥북프로에 14:9 비율 디스플레이 탑재"

애플이 새 맥북프로에 14:9 비율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전망이다. 애플 전문 매체 맥루머스는 23일 맥OS 몬터레이 최신 베타 버전을 근거로 이 같이 보도했다. 현재 맥북프로는 13형에 2560×1600 화소, 16형에 3072×…

2021.09
15

캘리포니아에서 전하는 소식, 2021 Apple 이벤트

한국 시간으로 9월 15일 수요일 오전 2시, 멋진 캘리포니아의 대자연과 함께 2021년 Apple의 이벤트가 공개되었습니다.  올해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누구나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A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