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iPad용 Final Cut Pro 및 Logic Pro 출시

본문


Pro 앱이 영상 및 음악 크리에이터에게 궁극의 모바일 스튜디오를 선사하기 위해 iPad용으로 설계된 강력한 기능을 도입한다

Final Cut Pro 및 Logic Pro를 보여주는 두 iPad 기기.

iPad의 휴대성, 성능, 터치 전용 인터페이스에 맞게 설계된 강력하고 직관적인 툴을 갖춘 Final Cut Pro 및 Logic Pro는 영상 및 음악 창작을 위한 궁극의 모바일 스튜디오다.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Apple이 오늘 iPad용 Final Cut Pro  Logic Pro를 선보였다. 이제 영상 및 음악 크리에이터는 iPad에서만 가능한 새로운 방식으로 창의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게 되었다. iPad용 Final Cut Pro 및 Logic Pro는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Multi-Touch로 사용자의 워크플로를 향상시킬 수 있는 완전히 새로운 터치 인터페이스를 도입한다. iPad용 Final Cut Pro는 영상 크리에이터가 영상 녹화, 편집, 최종화 및 공유를 모두 하나의 휴대기기에서 처리할 수 있는 강력한 툴을 선보이며, iPad용 Logic Pro는 크리에이터에게 작곡, 비트 제작, 녹음, 편집 및 믹싱을 할 수 있는 정교한 툴 컬렉션을 제공하여 크리에이터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전문적인 음악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Apple 월드와이드 제품 마케팅 수석 부사장인 밥 보셔스(Bob Borchers)는 "iPad용 Final Cut Pro 및 Logic Pro 출시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제 크리에이터가 더 많은 곳에서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게 되었다"면서, iPad의 휴대성, 성능, 터치 전용 인터페이스에 맞게 설계된 강력하고 직관적인 툴을 갖춘 Final Cut Pro 및 Logic Pro는 궁극의 모바일 스튜디오 환경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iPad용 Final Cut Pro

iPad용 Final Cut Pro는 완전히 새로운 터치 인터페이스와 직관적인 툴을 도입하여 영상 크리에이터에게 새로운 워크플로를 제시한다. 새로운 조그 휠로 편집 프로세스가 그 어느 때보다 편리해지며, 이 덕분에 사용자가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콘텐츠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된다. 사용자는 탭 한 번으로 마그네틱 타임라인을 탐색하고 클립을 이동하며 신속하고 프레임에 정확히 맞게 편집할 수 있다. 또한 즉각적이고 직관적인 Multi-Touch 제스처로 창의력의 한계를 넘어설 수 있다. 

실시간 그리기를 사용하면 Apple Pencil로 영상 콘텐츠에 직접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수 있다. M2 칩을 탑재한 iPad Pro에서는 Apple Pencil 호버 기능으로 사용자가 화면을 터치하지 않고도 장면을 빠르게 검토 및 프리뷰할 수 있다.1 또한 Magic Keyboard 또는 Smart Keyboard Folio를 추가해 키 명령을 활용함으로써 워크플로의 속도를 높일 수도 있다.2 크리에이터는 iPad Pro 12.9에 장착된 Liquid Retina XDR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놀라운 HDR 동영상을 보고 편집할 수 있으며, 레퍼런스 모드를 사용하여 색상 그레이딩을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다.

iPad용 Final Cut Pro로 야외에서 그림을 그리는 모습.

iPad용 Final Cut Pro는 영상 및 편집에 필요한 모든 것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제공하는 궁극의 모바일 스튜디오 환경을 제공한다.

Pro 카메라 모드 및 멀티캠 영상 편집

Pro 카메라 모드를 사용하면 iPad에서 창작 프로세스를 더욱 효과적으로 제어할 수 있다. 영상 크리에이터는 세로 또는 가로로 고품질 영상을 촬영하고 오디오 및 가능한 녹화 시간을 모니터링하며 초점, 노출 및 화이트 밸런스 등의 설정을 수동으로 제어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현장에서 하나의 기기로 영상을 촬영, 편집 및 게시할 수 있으며, M2 칩이 장착된 iPad Pro에서는 ProRes로 녹화하는 것도 가능하다.3 멀티캠 영상 편집을 사용하면 클립이 자동으로 함께 동기화 및 편집되며 사용자는 손가락 터치 한 번으로 멀티캠 클립의 앵글을 전환할 수 있다.

iPad용 Final Cut Pro에서 멀티캠 영상 편집을 하는 모습.

iPad에서의 멀티캠 영상 편집은 대단히 직관적이다. 사용자는 4개의 앵글을 함께 자동으로 동기화할 수 있으며 탭 한 번으로 그러한 앵글을 오갈 수 있다.

머신 러닝을 사용한 빠른 컷 기능

iPad용 Final Cut Pro는 Apple Silicon 및 머신 러닝의 성능을 활용하여 많은 시간이 드는 편집 작업의 속도를 높인다. 크리에이터는 장면 제거 마스크를 사용하여 그린 스크린 없이 클립의 피사체 뒤에 있는 배경을 신속하게 제거 또는 교체할 수 있다. 자동 자르기 기능은 장면을 세로, 정방형 및 기타 화면비로 조정해주며, 음성 분리 기능을 사용하면 현장에서 녹음된 오디오에서 배경 소음을 쉽게 제거할 수 있다.

Pro 그래픽, 효과 및 오디오

영상 크리에이터는 폭넓은 라이브러리에서 전문적인 그래픽, 효과 및 오디오를 선택하여 스토리텔링의 수준을 향상할 수 있다. 이러한 라이브러리에는 놀라운 HDR 배경, 사용자화 가능한 애니메이션 패턴, 영상 길이에 맞게 자동 조정되는 전문적인 사운드 트랙이 포함된다.

iPad용 Final Cut Pro에서 사용 가능한 HDR 배경.

영상 크리에이터는 폭넓은 라이브러리에서 오디오 및 영상 효과, 트랜지션, HDR 배경 및 사운드트랙을 선택할 수 있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편집자는 파일 또는 사진에서 지원되는 미디어를 가져오기하여 Final Cut Pro 프로젝트 안에 직접 저장할 수 있다. iPad용 Final Cut Pro는 또한 iOS용4 iMovie에서 만든 프로젝트를 가져오기할 수 있으며, iPad 사용자는 Final Cut Pro 프로젝트를 Mac으로 내보내기할 수 있다.5

iPad용 Logic Pro

iPad용 Logic Pro는 Logic Pro의 능력과 iPad의 휴대성이 결합되어 전문적인 올인원 음악 창작 앱으로 거듭났다. 음악 크리에이터는 Multi-Touch 제스처를 사용하여 소프트웨어 악기를 재생하고 제어기와 자연스럽게 상호작용할 뿐 아니라, 핀치에 의한 확대/축소 및 스와이프 스크롤 제스처 등으로 정교한 프로젝트를 탐색할 수 있다. Plug-in Tiles는 가장 유용한 제어기를 크리에이터의 손끝에 두어 쉽고 빠르게 사운드를 조성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는 iPad의 내장 마이크를 사용하여 음성 또는 녹음된 악기 소리를 담을 수 있다. 그리고 iPad Pro에 탑재된 5개의 스튜디오급 마이크를 사용하면 그야말로 어떤 공간이든 녹음 스튜디오가 된다. 크리에이터는 또한 Apple Pencil로 정밀 편집을 하고 세부적인 트랙 자동화를 그릴 수 있으며, Smart Keyboard Folio나 Magic Keyboard를 연결하여 키 명령을 활용함으로써 제작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실내에서 iPad의 Logic Pro를 사용하는 모습.

차세대 크리에이터를 위해 재탄생한 iPad용 Logic Pro는 전문적인 음악 창작 능력을 사용자의 손끝에 부여한다.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브라우저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브라우저는 다이내믹 필터링을 사용하여 음악 크리에이터가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완벽한 사운드를 발견하도록 돕는다. 사운드 브라우저는 사용 가능한 악기 패치, 오디오 패치, 플러그인 프리셋, 샘플 및 루프를 모두 한곳에 표시한다. 사용자는 사운드를 프로젝트에 로드하기 전에 탭하여 확인함으로써 시간을 절약하고 창작의 흐름을 유지할 수 있다.

새로운 Logic Pro 사운드 브라우저를 보여주는 iPad Pro.

이 완전히 새로운 사운드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음악 크리에이터가 그 어느 때보다도 손쉽게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완벽한 사운드를 발견할 수 있다.

전문적인 악기 및 이펙트 플러그인

크리에이터는 Logic Pro에서 100가지가 넘는 강력한 악기 및 이펙트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수백 개의 강력한 악기와 이펙트로 음악에 풍성한 음질을 형성할 수 있다. 빈티지 EQ, 컴프레서, 리버브와 같은 이펙트로 트랙을 조정 및 미세 조정할 수 있다. 크리에이터는 Multi-Touch 제스처를 사용하여 다양한 재생 제어기로 악기를 재생할 수 있다. iPad용 Logic Pro에는 사실적인 악기 및 신디사이저 사운드의 방대한 컬렉션이 내장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탭 한 번으로 어느 오디오 샘플이라도 변형할 수 있는 새로운 샘플 처리 도구인 Sample Alchemy가 포함된다.

iPad용 Logic Pro의 Sample Alchemy에 있는 멋진 실로폰 아르페지오.

iPad용 Logic Pro에는 사실적인 악기 사운드의 방대한 컬렉션이 내장되어 있다.

비트 제작 및 프로덕션 툴

프로듀서는 비트 제작 및 프로덕션 툴 세트를 사용하여 샘플을 자르거나 뒤집고, 비트 및 베이스 라인을 프로그래밍하며, 커스텀 드럼 키트를 제작할 수 있다. 새로운 시간 및 피치 모핑 플러그인 Beat Breaker를 사용하면 스와이프와 핀치 동작으로 사운드를 재구축하거나 리듬에 셔플감을 주는 등의 작업을 즉석에서 처리할 수 있다. Quick Sampler를 사용하면 오디오 샘플을 지르거나 완전히 새롭고 재생 가능한 악기로 변형할 수 있다. 스텝 시퀀서를 사용하면 몇 번의 탭만으로 드럼 패턴, 베이스 라인, 멜로디를 프로그래밍하고 플러그인 자동화까지 할 수 있다. Drum Machine Designer를 사용하면 모든 드럼 패드에 샘플 및 독특한 플러그인을 적용해 커스텀 드럼 키트를 만들 수 있다. Live Loops를 사용하면 영감이 떠오른 순간 루프를 바로 믹싱하고 매칭시켜서 빠르게 악곡의 형태로 만들어 볼 수 있다. 

Beat Breaker를 보여주는 iPad용 Logic Pro.

사용자는 강력한 비트 제작 및 프로덕션 툴에 접근할 수 있다. 여기에는 새로운 Beat Breaker, Quick Sampler, 스텝 시퀀서 등이 포함된다.

Pro Mixer

채널 스트립, 볼륨 페이더, 패닝 컨트롤, 플러그인, 센드, 정밀 오토메이션까지 모두 갖춘 이 믹싱 콘솔은 iPad에서 전문적인 믹싱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요소를 제공한다. 크리에이터는 Multi-Touch 제스처를 사용하여 직관적으로 믹싱하고 여러 페이더를 동시에 이동할 수 있다. 믹서 미터 브리지를 사용하면 iPad 트랙 레벨을 빠르게 대략적으로 탐색할 수 있다.

Pro Mixer를 보여주는 iPad 기기.

완전한 기능을 갖춘 이 믹서는 iPad에서 전문적인 믹싱을 제작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한다.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iPad용 Logic Pro는 기기 간 호환성을 지원하여 Mac 및 iPad용 Logic Pro 간에 프로젝트를 쉽게 이동할 수 있다.6 iPad 사용자는 완성된 음악을 다양한 압축 및 무손실 오디오 포맷은 물론 개별 오디오 트랙 스템으로 내보내기할 수 있다. 음악 크리에이터는 iPad용 Logic Pro에서 사운드트랙을 제작한 후 iPad용 Final Cut Pro에 내보내기할 수 있어 매우 유연하게 음악 및 영상을 오가며 작업하는 것이 가능하다. iPad용 Logic Pro는 또한 iOS용 GarageBand에서 제작된 프로젝트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자는 음악을 새로운 수준의 전문적인 기능과 워크플로로 가져갈 수 있다.7

가격 및 출시 일정

5월 24일 수요일부터 iPad용 Final Cut Pro 및 Logic Pro를 App Store에서 월 6,900원 또는 1개월 무료 체험이 가능한 연 69,000원의 구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8 Final Cut Pro는 M1 칩이 탑재된 iPad 이후 모델과 호환 가능하며, Logic Pro는 A12 Bionic 칩이 탑재된 iPad 이후 모델에서 이용 가능하다. iPad용 Final Cut Pro 및 Logic Pro를 사용하려면 iPadOS 16.4가 필요하다. 자세한 정보는 apple.com/kr/final-cut-pro-for-ipad  apple.com/kr/logic-pro-for-ipad에서 확인할 수 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52 건 - 1 페이지
2024.03
18

애플 비전프로 한국 출시 유력

 (사진 출처 = Apple)애플이 ‘공간 컴퓨터’로 정의한 가상현실(VR) 및 증강현실(AR) 헤드셋 ‘비전프로’ 한국 출시 가능성을 예고하는 정황이 나타났다.IT매체 맥루머스는 13일(현지시간) 관련 코드를 분석해 비전 프로의 가상 키보드…

2024.03
14

Apple, TSMC와 무라타의 합류로 혁신적인 복원 기금 확대

 협력업체들은 현재 첫 단계가 진행 중인 기금을 통해 Apple과 손잡고 새로운 자연 기반 탄소 제거 프로젝트 지원에 나선다오늘 Apple은 복원 기금의 신규 투자자로 합류한 타이완 반도체 매뉴팩처링 컴퍼니(Taiwan Semiconducto…

2024.03
12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

 Apple, Mac을 위한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 확대 및 진단 추가, 시스템 설정 업데이트 예정Apple이 오늘 M3 칩으로 구동되는 MacBook Pro 및 iMac 모델을 위해 셀프 서비스 수리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해…

2024.03
07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

 Apple, Apple 팟캐스트를 위한 전사문 기능 도입전사문 기능은 각 에피소드에 대한 전체 텍스트를 표시해 그 어느 때보다 접근성이 뛰어나고 몰입감 넘치는 팟캐스트를 제공한다Apple은 오늘 Apple 팟캐스트에 콘텐츠를 더욱 손쉽게 이…

2024.03
05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

Apple, 강력한 M3 칩을 탑재한 새로운 MacBook Air 13 및 15 공개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노트북이 성능 업그레이드, Wi-Fi 속도 향상, 최대 2대의 외장 디스플레이 지원으로 그 어느 때보다 더 강력해졌다. 이 모든 기능…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

2024.01
17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er, Blackjack by MobilityWare+ 출시 및 20개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2월 1일 공개되는 BEAST: Bio Exo Ar…

2023.12
15

Apple, iPhone 15 Pro에 공간 동영상 촬영 도입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 사용자들은 iOS 17.2와 함께 이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하는 획기적인 신규 기능인 공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pple Vision Pro에서…

2023.12
15

Apple, 일상 속 순간과 삶의 특별한 경험을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일기 앱 출시

 오늘 출시된 새로운 iPhone 앱인 '일기'는 사용자가 일기 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감사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앱이다. 일기 쓰기는 실제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는 일기 앱으로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