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애플뉴스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본문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

Apple Music Classical을 나타내는 이미지.

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cal을 즐길 수 있다.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cal이 한국에 출시됐다. 오늘부터 Apple Music 구독자들은 추가 비용 없이 기존의 구독권으로 Apple Music Classical 앱을 다운로드하고 즐길 수 있다. 

Apple Music Classical은 최적화된 검색 기능을 갖춘 세계 최대 규모의 클래식 음악 카탈로그에서 쉽고 빠른 레코딩 검색 기능을 제공한다. 청취자들은 최고 수준의 음향으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으며, 몰입감 넘치는 공간 음향을 통해 평소에 즐겨 듣는 클래식 명곡을 전혀 새로운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다. Apple Music Classical과 Apple Music의 만남은 클래식 음악 팬부터 입문자까지 모두에게 완벽한 음악 감상 경험을 선사한다.

Apple Music Classical은 수백 개의 엄선된 플레이리스트, 수천 개의 독점 레코딩, 깊이 있는 작곡가 소개, 주요 작품 소개, 직관적인 브라우즈 기능 등으로 궁극의 클래식 감상 경험을 제공한다.

Apple Music Classical의 인터페이스와 베토벤의 일러스트레이션이 담긴 앱의 한 화면을 보여주는 iPad.

Apple Music Classic은 명작부터 신보에 이르기까지, 500만 곡 이상의 트랙을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클래식 음악 카탈로그이다.

Apple Music Classical은 다음을 제공한다.

Apple Music Classical의 지금 듣기 페이지를 보여주는 iPhone 15 Pro.

Apple Music Classical 인터페이스는 작품명, 오케스트라, 지휘자, 참여 아티스트, 녹음 연도를 나열한다.

Apple의 Apple Music 및 Beats 담당 부사장인 올리버 슈서(Oliver Schusser)는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음악을 향한 깊은 사랑에서 비롯된다”며, “클래식은 모든 장르의 음악에 기반이 돼주지만, 지금까지는 아티스트와 팬들이 마음 놓고 즐길 수 있는 훌륭한 스트리밍 서비스가 전무했다. 세계 최대의 클래식 음악 셀렉션과 최고의 검색 및 브라우즈 기능, 공간 음향을 활용한 최고의 프리미엄 청취 경험, 세계 탑 아티스트들이 참여한 수천 개의 독점 레코딩 등을 갖춘 Apple Music Classical 앱이 그러한 문제를 해결해주리라 믿는다. 이 앱을 출시하게 돼 무척 뿌듯하고, 오늘부터 전 세계의 더 많은 청취자를 만날 수 있어서 기대된다”고 말했다.

임윤찬은 “Apple Music Classical은 이 세상의 수많은 음악 중 미처 존재하는지조차 몰랐던 숨겨진 음반으로 나를 이끌어준다”며, “특히 앨범 커버와 트랙리스트를 자유롭게 골라, 마치 내 앨범을 만들듯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 수 있다는 점이 정말 좋다. Apple Music Classical이 자랑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음질과 방대한 음악 카탈로그 덕분에 가능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취미이자 행복의 원천이다. 나는 음악을 들을 때, 삶에서 한 번도 경험하지 못한 것들을 느껴보고 싶다. 음악을 통해 우리는 산 정상에 부는 바람을 상상해 보고, 꽃이 피는 소리도 듣고, 아름다운 사람과 함께 산책도 할 수 있다. 무엇보다도 음악은 우리를 꿈꾸게 한다. 음악은 경계를 초월하여 사람을 연결하는 힘을 가지고 있기에, 음악으로 말한다면 모두가 이해할 수 있다. 나는 이러한 메시지를 내 음악을 통해 전하고자 하며, Apple Music Classical이 있기에 가능하리라 생각한다. Apple Music Classical과 함께 전 세계적으로 협업하고 내 음악적 꿈을 공유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Apple은 많은 작품을 배출하는 전 세계의 클래식 음악 아티스트, 유명 클래식 음악 기관과 긴밀히 협업해 Apple Music Classical 출시 이후부터 청취자들에게 새롭고 독특한 독점 콘텐츠 및 레코딩을 제공한다. 

랑 랑(Lang Lang), 힐러리 한(Hilary Hahn) 등의 해외 아티스트에 더해, 피아니스트 임윤찬, 손열음, 조성진이 Apple Music Classical의 협업 아티스트 대열에 합류한다.

또한 베를린 필하모닉, 카네기 홀, 시카고 심포니 오케스트라, 런던 심포니 오케스트라, 메트로폴리탄 오페라, 뉴욕 필하모닉, 파리 국립 오페라, 로열 콘세르트헤바우 오케스트라, 샌프란시스코 심포니, 빈 필하모닉 등의 내로라하는 기존의 파트너 국제 공연장 및 오케스트라에 더해,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앱에서는 임윤찬, 손열음, 정재일, 조성진이 엄선한 독점 플레이리스트, 손열음과 에스메 콰르텟 (Esmé Quartet)의 클래시컬 세션과 더불어, 협업 아티스트 및 파트너 기관의 독점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Apple Music Classical의 플레이리스트와 앨범을 보여주는 iPhone 15 Pro.

앱에서는 엄선된 독점 플레이리스트와 더불어, 협업 아티스트 및 파트너 기관의 독점 콘텐츠를 계속해서 제공할 예정이다.

손열음은 “오래된 레코드 마니아로서, 또 1세대 iTunes 시절부터 Apple Music과 함께해 온 사용자로서, 이렇게 Apple Music Classical과 협업하게 되어 매우 설레고 기쁘다”며, “클래식 음악이 이전 시대의 음악이 아닌 오늘날 우리의 음악이 되는 것에 크게 일조하는 귀중한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조성진은 “스트리밍은 음악 팬들에게 클래식 음악 세계를 탐험하고 영감을 얻을 수 있는 훌륭한 기회를 제공한다”며, “Apple Music이 아시아에 Apple Music Classical을 출시해 전 세계 각지의 청중을 연결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 전 세계의 클래식 음악을 사랑하는 이들에게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는 플랫폼이 생겨 설레고 기대된다”고 말했다.

Apple Music Classical 청취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독점 공개 아트워크 역시 감상할 수 있다. 한국의 홍난파, 윤이상을 포함해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작곡가 여러 명을 개성 있게 예술적으로 형상화한 고해상도 디지털 이미지가 여기에 포함된다. 다양한 배경을 지닌 아티스트에게 특별히 의뢰해 해당 시대의 예술 사조 및 색감에 대한 역사적 고증을 거쳤다. 그 결과 섬세한 디테일로 완성한 이미지를 통해 청취자는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클래식 음악계 대표 인물을 만나볼 수 있다.

Apple Music Classical에 담긴 작곡가 홍난파의 초상화.

Apple Music Classical 청취자는 새롭게 선보이는 독점 공개 아트워크 역시 감상할 수 있다.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작곡가 여러 명을 개성 있게 예술적으로 형상화한 고해상도 디지털 이미지가 여기에 포함된다.

첼리스트 요요 마(Yo-Yo Ma)는 “Apple Music Classical은 시공간을 넘어 음악 녹음 기술이 발명되기 훨씬 전 시대의 사람들이 실제로 듣던 음악의 기원으로 우리를 연결해주는 웜홀이다"며, "오늘날 모두가 이러한 음악의 기원에 접근 가능하게된 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음악, 클래식 음악의 본직은 단순한 음의 연속도, 혹은 유럽에서 온 음악도 아니다. 그 본질은 새로운 발상이며, 클래식 음악이 시작이 된 아이디어는 자연 과학 및 사회 과학은 분야로도 뻗어 나가 인류의 수 많은 창조와 혁신의 기원이 되었다. 그렇기 때문에 음악의 기원에 다가가는 것은 곧 가장 위대한 창조의 순간으로 향하는 것이다. 혼란스러운 지금 이 시대를 살아가기 위해 우리에게는 희망이 필요하고, 진정한 희망을 가짐으로서 새롭게 시작하고 우리가 바라는 미래에 도달할 수 있다. 함께 축하하자”고 전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147 건 - 1 페이지
2024.01
30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

Apple, 유럽연합 내 iOS, Safari, App Store 변경 사항 발표개발자의 경우, 새로운 앱 배포 및 결제 방식을 선택할 수 있게 된다사용자의 경우, 디지털 시장법이 야기하는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 관련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

2024.01
30

열람중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

Apple Music Classical, 한국 출시임윤찬, 손열음, 조성진 협업 아티스트로 선정 예술의전당, 롯데콘서트홀, 통영국제음악제와 파트너십 체결한국의 음악 팬들은 이제 클래식 음악에 특화한 별도 앱인 Apple Music Classi…

2024.01
17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

Apple Arcade, 새해를 맞아 Tamagotchi Adventure Kingdom, Cornsweeper, Blackjack by MobilityWare+ 출시 및 20개 이상의 콘텐츠 업데이트2월 1일 공개되는 BEAST: Bio Exo Ar…

2023.12
15

Apple, iPhone 15 Pro에 공간 동영상 촬영 도입

 iPhone 15 Pro 및 iPhone 15 Pro Max 사용자들은 iOS 17.2와 함께 이제 삶의 소중한 순간들을 포착하는 획기적인 신규 기능인 공간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내년 초 출시 예정인 Apple Vision Pro에서…

2023.12
15

Apple, 일상 속 순간과 삶의 특별한 경험을 되새길 수 있는 새로운 일기 앱 출시

 오늘 출시된 새로운 iPhone 앱인 '일기'는 사용자가 일기 쓰기를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삶에 감사하는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새로운 앱이다. 일기 쓰기는 실제로 삶의 질을 향상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용자는 일기 앱으로 일…

2023.12
12

새롭게 디자인한 Apple TV 앱, 한층 개선된 시청 경험 선사

 사용자는 직관적인 신규 인터페이스를 통해 Apple 오리지널 시리즈와 영화, 라이브 스포츠 경기, 영화 등을 더욱 손쉽게 검색 및 시청할 수 있다Apple이 오늘 새롭게 디자인한 Apple TV 앱을 공개했다. 사용자는 Apple TV 앱으…

2023.12
12

보고서: 지난 2년간 데이터 유출로 인해 26억 건의 개인 정보 유출, 종단간 암호화의 필요성 재확인

 Apple의 최신 보고서에 따르면, 클라우드에 저장된 소비자 데이터에 대한 위협이 Apple이 유사한 보고서를 마지막으로 발표한 2022년 12월과 비교했을 때 극심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Apple이 오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

2023.12
11

Apple, (RED)와 함께 세계 에이즈의 날 기념

 12월 4일까지 App Store의 세 가지 인기 게임 내에서 전용 결제 상품 구입 시 해당 금액이 범세계 기금에 기부된다12월 21일까지 Apple Watch Series 9 (PRODUCT)RED를 주문해 연말연시 시즌에 맞춰 선물을 받…

2023.12
11

장애인 인권 운동가의 목소리를 담아낸 iPhone

 의사이자 장애인 인권 운동가인 트리스트람 잉햄에게 Apple의 새로운 말하기 관련 손쉬운 사용 기능은 불안한 미래에 대비하기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준다트리스트람 잉햄(Tristram Ingham)은 영어로 자신을 소개를 하기 전에 종종 …

2023.12
06

Apple, 2023년 최고의 앱 및 게임에 수여하는 App Store Award 수상작 공개

 캘리포니아 쿠퍼티노 - Apple은 오늘 2023년 App Store Award 수상작을 발표하며, 사용자가 창의력을 발휘하고 새로운 모험의 세계를 발견하며 가족이나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 14개의 앱과 게임을 기념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