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소스는 모바일이나 타블렛에 담아내고>빔프로젝트나 TV, 대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컴퓨터가 출력기능을 하게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하다.>>휴대폰이나 타블렛, 노트북을 증폭장치와 연동하게 하는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조종사와 비행기의 관계처럼 증폭장…"/> [re]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 컬럼 - KMUG 케이머그
  • 북마크
  • 추가메뉴
어디로 앱에서 쉽고 간편하게!
애플 중고 거래 전문 플랫폼
오늘 하루 보지 않기
KMUG 케이머그

검색결과

[re]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본문


>음악을 재생하는데 두 가지 필요하다.
>"소스"와 "증폭장치"가 그것이다.
>
>*
>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소스는 모바일이나 타블렛에 담아내고
>빔프로젝트나 TV, 대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컴퓨터가 출력기능을 하게 정리하는 작업이 필요하다.
>
>휴대폰이나 타블렛, 노트북을 증폭장치와 연동하게 하는 방식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조종사와 비행기의 관계처럼 증폭장치가 비행기라면 소스는 조종사다.
>
>미래의 기술은 공간에 입체적 출력물(증폭)을 뿜어내는 것이다.
>입체적 출력물에 터치 기능이 적용되고 인간과 상호작용하는 관계를 만들어 낼 수도 있을 것이다.
>입체적 출력물은 빛이 있을 것이고
>자유자재로 변형되는 물질도 발견할 것이다 .
>물질의 형태를 자유자재로 변형시키는 일이 가능해진다면
>모든 것이 사라지고 현실에 필요의 것만 나타나게 될 것이다.
>
>모든 콘텐츠는 집척화되고 한곳에 모이게 될 것이다.
>휴대폰에 모아지다가 최소한의 간결함의 절정은 반지(가락지)에 담아질 수도 있을 것이다.
>그 가락지는 질문에 응답하는 소통의 도구이자 진리의 반지가 될것이다.
>모든 인간은 반지가 있고 절대자의 반지도 있을것이다.
>
>물질세계에서 인간이 꼭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자연과 더불어 의•식•주 이다.
>똑똑한체 하는 인간들이라면
>지금의 시점에서 주택 혁명이 필요하고, 먹고 입는 것도 다시 고민해 볼 필요가 있다.
>
>더 다듬어 진다면
>인간은 분열의 세계를 마감하고
>먼 미래에는 아무것도 걸치지 않은 남녀가 초원을 거니는 모습을 보게 될지도 모른다.


여러 가지 기능은 통합되어 더 좋은 결과물을 이끈다는 생각을 지배적으로 갖고 계신 듯 합니다.

물론, 여러 가지 가능들이 통합되어 더 좋은 결과물이 나온다는 것은 꽤나 높은 확률로 그래왔기 때문에, 어느 정도 납득은 갑니다.
하지만, "모든 상황에서 그랬느냐" 에 대해서는, 글쎄요. 너무 지나친 일반화를 하셨다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인간과 물질에 대해 너무 지나친 일반화를 하셨습니다.
디바이스 통합은 상위의 결과물을 만든다. 에서, 한정자라는 것만을 제거하여 전체로 잘못된 비약을 시키셨습니다.
인간은 사회적 동물이고, 사고를 하는 동물입니다. 단순히 디바이스를 통합한다고 해서 그것이 가치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맨 마지막의 말씀에서, "먼 미래에는~" 부분이 부적절하다고 말씀드리는 이유입니다.

말씀하신 "기기 자체의 디바이스 소형화" 와 "통합" 에 대해서는 이견이 없습니다.
현재도 그렇게 진행되고 있고, 그 결과물들로 여러 가지 디바이스들이 이전에 없었던 통합과 사용의 간결성 등으로 재무장하여 나오고 있으니까요.
그것이 굳이 반지로 귀결될지는 모르겠지만요 :-)

인간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의식주인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인간에게 있어 이제 새로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는 것이 더 있다고 생각합니다.
의식주 자체라는, 사회학적 학문의 결과에 너무 강력하게 집중해 있지는 않는지요.
의복은 디자이너들이, 식은 셰프들이, 주는 건축학도들이 이미 계속 혁명을 알아서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들이 (건축학도가 아닌)공학도가 생각하는 그리 단순한 인물들이 아닙니다. 단지 그들이 제품을 찍어내듯 생산만 하는 것은 아니지요.
이미 그들도 우리와 동시대인 21세기를 살아가고 있으며, 그들 개중에는 이미 컴퓨터 등과 같은 기술에 도통한 자들도 넘쳐날 것입니다.

인간이 정보를 폭발적으로 생성하고, 이것이 또 새로운 정보를 생성한 것은 맞습니다.(분열의 세계 라고 언급하셨음)
그리고, 기능 통합적인 발전도, 입력 장치의 간결화와 사용 자체의 간결화 역시 진행하고 있습니다.(그것이 마감한다 라고 언급하셨음)
하지만, 그것은 한정된 부분의 지식(컴퓨터, IT계열 산업 등)일 뿐이지, 인간사 전체에 귀결된다고 할 수는 없습니다.
그 논박은 바로 위에 써 드렸습니다.
0 0
로그인 후 추천 또는 비추천하실 수 있습니다.
포인트 2,319
가입일 :
2009-10-07 08:43:04
서명 :
미입력
자기소개 :
미입력

최신글이 없습니다.

최신글이 없습니다.

댓글목록 10

Srin님의 댓글

  덧붙여, 말좀 쉽게 하세요.

자기만의 언어로 이야기하는 습관은 아주 매우 굉장히 좋지 않은 엄청나게 나쁜 습관입니다.

Srin님의 댓글

  말을 어렵게 해서 이해를 오히려 방해하는 것은, 소설이나 수필같은 문학에 필요한 것인데요,

그냥 아주 당연한 이야기를 일부러 배배 꼬아, 이해를 일부러 지연시켜서 그 이야기에 담긴 너무 당연한 의미를 일부러 크게 부각시키는 데에나 쓰이지, 이런 자신의 견해나 주장을 담은 글에는 전혀 적합하지 않은 표현 방식입니다.

토론이나 주장, 견해 등은 듣는 사람이 이해하기가 쉬워야지, 그걸 왜 배배 꼬셨는지 이해가 안 갑니다.

how님의 댓글

  아~네^^

밑에도 리플로 단 글이지만

간단히 말해서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나 노트븍을 가지고

덩치큰 시스템을 콘트롤 하고 담겨있는 컨텐츠를 출력하자는 말이다.

여기서 "콘트롤" 한다는 것은 가령 아이폰을 들고 데탑과 연동하면

테스크탑이 아이폰 사용자의 환경으로 변환되는 것을 말합니다요

안꼬이게 느껴지도록 노력하겠습니다.ㅎㅎㅎ

CHARLES님의 댓글

  ㄴ오늘따라 살짝 훈훈한데요... 오늘은 즐건 일요일.. 내 마음이 훈훈해서 그런가?ㅎㅎ

장유진님의 댓글

  L 많이 훈훈합니다.
앞으로도 훈훈해 주세요.
how님...
제발 반말로 하지 마시구요.

how님의 댓글

  아~~네네^^

보잘것 없는 글을 도배를 하시다니?

잘 이해하시는데 왜 해석을 하실까?

따스하게 느끼신다니 다행입니다. ㅎ

Srin님의 댓글

  ㄴ 누구에게 남기신 말씀이신지 명확히 구분지어 주세요.

일단 제게 남기신 말씀으로 추측되는 글인, "잘 이해하시는데 왜 해석을 하실까"
에 대한 답변입니다.

간단하게, 다른 분들이 원본 글에 댓글로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듣겠다는 분들이 너무 많기에 해석 한 번 달아 본 것입니다.

how님의 댓글

  L님 글이 마음에 든다 혹은 안든다해서 도배하고 또박 또박 아는체 한다면 기분이 흐뭇하고 훈훈하시겠습니까?

제 글을 지우고싶어서 그러신 거라면 상당히 지저분한 발상입니다.

님이 이해했다면 다른사람도 이해한 것이고 님이 시비를 건 것이라면 웬소리냐는 몇몇도 그러한 것입니다.

Srin님의 댓글

  ㄴ 시비를 건 부분은 내용의 난해함이지, 글 자체나 how님 자체가 아닙니다.
정말로 못 알아들으신 분이 있으실 것 같아 쓴 글입니다.


우리 나라 미덕의 정서에 겸손이라는 것이 있기 때문에 이런 말씀을 드리기는 굉장히 스스로도 민망합니다만..
아는 '척' 을 한 것이 아니라, 글 내용을 이해했기 때문에, 그것을 다른 분들에게도 이해가 가도록 좀 다른 표현 방식으로 우회하여 말씀을 드린 겁니다. 절대로 how님 자체에게 그런 의도를 갖고 쓴 글이 아닙니다.

스스로도 인정하셨듯이, 글 자체가 너무 난해하지 않겠습니까? 그 난해한 내용 자체를 좀 쉽게 풀어 써서 좀 더 다른 이들도 쉽게 그 주장을 볼 수 있게 한 것이구요, 오히려 how님의 주장을, 난해한 문장 구조를 이해하기 어려운 분들에게 쉽게 느껴지도록 도왔다고 생각합니다.

Srin님의 댓글

  또한, 저는 글 내용이 마음에 안 들어 근거 없이 전반적으로 반박하는 것은 하지 않았습니다.

글의 주제 자체는 충분히 이해를 합니다. 다만, 일부분의 견해 차이에 대한 반박을 적은 것 뿐입니다.

전체 2 건 - 1 페이지
2010.04
04

열람중 [re]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음악을 재생하는데 두 가지 필요하다. >"소스"와 "증폭장치"가 그것이다. > >* >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소스는 모바일이나 타블렛에 담아내고 >빔프로젝트나 TV, 대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컴퓨터가 출력기능을 하게 정리하…

2010.04
04

[re]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 번역

>음악을 재생하는데 두 가지 필요하다. >"소스"와 "증폭장치"가 그것이다. > >* > >어떤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소스는 모바일이나 타블렛에 담아내고 >빔프로젝트나 TV, 대형 디스플레이 그리고 >컴퓨터가 출력기능을 하게 정리하…